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개발사 겜플리트에서 첫 작품인 포커스타일 카드 RPG '카드크래프트'를 선보인다.

'카드크래프트'는 유저들에게 익숙한 턴제 카드 RPG의 틀을 사용하면서, 포커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게임 방식을 가지고 있다.

'카드크래프트'에는 물, 불, 나무 속성을 가진 강철, 마법, 신성 계열의 다양한 카드들이 있으며, 매 턴마다 이러한 카드를 카드덱에서 3장씩꺼내 몬스터를 공격한다. 이때 이 3장의 카드 조합에 따른 공격력 보너스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게임의 핵심이다.

예를 들어 한 턴에 같은 계열의 카드가 2장 나오면 공격력이 2배가 되는 '더블,’ 3장 나오면 공격력이 5배가 되는 '트리플' 과 같이 포커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룰을 따른다. 여기에 그 카드들이 모두 불 속성이라면 불 속성 공격력 보너스 3배를 곱하는 룰이 추가된다.

기본적으로 포커의 조합 룰을 차용했기 때문에, 처음 게임을 접하는 사람도 게임 룰에 빨리 익숙해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이런 카드 조합에 따라 공격력이 최대 30배 이상 증가하는 조합 시스템과 함께 준비된 다양한 특성을 가진 몬스터들도 '카드크래프트'의 특징이다

이로 인해 상황에 맞춰 공격을 할지 카드를 뽑을지 뿐만 아니라 가장 유리한 조합과 스킬을 사용하고 덱에 남은 카드를 예상하여 다음 수를 유리하게 이끌어 가야 하는 등 깊이 있는 전략도 추구할 수 있다.

또한 유저는 자신이 보유한 카드를 강화하고 진화시킴으로써 더욱 강력한 카드 조합을 갖출 수 있다.

'카드크래프트'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카드 디자인인데,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다이노쿨러의 '머나먼 왕국' 캐릭터를 카드 디자인에 적용함으로써 친숙하고도 매력적인 게임 아트를 즐길 수 있다.

독특하고 재미있는 게임플레이와 깔끔한 완성도로 무장한 겜플리트의 첫 번째 작품 '카드크래프트'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