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은 듀랑고의 세 직업 중 전투에 특화된 직업으로 한손 무기, 양손 무기, 투사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회피와 같은 기본 액션 외에도 무기에 부여된 특수 액션을 사용하여 원시 생물들을 효과적으로 사냥한다.

전투에 특화된 만큼 채집과 생산 능력이 낮은 편이다. 그러나 사냥한 생물에게서 고기와 뼈를 발라내는 도축 능력만큼은 뛰어난 편이며, 도축을 통해 동료들이 먹을 식량을 수급하는 역할을 담당하기도 한다. 섬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혼자 사냥하기 어려운 생물들이 늘어나므로 다른 사냥꾼들과의 협동이 매우 중요하다.

▲ 혹독한 자연과 원시 생물에 맞서 싸우는 직업, '사냥꾼'



◆ 무기에 따라 스킬을 선택한다! - 사냥꾼의 스킬 선택

사냥꾼은 회피 외에도 한손 무기의 '강타', 양손 무기의 '휩쓸기', 투사 무기의 '조준 사격' 등 특수 액션을 사용할 수 있다. 특수 액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냥 스킬'에서 자신이 원하는 유형의 무기 전문화에 투자해야 한다. 투자할 수 있는 스킬 포인트는 제한적이므로 자신이 사용할 무기에 맞춰 한 가지 전문화를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다.

▲ 무기마다 사용할 수 있는 특수 액션이 다르다.


○ 사냥 스킬

사냥 스킬은 크게 한손 무기, 양손 무기, 투사 무기 전문화와 무기 연마 총 네 가지로 구분된다. 각 전문화의 첫 번째 줄은 해당 무기를 사용할 때 공격력을 높여주므로 가장 먼저 투자하는 것이 좋다. 그후 자신의 무기에 맞는 특수 액션 스킬을 찾아 투자하면 된다.

'한손 무기'는 빠른 공격 속도를 이용하여 근접 전투를 벌이는 무기이다. 공격 속도가 빠른 만큼 모든 행동이 신속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대표 특수 액션인 '강타'는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그로기 상태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무기 중 정확도가 가장 높아 공격이 빗나갈 확률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 반대로 공격력은 가장 낮아 한 번에 큰 피해를 주기보단 끊임없는 연속 공격으로 적을 처치해야 한다.

▲ 무기 전문화의 첫 번째 줄에 먼저 투자한 뒤 적절한 특수 액션 스킬을 찾아 투자하자.

▲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그로기 상태로 만드는 강타


'양손 무기'는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높은 공격력으로 적들에게 가장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무기이다. 회피 대신 '무기 막기'를 사용하여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적의 공격으로 넘어지는 것을 막아낼 수 있다. 대표 특수 액션인 '휩쓸기'는 첫 번째 공격으로 무기를 크게 휘두르고 이어서 두 번째 공격으로 적을 그로기 상태로 만드는 연계 공격이 특징이다.

양손 무기는 공격 속도가 느려서 움직임이 빠른 적들을 상대하기 어렵다. 특히, 공격 속도까지 빠른 적을 만나면 무기 막기만 사용하다가 큰 피해를 보는 경우도 많아 혼자서 사냥하기 가장 어려운 무기이다. 그러나 다른 사냥꾼들과 협동하여 공격 기회를 포착한다면 강력한 공격력으로 사냥감을 단숨에 처치할 수 있다.

▲ 양손 무기는 한손 무기와 스킬 구성이 비슷하다.

▲ 연계 공격으로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그로기 상태로 만드는 휩쓸기


'투사 무기'는 원거리에서 적을 저격할 수 있는 무기이다. 적이 반응하지 못하는 거리에서 저격한 후, 회피를 통해 적과 거리를 벌려 다시 저격하는 전투법을 이용한다. 대표 특수 액션인 '조준 사격'은 일반 공격보다 높은 정확도로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그로기 상태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준수한 공격력과 긴 사정거리를 갖추고 있어 초보 사냥꾼이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사냥꾼들과 협동할 때는 근접 전투원을 지원하여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간다. 다만, 거리 조절에 실패하여 적의 접근을 허용하면 공격 기회를 잡기 어려우므로 항상 거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 투사 무기 역시 첫 번째 줄을 기본적으로 투자한다.

▲ 일반 공격보다 높은 정확도로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그로기 상태로 만드는 조준 사격


'무기 연마'는 사용하는 무기의 효율을 높여주는 스킬이다. 크게 근접 무기와 투사 무기로 나뉘고 다시 무기의 종류에 따라 총 6가지로 나뉜다. 무기 전문화에 먼저 투자한 후 자신이 사용하는 무기에 맞춰 적절하게 투자하자.

▲ 무기 사용 효율을 높여주는 무기 연마, 자신에게 맞는 스킬만 투자하자.


○ 도축 스킬

사냥꾼에게 가장 적합한 채집 능력인 '도축 스킬'에 투자하는 것도 잊지 말자. 도축은 주요 식량인 고기와 무기 제작에 많이 사용하는 뼈의 수급을 원활하게 하여 사냥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도축 스킬의 '해부학' 레벨이 높아질수록 힘줄과 비계 등의 고급 재료를 채집할 수 있다. 힘줄의 경우 끈을 대체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칼질 연마'를 통해 고기, 뼈, 가죽의 채집 레벨을 높여 도축 효율을 높일 수도 있다. 그러나 사냥 스킬의 우선도가 더 높으므로 사냥 스킬에 먼저 투자한 후 남은 포인트에 맞춰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 사냥꾼에게 도축은 매우 중요한 능력이다.

▲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위부터 투자하자.


○ 탐험 스킬

사냥꾼은 직업 특성상 미지의 섬을 발견하기보다는 모험가가 먼저 발견한 섬을 찾아가 사냥을 하게 된다. 그래서 '탐험 스킬'의 레벨이 올리기 어려워지고 자연스럽게 비중이 떨어지게 된다.

채집의 효율을 높이는 것보다 캐릭터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도축 스킬보다 '신체 강화'에 먼저 투자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는 있다. 다만, 사냥 스킬에 먼저 투자하고 나면 포인트가 부족하여 많이 투자하기는 어렵다.

▲ 전투에 도움이 되지만 사냥 스킬에 먼저 투자한 후 고려하자.



◆ 사냥을 나서기 전에 잊지 말고 챙기자! - 사냥꾼의 준비물

사냥과 도축을 반복하다 보면 무기채집 도구의 내구도가 0이 되어 파괴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나마 채집 도구인 돌날은 현지에서 확보할 수도 있지만, 무기 제작은 작업대가 필요한 경우가 많아 현지 조달이 어렵다. 항상 여별의 무기와 채집 도구를 챙겨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비하자.

간이 천막과 모닥불 등 사냥 거점을 구성할 재료를 미리 챙겨가면 거점 확보에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에너지를 회복할 수단이 없을 때를 대비하여 미리 음식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 여벌의 무기와 채집 도구를 챙겨두는 것이 좋다.



◆ 사냥에는 늘 위험이 따른다! - 사냥꾼의 안전 수칙

○ 좋은 거점의 조건

사냥으로 인한 피로도를 해소하고 소모한 건강과 에너지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거점이 필요하다. 더불어 사냥꾼의 안전까지 확보된다면 금상첨화이다. 좋은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조건들을 고려해야 한다.

1. 호수나 강이 가까울 것 - 호수와 강에서는 씻기를 통해 더러움을 디버프를 없애고 씻음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호수의 물을 마셔 갈증 해소 버프도 획득할 수 있어 피로도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

2. 채집 아이템 수급이 쉬울 것 - 거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재료 아이템들이 필요하다. 주변에서 꼬치구이와 모닥불의 재료가 되는 나뭇가지와 긴급 상황에서 에너지를 회복시켜줄 열매 아이템을 채집할 수 있는 곳을 추천한다.

3. 다수의 모닥불을 설치할 것 - 모닥불은 요리와 휴식 외에도 원시 생물들의 접근을 막는 효과도 갖추고 있다. 간이 천막을 중심으로 주변에 다수의 모닥불을 설치하면 휴식 도중 공격받을 위험이 많이 줄어든다.

▲ 채집 식물과 호수가 근처에 있는 곳을 거점으로 삼자.

▲ 거점 주변에 모닥불을 피워 원시 생물들의 접근을 막자.


○ 다른 생물들의 난입 주의

전투 중에는 하나의 대상만을 바라보기 때문에 다른 생물이 난입하면 대응하기가 어려워진다. 특히, 랩터와 같이 많은 수가 무리를 지으면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까지 빠른 생물들이 난입하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랩터들의 먹이가 된다. 따라서 사냥을 하는 동안에는 항상 미니맵을 주시하여 주변에 다른 생물들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난입을 막지 못했다면 빠르게 전장을 이탈하는 것이 좋다.

▲ 전투 도중 다른 생물들이 난입했다면 일단 도망치고 보자.


○ 협동 사냥의 중요성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이 있듯이 사냥꾼도 혼자보단 둘 이상이 모여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면 사냥이 더 수월해진다. 예를 들어 공격 속도가 느린 양손 무기 사냥꾼이 공격을 시도하는 동안 원거리에서 투사 무기로 적의 발을 묶으면 큰 피해 없이 빠르게 사냥할 수 있다.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모두 빨라 혼자 사냥하기 까다로운 '다이어 울프'나 '랩터'도 둘 이상의 사냥꾼이 함께한다면 간단한 한 끼 식사가 된다. 물론 재료 분배에 대해서는 사전에 미리 합의해두는 것을 잊지 말자.

▲ 협동 사냥을 통해 서로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