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첫 결승 오른 2인 박령우-김대엽, 스타리그 최후의 1인은?
박범 기자 (desk@inven.co.kr)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7일 스타크래프트 2 스타리그 2016 시즌1 최종 결승전이 오는 9일 진행된다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유산(이하 공허의 유산)으로 열리는 스타크래프트 2 스타리그 2016 시즌1 결승전은 9일(토) 오후 6시부터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펼쳐지며 전 경기 생중계된다. 결승전은 1세트 프리온 단구를 시작으로 어스름 탑, 울레나, 궤도 조선소, 중앙 프로토콜, 레릴락 마루, 세라스 폐허 순으로 진행된다.
스타리그 2016 시즌1 대망의 결승전은 진정한 황제가 되고자 하는 박령우(SK텔레콤)와 8년의 기다림 끝에 결승 무대에 오른 김대엽(kt)간의 통신사 대전이 될 예정이다. 두 사람 모두 생애 첫 결승 무대이자 야외 결승전에 오른 만큼 최후의 1인으로 남고자 한다.
먼저 결승에 진출한 박령우는 어렵게 잡은 우승 기회를 놓치지 않겠다는 필사의 각오를 보여주고 있다. 그동안 박령우는 개인 리그에서 번번이 16강 문턱에서 좌절한 것은 물론 지난 KeSPA컵에서는 연속 준우승으로 아쉬움을 삼켜야 했다. 하지만 올해 스타리그에서는 86% 이상의 승률을 보여주며 저그 최강자로 우뚝 선 만큼 지난 승자조 4강에 이어 김대엽을 상대로 다시 한번 승리해 우승컵을 들어올리고자 한다.
김대엽 또한 결코 우승을 놓칠 수 없다. 김대엽은 데뷔 8년 만에 처음으로 국내 개인 리그 결승 무대에 서게 된 만큼 우승컵을 향한 열망을 경기력으로 증명하겠다는 각오다. 뿐만 아니라 김대엽에게 있어 이번 경기는 지난 승자조 4강 경기 때 박령우에게 당했던 패배를 복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에 반드시 이번 설욕전에서 승리해 '우승과 복수'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겠다는 목표다.
스포티비 게임즈는 스타리그 결승전 현장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현장 방문객의 경우 입장 시 자신의 입장권으로 승자 예측을 진행해 경기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배지 시즌팩 30개를 제공한다. 또한 해시태그 이벤트도 함께 열릴 예정으로 자신의 페이스북에 결승전 인증샷과 함께 '#SPOTV GAMES', '#스타리그'를 작성하는 팬들 중 선착순 200명에게 스타크래프트 2 열쇠고리를 증정한다.
스타크래프트 2 스타리그 2016 시즌1은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인 eSportsTV를 통해 전 경기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어로는 네이버 e스포츠, 아주부, DingIT 등 다양한 모바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도 볼 수 있고, 영어로는 DingIT와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