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17일 자사가 개발한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직업 ‘룬 블레이더’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룬 블레이더’는 지난 7월 정식오픈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직업으로, ‘블레이드’ 무기에 화염, 냉기, 전격의 기운을 부여해 전투 상대에 따라 원하는 속성의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같은 스킬이라도 무기에 가해진 속성에 따라 각기 다른 타격 효과를 보이며, 룬 주술과 검술을 조화롭게 이용하는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캐릭터 생성 시 ‘초보자’가 아닌 ‘룬 블레이더’ 직업을 바로 선택해 초반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전용 튜토리얼을 통해 신규 직업의 플레이 흐름과 가이드도 익힐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직업 공개를 기념해 모든 유저에게 ‘캐릭터 슬롯 1개’를 무료로 지급하며, 1월 14일까지 ‘룬 블레이더’로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경험치 포션’, ‘레드/그린/블루 크리스탈’, ‘7강 강화권’ 등을, 육성 목표 레벨을 달성할 경우 ‘탈 것’, ‘액션 스킬북’, ‘9강 강화권’ 등을 각각 선물한다.

19일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중 팝업창 이벤트에 참여하는 선착순 5천 명에게 넥슨캐시(5천 원)를, 5천 명 이후 참여 시 300메럿(게임머니)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넥슨의 모바일 플랫폼 ‘넥슨플레이(NEXONPLAY)’에서 ‘룬 블레이더 캐릭터 퀘스트’를 완료하는 유저에게는 최대 7천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2 신규 직업 ‘룬 블레이더’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