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킬러즈 올킬러 '서긔' 신동주!

17일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4 4강 1일 차 경기에서 '서긔' 신동주가 '스틸로' 조강현까지 꺾으면서 올킬러즈 팀원을 올킬하고 결승에 진출했다.

1세트에서 신동주는 첫 턴부터 땅굴 트로그를 꺼냈으나 상대에게 큰 피해를 누적시키는 데는 실패했다. 조강현은 낡은 치유로봇으로 체력을 회복하면서 여전히 빵빵한 체력을 유지했고, 상대가 둠해머를 착용하자마자 산성 늪수액괴물로 내구도가 6이나 남은 둠해머를 날려버렸다. 조강현은 계속해서 아르거스의 수호자로 도발 벽을 쌓아 상대의 카드 소모를 유도하고 7턴에 칼같이 박사 붐을 꺼내며 상황을 굳혀 승리했다.

2세트는 방밀 전사와 얼방 법사라는 하스스톤 최악의 극상성 매치가 성사되고 말았다. 서로 하수인 싸움을 전혀 펼치지 않은 상태에서 전사의 방어도는 한도 끝도 없이 쌓여갔다. 신동주가 심판관 트루하트를 꺼내자 조강현은 바로 항복했다.

3세트에서 신동주는 첫 턴부터 간식용 좀비를 꺼냈고, 조강현도 고통의 수행사제로 드로우를 보며 패를 늘렸다. 필드는 신동주가 잡았으나 조강현은 얼음 회오리-파멸의 예언자로 필드를 청소하며 2차전에 돌입했다. 조강현은 안토니다스를 꺼내고 얼음 화살-얼음창으로 상대 체력을 깎았으나 신동주는 리노 잭슨으로 한 차례 체력을 회복했다. 조강현은 안토니다스 효과로 생성된 화염구 두 발, 이후 탈노스와의 스킬 연계로 다시 상대 체력을 3까지 줄였으나 신동주는 브란 브론즈비어드-낡은 치유로봇으로 또 체력을 19까지 올리고 자락서스로 변신해 결국 승리했다.

4세트, 신동주는 첫 턴에 핀리 므르글턴 경을 꺼내 흑마법사 영웅 능력을 가져왔다. 조강현은 미치광이 과학자 둘을 꺼내고 탈노스-얼음 화살로 토템 골렘을 제거하면서 오히려 필드를 잡은 뒤 상대 하수인을 모두 정리했다. 조강현은 전리품 수집가 효과로 화염구를 드로우해 얼음 화살-얼음창, 화염구로 상대 체력을 정확히 0으로 만들어 승리했다.


이어진 5세트에서 조강현은 초반부터 보호막을 쓴 꼬마로봇,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등으로 필드를 잡았다. 앙갚음 효과가 벌목기에 들어가면서 신동주는 얼음 화살까지 소모하고 파멸의 예언자를 내보냈으나 조강현은 왕의 축복을 써 파멸의 예언자를 잡아냈다. 설상가상으로 조강현의 벌목기에서 회전하는 자동제압로봇이 나왔고 경쟁심이 발동되면서 신동주는 대위기에 빠졌다. 신동주는 눈보라-파멸의 예언자로 발을 묶었으나 조강현이 박사 붐을 드로우해 곧바로 소환, 폭탄로봇이 체력이 2밖에 남지 않은 신동주를 직격하면서 조강현이 승리했다.

6세트에서 조강현은 마음가짐-전력진주로 4턴에 온갖 키 카드를 가져오면서 운영의 큰 그림을 그렸다. 조강현은 하늘빛 비룡, 해리슨 존스까지 꺼내면서 필드를 잡고 혼절시키기로 파멸의 예언자를 올린 뒤 로데브를 꺼내 상대 턴을 완전히 망가뜨렸다. 신동주는 다시 한 번 얼음 회오리-파멸의 예언자를 시도했으나 조강현은 또 혼절시키기로 파멸의 예언자를 올려보낸 뒤 절개 2장과 SI:7 요원으로 얼음 방패를 뺐다. 그러나 조강현의 뒷 패가 붙지 않으면서 신동주는 알렉스트라자로 기사회생, 안토니다스까지 꺼내 역전승을 거뒀다.

최후의 7세트, 신동주는 야금야금 상대의 체력을 많이 깎으면서 4턴에 체력을 16까지 만들었다. 조강현은 SI:7 요원과 기습으로 하수인을 제거했으나 신동주는 땅굴 트로그-선조의 지혜로 번개 화살을 드로우해 필드를 정리했다. 신동주는 용암 폭발과 파지직으로 상대 체력을 1까지 깎고 최후의 파지직으로 승리했다.


■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4 4강 1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서긔' 신동주 4 VS 3 '스틸로' 조강현
1세트 '서긔' 신동주(주술사) 패 VS 승 '스틸로' 조강현(흑마법사)
2세트 '서긔' 신동주(전사) 승 VS 패 '스틸로' 조강현(마법사)
3세트 '서긔' 신동주(흑마법사) 승 VS 패 '스틸로' 조강현(마법사)
4세트 '서긔' 신동주(주술사) 패 VS 승 '스틸로' 조강현(마법사)
5세트 '서긔' 신동주(마법사) 패 VS 승 '스틸로' 조강현(성기사)
6세트 '서긔' 신동주(마법사) 승 VS 패 '스틸로' 조강현(도적)
7세트 '서긔' 신동주(주술사) 승 VS 패 '스틸로' 조강현(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