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지난 11일 아디다스코리아, 대한테니스 협회와 MOU 체결식을 진행하고 삼사가 보유하고 있는 강점을 바탕으로 윈윈할 수 있는 협조 체계를 구축한다.


드래곤플라이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리얼 테니스 온라인 게임 ‘골드슬램’ 의 전략적인 마케팅과 주니어 테니스 대회 활성화를 위해 아디다스 코리아, 대한테니스 협회와 MOU(양해각서, Memorandum of understanding) 를 체결했다.


작년 9월 대한테니스 협회와 포괄적 업무 제휴를 체결한 드래곤플라이는 스포츠 용품을 대표하는 아디다스 코리아와 또 한번의 MOU를 통해 자사의 게임인 ‘골드슬램’ 의 리얼리티를 더욱 강조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체결은 삼사인 드래곤플라이. 아디다스 코리아, 대한테니스협회가 함께 맺는 MOU로써 ‘골드슬램’ 주요 사업에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지닌 아디다스가 협력하고, 테니스협회가 주관하는 테니스 대회를 공동으로 운영함으로써 각 사의 사업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략적 제휴임이 눈 여겨 볼만 하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실제 테니스 경기의 리얼리티를 살린 '골드슬램' 에 아디다스가 보유한 각종 스포츠 제품이 함께 어울러 질 수 있는 차별적인 마케팅이 진행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드래곤플라이의 퍼블리싱 총괄 남대현 부장은 “ 이번 제휴를 통해 골드슬램의 인지도 상승 및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안착을 기대하며, 삼사가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라고 말했다.


또한 아디다스 코리아 스포츠 마케팅부 장우진차장은 “실사 풍의 테니스 온라인 게임 ‘골드슬램’ 과의 제휴로 온라인 게임에서도 자사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라고 말하고, 대한테니스협회의 조건익 사무국장은 “골드슬램을 통해 게임을 좋아하는 청소년층에게 테니스의 재미를 알릴 수 있어 앞으로 큰 효과가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향후 삼사는 이 날의 업무제휴 협약을 바탕으로 테니스와 관련된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리얼 테니스 온라인 게임 ‘골드슬램’ 의 활성화를 꾀하고, 나아가 주니어 테니스를 지원 및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Inven Niimo - 이동원 기자
(Niim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