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권준모)은 12월 20일 카트라이더에 신규 테마 ‘황금 문명(Golden Adventure)’을 오픈했다.


카트라이더 4th LAP의 겨울 신규 테마에 해당하는 ‘황금 문명’테마는 어느 날 갑자기 존재를 감춘 황금 도시 ‘오르에트’와 이에 대한 전설을 컨셉으로 이 속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1) 황금도시 “오르에트(Oreath)”


‘오르에트’는, 카트라이더의 12번째 테마인 ‘황금 문명’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새로운 공간으로, 과거 황금시대를 열었던 고대 문명으로 설정되어 있다. 오르에트는 전체가 황금으로 이뤄졌을 정도로 화려한 도시였는데, 어느 날 갑자기 그 존재가 사라져 사람들 사이의 전설로만 남는다. 그리고 어느 날, 다오와 친구들이 붐힐의 모험가 ‘에또 할아버지’로부터 황금 문명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황금 추적기를 전해 받으면서 그들의 모험이 시작된다.


넥슨은 신규 테마 ‘황금 문명’에 오르에트에서 다오와 친구들이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모험이야기를 담았으며, 각종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물리 효과 변형 및 신규 시나리오 모드 업데이트까지 함께 진행하여 더욱 총체적인 재미를 선사하고자 했다.





2) 액션 어드벤처! 새로운 물리 적용됐다!


넥슨은 게임 속 모험의 즐거움을 살리고자, 황금 문명 테마에 새로운 물리 효과를 구현했다.


유저들은 황금 문명 테마 속 트랙 주행 중에 예상하지 못한 순간 일어나는 아이템 효과에 스릴을 느낄 수 있으며, 특정 부분에서 흔들리는 화면 효과에 본인이 직접 모험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누군가 특정 지점을 지나면 또 다른 정해진 지점에서 아이템 효과가 이는 등의 상호적인 아이템 효과 구현 및 보다 생생한 느낌을 위한 트랙 연출 등에 의해 가능해진 부분이다.

또한 굴러오는 돌과 부딪히면 캐릭터 및 카트 바디가 납작해지는 등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효과도 등장, 게임 재미를 배가한다.


3) 신규 콘텐츠


3-1) 꼬마 수호자 “카파에” 그리고 그의 카트 바디 “가디언”





황금 문명 테마 오픈과 함께 공개된, 신규 캐릭터 ‘카파에(Kaphae)’는 황금도시를 홀로 지키고 있는 꼬마 수호자이다. 그가 언제부터 황금문명을 지키고 있었는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우연히 오르에트를 방문한 다오와 그 친구들의 레이싱 모습에 큰 관심을 보이고 위기의 순간 그들을 도와주기도 하는 인물이다. 또한 카파에는 작고 귀여운 체구와는 반대로, 황금 문명을 지키는 수호자라는 컨셉에 맞춰, 최고의 게임 보너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한편 수호자 카파에의 카트 바디로 설정된 ‘가디언(Guardian)’ 카트 바디 역시 추가됐다. 가디언 카트 바디는, 황금도시 문명을 지키는 수호신 사자석상을 본떠 만들어진 카트 바디로 무게감 있는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또한 아이템 전에서 일정 확률로 아이템 큐브를 통해 ‘황금 쉴드’라는 강력한 방어 아이템을 획득,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3-2) 테마 아이템 “황금 미사일”


황금 문명 테마에는, 아이템 전에서 복합적인 효과로 보다 많은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신규 아이템 “황금 미사일”이 등장한다.

황금 미사일 아이템은 기존의 미사일 아이템보다 더욱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아이템으로, 사용 시 상대방의 방어 아이템(풍선)의 기능을 뛰어넘는 공격을 펼칠 수 있다.


3-3) 신규 트랙


황금 문명 테마 오픈과 함께 아이템 트랙 3종과 스피드 트랙 1종, 총 4종의 트랙이 추가됐다. 각각의 트랙은 ‘황금 신전 앞 고디우스가 가꾸던 황금 정원’ 등 화려한 황금 문명의 면면의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숨쉬는 터널’트랙에는 트랙의 중간 중간에 열고 닫히는 문이 존재하고, ‘흔들리는 황금동굴’ 트랙에는 위에서 떨어지는 테트리스 블록 등이 나타나는 등 다양한 변수들이 플레이에 재미를 더한다.


1. 오르에트 황금좌표 (루키 라이센스 난이도의 스피드 트랙)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황금신전을 찾아서 (루키 라이센스 난이도의 아이템 트랙)




3. 흔들리는 위협 (L3 라이센스 난이도의 아이템 트랙)



4. 고디우스의 분노 (루키 라이센스 난이도의 아이템 트랙)




3-4) 신규 퀘스트 “황금신전”


오는 9일까지, 신규 퀘스트 “황금신전”도 진행된다. 카트라이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퀘스트는 황금 문명의 중심에 있는 신전에 들어가기 위해 열쇠를 찾아나서는 이야기를 담아 총 2단계로 마련된다. 유저들은 ‘오르에트 금괴 보석’ 및 ‘오르에트 황금동전 보석’ 등을 모아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으며 각 단계 완료 시, 황금열쇠 핸드봉, 황금열쇠 풍선 등의 특별 선물도 받을 수 있다.


3-5) 게임 아이템


위와 같은 다양한 신규 콘텐츠 외에도, 황금 문명의 느낌을 담뿍 담은 ‘금괴 밴드’, ‘에르포 핸드봉’, ‘오르에트 번호판’ 등 풍성한 게임 아이템이 추가됐다.


4) 시나리오 모드 골드 챕터(Gold Chapter) 오픈


황금 문명 테마 오픈과 함께, 카트라이더 시나리오 모드에 골드 챕터가 열렸다.


카트라이더 시나리오 모드는 지난 9월부터 도입된 신규 게임 모드로 싱글, 멀티 플레이 등과 달리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각 스테이지의 게임 내용을 즐길 수 있는 형태다.


특히 이번 시나리오 골드 챕터의 경우, 신규 테마 이야기와 연계된 Extra Stage 형식으로 도입되어 기존 시나리오 내용을 모두 클리어 하지 않은 유저도 참여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시나리오 골드 챕터에는, 카트라이더 캐릭터들을 위협하고 대립하는 최초의 존재로 ‘보물사냥꾼 자콥 브라더스’, ‘제사장 에르포’, ‘황금신 고디우스’ 등의 인공지능이 적용된 NPC가 등장하여 눈길을 끈다. 인공지능 NPC들의 등장은, 이후 카트라이더 시나리오 모드의 AI모드로의 발전도 기대하게 한다.


유저들은 각 단계에 대한 도전을 통해 신규 테마에 대한 보다 깊은 이야기를 알아가고, 단계별로 다양한 아이템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 - 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