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2에서 12월부터 1월까지, 격주에 걸쳐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총 5번에 걸친 업데이트로, 각 항목은 간단한 키워드로 예고를 알리고 있다. 제시 된 키워드는 각각 12월 3일에는 '어둠의 씨앗' / 12월 17일에는 '새로운 영웅' / 12월 31일에는 '잊혀진 땅' / 1월 14일에는 '빛과 어둠' / 1월 28일에는 '빛의 후예'로 나뉜다.

가장 눈길을 끌고 있는 항목은 바로 '새로운 영웅'과 '잊혀진 땅'이다. 과거 룬블레이더가 추가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바가 있기에 새로운 영웅은 신규 직업의 추가로 의견이 좁히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티저 페이지에서도 검으로 유추되는 무기를 차고 있는 캐릭터 실루엣과 함께 RuneBlader라는 문구가 적혀있어 거의 확실시 되고 있고 있다.

'잊혀진 땅' 업데이트는 과거 공개 된 12월 업데이트 예고와 겹치며 신규 지역의 추가로 예측이 되고 있다. 일전에 공개 된 단서에 토르투가 해안 절벽의 남쪽에 위치한 지역의 모습이 보였던 것. 현재 지도상에도 비활성화 된 지역으로 확인이 가능한 곳이다.

이외 새로운 에픽퀘스트의 추가 등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가 함께 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금일 공개 된 내용 외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낚시, 펫, 크리스탈, 연주 등의 콘텐츠 추가가 주기적으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 메이뷰에 올라온 겨울 업데이트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