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라이즈 163버전이 오는 4월 19일(화) 17시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163버전은 문양 제거 기능, 새로운 상급 탈것 '전장의 매 전차' 판매 예정, 보물 상자 개선, '6v6 요새 급습'에 타워 등급 시스템 도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아이템에서 '능력의 문양'만 제거할 수 있는 '문양 제거' 기능이 추가된다. 문양 제거 기능을 이용하면, 업그레이드된 아이템을 분해하지 않고 문양만 제거하여 되돌려 받게 된다. 문양 제거 기능을 이용하면 해당 아이템은 업그레이드를 한 번도 하지 않았을 때로 돌아가게 된다.

만약 업그레이드 당시 드래곤펄을 사용했더라도, 문양 제거를 하면 능력의 문양으로만 돌려받을 수 있다. 문양 제거 기능은 골드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되돌려 받는 문양의 수치가 높을수록 많은 골드를 지불해야 한다. 문양 제거 기능은 도시 지역에 있는 모든 대장간 NPC에게 이용할 수 있다.

▲ 도시 지역에 있는 대장간 NPC에게서 이용할 수 있는 문양 제거 기능


새로 출시되는 상급 탈것 '전장의 매 전차'는 패치 이후 판매될 예정이다. 전장의 매 전차는 로마 시대의 지휘관이 타고 다니던 전차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말이 아닌 커다란 매가 끌고 다닌다.

판매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아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전차를 바로 구매할 수 있는 한정 패키지를 웹 상점에서 먼저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웹 구매 기간 이후에는 NPC 그리즈멕이 판매하는 '전장의 매 행운구'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다.

◆ 새로운 상급 탈것 '전장의 매 전차' 등장



황야와 던전 지역에서 발견할 수 있었던 보물 상자는 이제 4가지 등급으로 나누어지며, 등급에 따른 외형이 달라진다. 등급은 허름한, 최하급, 상급, 최상급 순으로 높아지며, 개봉시 각각 다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보물 상자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

최상급 상자: 적어도 두 개 이상의 전설 등급 아이템과 세 개의 고급 등급 이상 아이템
상급 상자: 적어도 세 개의 희귀 등급 이상 아이템
최하급 상자: 적어도 두 개의 마법 등급 이상 아이템
허름한 상자: 기존과 비슷하지만 조금 더 좋은 아이템


▲ 4가지 등급으로 나누어지는 상자의 모습


PvP 모드 중 '6v6 요새 급습'에는 타워 등급 시스템이 도입된다. 타워는 5등급으로 나누어지며 시작점에서 가까운 타워가 1등급이고, 마지막 관문인 다리에 가까워질수록 등급이 높아진다. 맵 내의 타워는 1등급부터 순차적으로만 파괴할 수 있다.

마지막 관문인 다리를 공격하기 위해서는 세 라인 중 한 라인에 있는 1~5등급의 타워를 모두 파괴해야 한다. 이는 레드 팀(공격)이 유리했던 밸런스를 조정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블루 팀(수비)은 방어를 하기 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조금 더 다양한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된다.

▲ 레드 팀은 마지막 관문 '다리'에 도달하기 까지 최소 다섯 개의 타워를 파괴해야 한다


164버전에서 적용될 예정인 '조합 시스템 2.0'과 관련된 패치도 진행된다. 특수, 마법, 희귀, 전설 아이템에 붙은 옵션 중 높은 수치를 가진 옵션은 황금색으로 표시된다. 또한 옵션에 붙는 소수점 단위의 수치는 약간 변경되어 ±1 정도의 변화를 보일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템은 영향을 받지 않고, 극소수의 아이템만 옵션 변화를 겪을 수 있다고 한다.

이 밖에도 모든 도시 지역에 있는 유물 상인의 품목이 킹스힐의 유물 상인이 판매하는 품목으로 통일되며, 평행 차원과 디럭스 패키지에 관련된 버그 및 오류 수정이 이루어진다.

☞ 문양 제거, 분해 없이 가능해진다! 163버전 패치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