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엠게임]
국내 대표 장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온라인’이 해외 시장에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나이트 온라인’이 밸브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지 3주 만인 지난 14일(일) 약 130만불의 현지 누적 매출을 달성했다고 금일 17일(수) 밝혔다.
‘나이트 온라인’은 북미와 유럽 해외 파트너사인 게임카페서비스(Game Café Services, 이하 GCS, 대표 션리(Sean Lee))와 함께 지난 1월 25일(일) 스팀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팀 오픈 첫 날 1시간 만에 ‘최고 동시접속자 게임’에서 19위를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둔바 있는 ‘나이트 온라인’은 17일(수) 현재 기준 3계단 상승한 16위에 올라와 있다. 또, 평균 동시 접속자수도 2만명을 넘어서는 등 오픈 이후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GCS의 션리 대표는 이와 같은 스팀에서의 인기에 대해 “대규모 국가전을 기반으로 북미와 유럽, 특히 터키 지역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나이트 온라인’의 인지도와 게임성에 기인한 것”이라며, “각종 온/오프라인 토너먼트와 함께 게임 전용 인터넷 개인 방송 서비스인 트위치(twitch) TV를 통한 이벤트 방송 등 글로벌 이용자에게 유효한 마케팅 전략도 한 몫 했다”고 설명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지난 4년동안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GCS와 협업을 통해 쌓아온 서비스 운영 노하우가 스팀이라는 글로벌 플랫폼에서 더욱 빛을 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엠게임은 ‘나이트 온라인’ 스팀 서비스, ‘영웅 온라인’ 중국 진출 등과 같이 서비스 다각화를 통해 장수 온라인게임들이 수익을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람의나라: 연' 4주년, 7월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뉴스] 마비노기, 7년만의 전투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한다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포토] 왈숙 이모와 함께! '바람: 연' 4주년 현장 풍경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포토] 비 정도로는 막을 수 없다, 마비노기의 20번째 생일 파..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뉴스] AI 기술, 게임에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을까 [4] | 박영준 (Poofu@inven.co.kr) | 06-22 |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1]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1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3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는 앱 비즈니스 전략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
▶ [뉴스] 엔씨소프트 첫 임금협상 타결, 노사 갈등 고비는 넘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