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피아는 캡콤 아시아와 협력하여, 캡콤의 인기 격투게임 시리즈 ‘스트리트 파이터’의 최신작인 한글판'스트리트 파이터5' PC버전을 2월 16일 국내에 정식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는1987년에 발매된 ‘스트리트 파이터’를 시작으로, 1991년에 발매된 ‘스트리트 파이터 II’가 대히트를 기록하여, 이후에도 세계적으로 많은 유저 층의 지지를 얻고있는 작품이다. 이번에 발매되는 '스트리트 파이터5'는 전작에 등장했던 친숙한 캐릭터들뿐 만 아니라, 신규 캐릭터도 다수 공개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초기에 사용 가능한 캐릭터는 총 16명이며, 발매 후에도 전작의 익숙했던 6명의 캐릭터의 추가 참전이 계획되어 있다.

'스트리트 파이터5'의 배틀 시스템은 각 캐릭터의 특성에 맞춰 V트리거,V스킬,V리버설과 함께, 강력한 필살 데미지를 자랑하는 크리티컬아츠로 구성되어 있다. 캐릭터마다 각 시스템에 따른 효과가 다르므로, 이러한 시스템들을 연구하여 대전에 활용하는 것이, 플레이어가 성장할 수 있는 열쇠가 될 것이다.

'스트리트 파이터5'는 PlayStation®4와 PC 버전간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양 기종을 하나의 커뮤니티로 만들고 싶다는 오노요시노리 프로듀서의 의견이 실현된 것으로,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유저들과 대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스트리트 파이터5'에서는 유저간의 플레이 성향을 판단하여, 실력에 차이가 없는 유저들 끼리 대전을즐길 수 있는 ‘CFN (캡콤파이터즈 네트워크)’이 마련되었다. 게임에 대한 공식, 최신정보의 제공뿐만 아니라,플레이어의 승률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라이벌의 스타일을 객관적으로 분석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스트리트 파이터5'의 PC버전은 2016년 2월 16일 발매 예정으로,예약판매에 관련한 일정은 추후 공지 될 예정이다. 본 작품의 심의 등급은 12세 이용가이며, 게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게임피아 블로그게임피아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