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아이덴티티모바일

액토즈소프트는 자사의 캐주얼 액션 RPG ‘라테일’에 3분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던전 2종과 애완동물의 ‘잠재력 각성’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 됐으며, 애완동물 및 퀘스트 시스템, 장비 탈착 방식 등이 크게 개선 돼 유저들의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먼저, 신규 인던 ‘미지의 창고’는 200레벨 이상의 유저가 혼자 즐길 수 있는 도전 콘텐츠로, 지하 1층부터 각 층별로 마련된 10개의 맵을 모두 클리어하며 지하 5층까지 도전해나가는 던전이다.

또한, 함께 추가된 ‘미지의 도서관’은 120레벨 이상 유저가 1일 1회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던전으로, ‘애완동물’을 각성하는데 필요한 재료 및 기타 물약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애완동물’ 장착 시 다양한 추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잠재력 각성’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유저들은 각성 재료 아이템을 이용해 누적 게이지를 채워나가며, C에서 S등급까지 랜덤으로 등장하는 능력치 중 하나를 선택해 ‘애완동물’의 각성 능력으로 추가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애완동물’ 시스템의 전반적인 UI를 개선하고, 장비 탈착 방식 및 퀘스트 일괄 수락, 완료 기능을 추가하는 등 유저들의 편의성을 위한 내용이 다수 적용됐다.

액토즈소프트 온라인사업본부 정수진 사업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 분들께 새로운 재미뿐 아니라 편안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기울였다”라면서,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라테일’의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14일부터 오는 11월 1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중 매일 10분씩만 접속을 유지하면 ‘애완동물 잠재력 각성 재료’, ‘영웅이 되고픈 베어팬(30일)’ 등을 지급하며, 매주 주말 정해진 시간에 게임에 접속해 NPC ‘푸른말의 포니’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에겐 ‘인챈트 성공확률 5% 증가’, ‘조합 성공률 10% 상승’의 버프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필드의 모든 몬스터가 제공하는 ‘미지의 선물상자’를 통해 ‘888% 경험치의 비약’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라테일’의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