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피아는 캡콤 아시아와 협력하여, 캡콤의 인기 격투게임 시리즈 최신작인 한글판 “스트리트 파이터 V” PC 버전을 2월 16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는 1991년에 출시된 두 번째 작품 ‘스트리트 파이터 ll’의 대히트를 시작으로 오랜 세월 동안 전 세계적인 지지를 받아 온, 캡콤의 인기 격투게임이다. 그리고 이번에
시리즈 5번째 작품인 “스트리트 파이터 V”가 공개되어, 격투게임 유저들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켰다. 기존 맴버와 새로운 도전자로 구성된 16명의 캐릭터와 함께, 출시 후에도 과거에 익숙했던 6명의 캐릭터가 순차적으로 참전 할 예정이다.

“스트리트 파이터 V”의 배틀 시스템은 각 캐릭터의 특성에 맞춰 V트리거, V스킬, V리버설과 함께, 강력한 필살 데미지를 자랑하는 크리티컬 아츠로 구성되어 있다. 각 캐릭터의 개성에 중점을 둔 기술들과 함께, 각 시스템에 따른 효과도 캐릭터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번 작품의 시스템을 연구하여, 대전에서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연마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 내에는 “스트리트 파이터 V”의 세계관과 함께,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시나리오를 감상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젊은 시절의 류를 조작하면서 격투게임의 기초를 쌓을 수 있는 튜토리얼 모드, 다양한 테크닉 연습을 통하여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을 수 있는 트레이닝 모드,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의 유저들과 실력을 겨뤄볼 수 있는 네트워크 모드 등 플레이어를 위한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이번 작품에서는 PlayStation®4와 PC 버전 간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여, 플랫폼 별로 유저가 나뉘어져 있었던 전작과 비교해 더욱 많은 유저들과 대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한글판 “스트리트 파이터 V” PC버전의 초회 특전으로는 게임 내 캐릭터인 ‘춘리’의 배틀 코스튬이 증정된다.

2월 16일에 발매된 한글판 “스트리트 파이터 V” PC버전의 심의 등급은 12세 이용가이다. 게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게임피아 블로그게임피아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