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홈페이지 개편과 동시에 OBT 일정 및 프리뷰 자료를 공개했다.

이번 개발자노트 프리뷰에서는 지난 CBT를 통해 개선된 사항과 새로운 클래스, 그리고 길드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이번 OBT 프리뷰 전문은 공식 홈페이지 내 해당 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 캐릭터를 처음 만들었을 때의 시작 지점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CBT 버전에서는 여신의 계시를 받고 광산도시 클라페다로 온 모험가의 여정을 선택할 수 있었다면,
OBT 버전에서는 새로운 도시 "오르샤"에서 출발할 수 있습니다.

오르샤 루트에서도 4랭크까지의 클래스 전직과 창고 서비스 등 클라페다 루트와 유사한 구성을 갖고 있지만,새로운 지역의 탐험과 퀘스트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후 클라페다 루트를 거쳐온 플레이어와는 "페디미안"에서 합류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를 생성할 때 시작 도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선택에 따라 초기 퀘스트 및 진행이 달라집니다.



2. 캐릭터 레벨 제한이 280 레벨까지 확대됩니다.

CBT3의 최종 레벨은 200이었고, 석화도시까지 플레이가 가능했지만 이번 버전에서 280레벨까지 새로운 지역이 개방됩니다.
새로운 지역이 추가된 만큼 새로운 보스 몬스터 및 BGM도 추가 됩니다. 각 지역별로 콜렉션도 추가되었습니다.

▲ 현 시점 최고레벨 지역


3. 각 지역에도 랭크가 추가됩니다.

이전 버전에는 필드와 던전의 구분만 존재했다면, OBT 버전에선 필드 및 던전에도 랭크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자면 ★★필드, ★★★던전 같은 식이 됩니다.

지역의 랭크가 높아질수록 난이도 및 페널티가 올라가고, 대신 보상도 올라갑니다.
상위 랭크의 필드에선 던전처럼 몬스터들이 선제 공격을 시도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급 필드. 몬스터가 선제 공격으로 덤벼드니 조심합시다.


4. 7랭크 클래스가 추가됩니다.

이제 모든 캐릭터를 7랭크까지 성장시킬 수 있게 됩니다. 6랭크 클래스의 2서클이 개방되는 것과 동시에 7랭크의 새로운 클래스들도 추가됩니다.
간단히 소개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드라군은 창을 사용한 전투에 능숙한 정예의 전사입니다. 특히 한손창 보다는 양손창을 사용할 때 더욱 큰 힘을 발휘합니다.


▲ 템플러는 기사단 길드를 조직하고 통솔하는 지휘관 클래스입니다. 길드의 마스터는 템플러 클래스만 맡을 수 있으며, 길드의 성장 방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길드 시스템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워록 은 악령의 힘을 사용하는 마법사입니다. 적을 처치해 악령을 소환하거나 조종할 수 있습니다.


▲ 페더풋은 주술적인 힘을 사용하는 마법사입니다. 적의 생명 에너지를 흡수하거나 적을 저주하여 동료를 돕습니다.


▲ 캐노니어는 강력한 대포를 사용하는 궁수계 클래스입니다. 대포는 사용 전후의 빈틈이 있고 포탄의 번거로운 결점이 있지만 그만큼 강력한 범위와 화력을 자랑합니다. 대포는 권총과 마찬가지로 서브웨폰 계열의 아이템이므로 크로스보우 아이템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머스킷티어는 장총을 사용하는 총병 클래스입니다. 활과 동시에 사용할 수는 없지만, 장총을 사용한 연사공격과 근접전에 효과적인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 플레이그닥터는 동료의 상태 이상을 치료하거나 적의 상태 이상을 소각시키는 성직자계 클래스입니다. 특수한 약품이 발라진 새부리 가면을 쓰는 것으로 주요 상태 이상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 카발리스트는 고대의 카발라 마법을 사용하는 성직자입니다. 무한의 힘으로 동료를 보조하거나 수비술로 적의 이름을 파자하여 전투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5. 길드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템플러 클래스는 길드를 설립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 먼저 기사단장 우스카를 찾아가 거액의 비용을 치룬 뒤 길드를 설립합니다.


▲ 그 다음, 친구들을 길드에 초대해 가입시킵니다.
길드는 최초 20명까지, 특성 레벨에 따라 최대 인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길드에 가입했다면 기존의 채팅창에 길드 채팅창이 추가됩니다.
이제 사소하지만 중요한 논쟁들은 마이크로 떠들지 말고 길드 채팅으로 하면 됩니다.


▲ 길드 마스터는 필드 위의 적당히 마음에 드는 곳에 길드 타워를 세울 수 있습니다.


▲ 길드 타워는 길드 마스터를 맡고 있는 템플러의 스킬에 따라서 점점 많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길드원들은 이 길드 타워를 통해 워프하거나 창고를 이용하거나 아지트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 길드타워의 레벨이 높아지면 길드 아지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지트는 밭이 딸린 정원과 실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아지트 내에서는 각종 작물을 키워서 수확하거나


▲ 유니크한 컴패니언들을 키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재료나 컴패니언들은 각종 길드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이벤트들은 길드 타워를 통해 길드 마스터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스 사냥 이벤트나 레이드 미션, 두 개 이상의 길드가 직접 경쟁하는 이벤트 등이 준비됩니다.



길드는 보스 레이드 등의 이벤트를 통해 수집한 탈트 아이템을 길드 타워에 넣어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길드 레벨이 오르면 포인트가 생기고, 그 포인트를 이용해 원하는 방향으로 길드 특성을 선택하면 됩니다.

성장 방법에 따라 농업에만 특화된 길드 또는 전투에 특화된 길드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길드는 다른 길드와의 전쟁도 가능합니다. 전쟁중인 길드는 적 길드의 길드 타워를 파괴하거나 필드에서 마주친 적 길드원과의 PVP가 가능합니다. 이 전쟁에서 이겨도 그다지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으므로 가급적 평화롭게 지내면 좋겠네요.


6. 매직 어뮬렛이 추가됩니다.

CBT 버전에서 테스트로 배포했던 매직 어뮬렛 아이템은 220레벨부터 본격적으로 등장합니다.
매직 어뮬렛은 무기 및 방패 아이템에 부착해서 특수한 옵션을 부여합니다.

▲ 방패 아래 달린 부적이 바로 매직 어뮬렛.
무기에도 부착할 수 있습니다.



7. 오픈 베타 테스트 일정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오랫동안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픈 베타테스트는 2015년 12월 17일 오후 3시에 개시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으며
사전 캐릭터 생성은 이틀 전인 12월 15일부터 시작하는데, 이 때 초반 튜토리얼 지역까지의 접속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일정은 이후의 공지를 통해 다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