10월 7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HCC 시즌 4 9일 차 경기에서 전 시즌 우승자 에카선비 팀과 신예 인뎁 팀이 맞붙었다. 그 결과는 일방적이었다. 지난 시즌보다 더 강력해진 에카선비가 한 경기도 내주지 않은 채 4:0으로 승리했다. 선봉부터 대장까지 흠잡을 데가 없는 경기력이었다.

1경기에서는 '앤트갓' 정찬근과 '오리고기' 이현우가 맞붙었다. 정찬근이 1세트에서 불리한 상성을 딛고 도적으로 승리했다. 그러나 이어진 2세트에서는 이현우가 방밀 전사로 얼방 법사를 가볍게 제압해 반격에 성공했다. 이현우가 미드 레인지 성기사로 거인 흑마법사를 상대로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정찬근의 흑마법사가 '황혼의 비룡'과 거인들을 필드에 등장시키자 성기사는 버틸 수가 없었다. 곧바로 이현우가 4세트에서 승리해 경기는 매치 포인트로 흘러갔다.

물러설 수 없는 마지막 5세트에서 이현우는 미드 레인지 흑마법사를 꺼냈다. 필드를 장악한 흑마법사가 마법사를 벼랑 끝까지 몰아넣었다. 그러나 이때 치명적인 실수를 흑마법사가 했다. 마법사가 '얼음 회오리'와 '파멸의 예언자'를 냈을 때, '생명력 전환'을 사용한 뒤 카드를 확인하지 않고 턴을 넘겼다. 들어온 손 패는 '무쇠 부리 올빼미'였다. 이 실수로 경기는 급속도로 마법사에게 기울었다. 그리고 정찬근은 굴러 온 기회를 걷어차지 않았다. 1경기에서 정찬근이 접전 끝에 승리했다.


경기를 굳히기 위해 에카선비 팀은 HCC 시즌4의 스타 '에퀘스테르' 윤기수를, 인뎁은 반격의 포문을 열기 위해 주장인 '디멘션' 김재원을 차봉으로 출전시켰다. 윤기수가 1세트에서 본인의 트레이드 마크인 슈팅 사제로 미드 레인지 성기사를 제압했다. 다음 세트에서는 김재원이 흑마법사로 맞받아쳤다. 윤기수의 드루이드가 3세트에서 템포 마법사를 꺾고 앞서 나가기 시작했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4세트 템포 마법사 미러전이 열렸다. 윤기수가 '거울상' 불공정 거래를 통해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그리고 그 필드 상황은 경기가 끝날 때까지 계속됐다. 윤기수가 3:1로 김재원을 꺾었다.

곧바로 3경기가 시작됐다. '핸섬가이' 강일묵이 1세트에서 '상혼' 박경호를 절단기 마법사로 빠르게 절단 내버렸다. 드루이드 미러전에서도 강일묵이 마나 수정 코스트 효율을 살려 필드를 시종일관 잡아 연승에 성공했다. 기세를 탄 강일묵이 3세트에서 도적으로 초반부터 박경호의 드루이드에게 압박을 넣었다. 박경호는 손 패가 말려 필드 정리를 위해 비효율적인 '휘둘러 치기'를 사용했지만, 도적은 계속 하수인을 필드에 전개했다. 도적이 드루이드를 상대로 필드를 꽉 잡아버렸다.


오늘의 마지막 경기가 열렸다. HCC의 절대자 '도곡' 채승재가 에카선비 팀의 완승을 위해 출전했다. 반대로 인뎁은 1승을 챙기기 위해 'Mqq' 이태완이 등장했다. 지난 시즌 거인 흑마법사 운영의 정점을 보여준 채승재가 1세트부터 필승 카드를 꺼냈다. 이태완은 미드 악마 흑마법사를 선택했다. 장기전 끝에 채승재가 왜 자신의 거인 흑마법사가 명품인지 입증하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이어진 2세트도 장기전이었다. 하지만 승자는 같았다. 채승재가 얼방 마법사로 완벽한 운영으로 연승에 성공했다.

마지막 3세트에서도 채승재의 운영은 완벽했다. 이태완이 황건적 성기사로 필드를 장악하려 할 때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로 '숲의 수호자'가 없는 척해 '왕의 축복'까지 뽑아냈다. 하지만 성기사는 포기하지 않고 필드를 전개했다. 그러나 채승재는 '휘둘러 치기'로 꽉 찬 성기사의 필드를 무참히 비워버렸다. 드루이드가 필드를 잡았고, '자군-야포'로 경기를 세트 스코어 3:0, 경기 스코어 4:0으로 더블 퍼펙트 스코어를 자기 손으로 만들어냈다.


■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 시즌 4 9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앤트갓' 정찬근 vs '오리고기' 이현우 - '앤트갓' 정찬근 3:2 승리
1세트 '앤트갓' 정찬근(도적) 승 vs 패 '오리고기' 이현우(전사)
2세트 '앤트갓' 정찬근(마법사) 패 vs 승 '오리고기' 이현우(전사)
3세트 '앤트갓' 정찬근(흑마법사) 승 vs 패 '오리고기' 이현우(성기사)
4세트 '앤트갓' 정찬근'(마법사) 패 vs 승 오리고기' 이현우(성기사)
5세트 '앤트갓' 정찬근(마법사)승 vs '오리고기' 이현우(흑마법사)

2경기 '에퀘스테르' 윤기수 vs '디멘션' 김재원 - '에퀘스테르' 윤기수 3:1 승리
1세트 '에퀘스테르' 윤기수(사제) 승 vs 패 '디멘션' 김재원(성기사)
2세트 '에퀘스테르' 윤기수(마법사) 패 vs 승 '디멘션' 김재원(흑마법사)
3세트 '에퀘스테르' 윤기수(드루이드) 승 vs 패 '디멘션' 김재원(마법사)
4세트 '에퀘스테르' 윤기수(마법사) 승 vs 패 '디멘션' 김재원

3경기 '핸섬가이' 강일묵 vs '상혼' 박경호 - '핸섬가이'강일묵 3:0 승리
1세트 '핸섬가이' 강일묵(마법사) 승 vs 패 '상혼' 박경호(드루이드)
2세트 '핸섬가이' 강일묵(드루이드) 승 vs '상혼' 박경호(드루이드)
3세트 '핸섬가이' 강일묵(도적) 승 vs 패 '상혼' 박경호(드루이드)

4경기 '도곡' 채승재 vs 'Mqq' 이태완 - '도곡' 채승재 3:0 승리
1세트 '도곡' 채승재(흑마법사) 승 vs 'Mqq' 이태완(흑마법사)
2세트 '도곡' 채승재(마법사) 승 vs 패 'Mqq' 이태완(흑마법사)
3세트 '도곡' 채승재(드루이드) 승 vs 패 'Mqq' 이태완(성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