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디앱스게임즈


디앱스게임즈는 자사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 예정인 캐주얼 RPG ‘팔라독&히어로즈’의 플레이 영상을 금일(30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디앱스게임즈가 2015년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고 있는 ‘팔라독&히어로즈’는 국내 앱스토어에서 8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유료앱 최다 다운로드 기록을 세운 게임 ‘팔라독’의 후속작으로, 악의 무리로부터 빼앗긴 ‘블랙본’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팔라독과 9명의 동물영웅 이야기를 담은 캐주얼 RPG다.

출시에 앞서 ‘팔라독&히어로즈’이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지, 어떤 시스템을 내포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았다.



■ 스토리 및 특징

‘팔라독&히어로즈’는 아주 먼 미래에 지구의 생명을 위협하는 인간을 보다 못한 신들이 인류를 멸망하게 만든 후 동물들에게 문명을 이룰 수 있는 지능을 나누어주게 된다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인간과 달리 순수했던 동물들은 왕국을 세워 평화롭게 살고 있었으나 과거 ‘핵폭탄’이라고 불리던 ‘블랙본’을 악의 무리에게 빼앗기게 되면서 리더 팔라독과 9명의 동물 영웅은 이를 찾기 위한 긴 여행길에 오르게 된다.

‘팔라독&히어로즈’는 국내 앱스토어 유료앱 최다 다운로드의 기록을 세운 국민 게임 ‘팔라독’의 후속작으로 애니메이션풍의 2D 그래픽과 횡스크롤 방식을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마법중첩 시스템을 통해 화려한 스킬 이펙트를 선보여 전작과의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매 게임마다 다양한 동물영웅을 선택할 수 있어 귀여운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 스테이지에 필요한 캐릭터를 고민하고 배치하는 전략전투의 재미까지 느껴볼 수 있다.


■ 기본적인 게임 방식


‘팔라독&히어로즈’는 메인 캐릭터인 팔라독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되며, 9명의 동물영웅 캐릭터를 수집해 매 스테이지마다 선택 및 배치할 수 있다. 각 스테이지에서는 다양한 공격 특성을 가진 몬스터들이 출현하기 때문에 동물영웅의 전략적 배치가 승부의 중요 요소로 작용한다.


‘팔라독&히어로즈’에는 다양한 전투 모두가 존재해 유저에게 폭넓은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12개의 스테이지와 10개의 챕터로 구성된 기본 퀘스트 ‘캠페인 모드’와 일반모드, 헬모드 2가지 난이도로 구성된 ‘정벌 모드’, 유저 간 배틀인 ‘대전(PVP) 모드’ 총 3개의 전투 모드를 통해 매번 색다른 전투를 경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3개의 전투 모드를 진행하기만 해도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과 경험을 얻을 수 있다.


■ 팔라독&히어로즈 육성 시스템

‘팔라독&히어로즈’의 장비와 영웅은 노멀-레어-에픽-유니크-레전드 총 5등급으로 구분된다. 유저들은 뽑기 시스템에 대한 부담 없이 ‘팔라독&히어로즈’의 합리적인 육성 시스템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모든 콘텐츠를 최고 등급으로 육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1) 팔라독


총 4가지의 팔라독 장비는 정예 던전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 보물 상점을 이용해 장비를 장착할 수 있다. 아울러 팔라독의 장비는 강화석과 다른 장비를 이용해 최고 등급으로 육성할 수 있다. 장비의 승급에 따라 능력치는 점점 더 높아지고, 유니크, 레전드 등급을 달성하면 추가로 2차 옵션, 3차 옵션 등의 추가 옵션까지 획득 가능하다.


‘팔라독&히어로즈’는 마법구슬이 중첩되어 강력한 스킬을 발휘하는 마법중첩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전투시에 보다 강력한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9개의 마법 스킬을 잘 활용해야 한다. 마법 스킬은 전투 시에 3개를 장착할 수 있으며, 레벨별로 강화가 가능하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 강화, 선택한 스킬은 게임 진행 중 사용할 수 있으며, 스킬마다의 고유 속성을 활용한 전략적 게임 구사는 ‘팔라독&히어로즈’만의 묘미라고 할 수 있다.


2) 동물영웅


동물영웅은 장비와 경험치 물약을 이용해 최고 등급으로 승급이 가능하다. 영웅 승급 시, 기본적인 스테이터스가 증가하며 후반부 캠페인에서 얻을 수 있는 더 강력한 무기와 방어구를 착용할 수 있다.


동물 영웅의 장비는 보물 상자와 캠페인 모드를 통해 수집이 가능하다. 동물영웅의 장비 역시 총 4가지 종류로 나뉘어지며, 버튼을 한 번 누르기만 하면 자동장착 할 수 있다. 동물영웅은 팔라독과 다르게 캠페인, 정벌, 대전 등 전투 모드마다 다르게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 미리 설정해 놓으면 보다 편하게 전투를 즐길 수 있다.


3) 펫 시스템


귀여운 펫은 ‘팔라독&히어로즈’에서 전투에 빠질 수 없는 동반자이다. 유저는 레벨 18부터 펫을 사용할 수 있으며, 펫은 각각의 개성 있는 고유 스킬을 통해 팔라독의 전투를 보조한다. 펫은 명예를 사용해 구매할 수 있고, 다른 펫을 합성해 레벨업 할 수 있다. 레벨이 올라가면 펫의 외형 변화와 함께 사용하는 스킬의 유틸성과 능력치 상승이 동시 진행된다.


4) 룬 시스템


룬은 상점에서 구매를 하거나 정예 던전에서 얻을 수 있으며, 장착 최대 개수는 기본 6개에서 레벨 혹은 챕터 클리어 정도에 따라 개수가 달라진다.

같은 등급의 룬을 3개 합성하면 상위등급의 룬을 획득 가능하며, 승급을 통해 얻은 최종 룬의 등급은 기존에 모은 재료들의 능력치를 압축한 가치를 지니기 때문에 한정된 룬 슬롯을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룬은 팔라독, 영웅, 펫에게 모두 장착 가능하기 때문에 제대로 활용하면 부스터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효자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