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발자노트 프리뷰에서는 지난 CBT를 통해 개선된 사항과 새로운 클래스, 그리고 길드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이번 OBT 프리뷰 전문은 공식 홈페이지 내 해당 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 캐릭터를 처음 만들었을 때의 시작 지점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CBT 버전에서는 여신의 계시를 받고 광산도시 클라페다로 온 모험가의 여정을 선택할 수 있었다면,
OBT 버전에서는 새로운 도시 "오르샤"에서 출발할 수 있습니다.
오르샤 루트에서도 4랭크까지의 클래스 전직과 창고 서비스 등 클라페다 루트와 유사한 구성을 갖고 있지만,새로운 지역의 탐험과 퀘스트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후 클라페다 루트를 거쳐온 플레이어와는 "페디미안"에서 합류할 수 있습니다.
2. 캐릭터 레벨 제한이 280 레벨까지 확대됩니다.
CBT3의 최종 레벨은 200이었고, 석화도시까지 플레이가 가능했지만 이번 버전에서 280레벨까지 새로운 지역이 개방됩니다.
새로운 지역이 추가된 만큼 새로운 보스 몬스터 및 BGM도 추가 됩니다. 각 지역별로 콜렉션도 추가되었습니다.
3. 각 지역에도 랭크가 추가됩니다.
이전 버전에는 필드와 던전의 구분만 존재했다면, OBT 버전에선 필드 및 던전에도 랭크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자면 ★★필드, ★★★던전 같은 식이 됩니다.
지역의 랭크가 높아질수록 난이도 및 페널티가 올라가고, 대신 보상도 올라갑니다.
상위 랭크의 필드에선 던전처럼 몬스터들이 선제 공격을 시도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7랭크 클래스가 추가됩니다.
이제 모든 캐릭터를 7랭크까지 성장시킬 수 있게 됩니다. 6랭크 클래스의 2서클이 개방되는 것과 동시에 7랭크의 새로운 클래스들도 추가됩니다.
간단히 소개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드라군은 창을 사용한 전투에 능숙한 정예의 전사입니다. 특히 한손창 보다는 양손창을 사용할 때 더욱 큰 힘을 발휘합니다.
▲ 템플러는 기사단 길드를 조직하고 통솔하는 지휘관 클래스입니다. 길드의 마스터는 템플러 클래스만 맡을 수 있으며, 길드의 성장 방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길드 시스템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워록 은 악령의 힘을 사용하는 마법사입니다. 적을 처치해 악령을 소환하거나 조종할 수 있습니다.
▲ 페더풋은 주술적인 힘을 사용하는 마법사입니다. 적의 생명 에너지를 흡수하거나 적을 저주하여 동료를 돕습니다.
▲ 캐노니어는 강력한 대포를 사용하는 궁수계 클래스입니다. 대포는 사용 전후의 빈틈이 있고 포탄의 번거로운 결점이 있지만 그만큼 강력한 범위와 화력을 자랑합니다. 대포는 권총과 마찬가지로 서브웨폰 계열의 아이템이므로 크로스보우 아이템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머스킷티어는 장총을 사용하는 총병 클래스입니다. 활과 동시에 사용할 수는 없지만, 장총을 사용한 연사공격과 근접전에 효과적인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 플레이그닥터는 동료의 상태 이상을 치료하거나 적의 상태 이상을 소각시키는 성직자계 클래스입니다. 특수한 약품이 발라진 새부리 가면을 쓰는 것으로 주요 상태 이상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 카발리스트는 고대의 카발라 마법을 사용하는 성직자입니다. 무한의 힘으로 동료를 보조하거나 수비술로 적의 이름을 파자하여 전투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5. 길드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템플러 클래스는 길드를 설립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길드는 보스 레이드 등의 이벤트를 통해 수집한 탈트 아이템을 길드 타워에 넣어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길드 레벨이 오르면 포인트가 생기고, 그 포인트를 이용해 원하는 방향으로 길드 특성을 선택하면 됩니다.
성장 방법에 따라 농업에만 특화된 길드 또는 전투에 특화된 길드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길드는 다른 길드와의 전쟁도 가능합니다. 전쟁중인 길드는 적 길드의 길드 타워를 파괴하거나 필드에서 마주친 적 길드원과의 PVP가 가능합니다. 이 전쟁에서 이겨도 그다지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으므로 가급적 평화롭게 지내면 좋겠네요.
6. 매직 어뮬렛이 추가됩니다.
CBT 버전에서 테스트로 배포했던 매직 어뮬렛 아이템은 220레벨부터 본격적으로 등장합니다.
매직 어뮬렛은 무기 및 방패 아이템에 부착해서 특수한 옵션을 부여합니다.
7. 오픈 베타 테스트 일정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오랫동안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픈 베타테스트는 2015년 12월 17일 오후 3시에 개시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으며
사전 캐릭터 생성은 이틀 전인 12월 15일부터 시작하는데, 이 때 초반 튜토리얼 지역까지의 접속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일정은 이후의 공지를 통해 다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