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4주차 온라인 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게임쇼 'PAX 2016'부터 '롤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결승전까지, 지난 주말은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들에게 있어선 결코 놓칠 수 없었던 꽉 찬 주말이었습니다. 특히 'PAX 2016' 행사에서는 '아웃라스트2', '로브레이커즈' 등의 소식이 공개되면서 신작에 목말라 있던 유저들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달래줄 수 있었죠. 새롭게 공개된 정보들과 수준 높은 코스프레가 가득했던 미국 보스턴의 'PAX 2016'이 궁금한 유저라면, 특집 페이지를 통해 실제 행사 모습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AX 2016' 특집 페이지 바로가기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4월 4주차 온라인 순위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주 순위표는 큰 순위 상승폭을 기록한 몇 가지 게임들이 주목되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상승폭을 보여주는 게임은 바로 '메이플스토리'와 'R2', '도타2'입니다. 특히 'R2'의 경우, '넵튠 3.0 업데이트'와 함께 특화 서버의 최고레벨을 80Lv에서 91Lv로 상향하고, 신규/복귀 유저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한 주 만에 다섯 단계의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게임들이 신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순위상승의 기쁨을 맛본 한주였는데요. 그렇다면, 이번 주 순위표에서 당당히 순위 상승을 이뤄낸 게임은 어떤 게임이 있으며, 그 순위상승에는 어떤 이유가 있는지 지금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 "13일의…아니, 13주년의 금요일" - 메이플스토리, 13주년 기념 이벤트로 다섯 단계 급상승!


넥슨의 온라인 MMORPG ‘메이플스토리’가 서비스 13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2003년 4월에 처음으로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했고, 넥슨은 이를 기념하며 ‘13주년의 금요일’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이 이벤트는 오는 5월 1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의 아이템이 담긴 ‘금요일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더불어, 메이플스토리 최초의 몬스터 직업 ‘핑크빈’ 캐릭터를 다시 생성할 수 있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됩니다. 오는 6월 15일까지만 만나볼 수 있는 '핑크빈'은 강력한 스킬 구성과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기간 한정으로 생성할 수 있는 ‘핑크빈’으로 100레벨을 달성한다면, 변신물약, 경험치 비약 등의 아이템이 포함된 ‘핑크빈의 선물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시간의 신전 최종 보스이자, 메이플스토리 최초의 몬스터 직업 '핑크빈'

이외에도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13주년을 기념하며 PC방 이벤트를 포함한 5종 이상의 신규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유저들의 발걸음이 빛을 발한 것일까요? 올해 1월부터 계속해서 이어진 '하락세'의 그늘을 딛고, '메이플스토리'는 장장 16주 만에 온라인 순위 상승을 이루어냈습니다.



■ "야생과 함께 고대 신이 온다!" -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고대 신의 속삭임' 4월 27일 출시


오는 4월 27일(수), 정형화된 '하스스톤'에 커다란 파문을 일으킬 새로운 확장팩 '고대 신의 속삭임'이 추가됩니다. '고대 신'과 함께 새롭게 추가되는 134종의 신규 카드는 여태껏 보지 못했던 특수한 효과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는 신규 확장팩 추가를 통해 하스스톤에 무엇보다도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되는 것은 신규모드 '정규전'과 '야생'의 도입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스스톤의 새로운 '블록 로테이션' 시스템이 도입되면, 유저들은 모험모드 '낙스라마스의 저주'와, 확장팩 '고블린 대 노움'의 카드를 '정규전'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물론, 이 카드들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정규전'과 함께 추가되는 '야생'에서는 이러한 카드들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유저들은 자신이 열심히 모으고, 만들었던 카드를 '정규전'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소식에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그중에는 '카드를 열심히 사고 만들었더니, 유통기한 2년'이라는 자조 섞인 목소리를 내는 유저들도 있었는데요. 이에 블리자드는 '정규전'이든 '야생'이든 더 높은 등급으로 표시되도록 하겠다는 새로운 등급표시방법을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의견들이 오가던 중, 신규 확장팩 '고대 신의 속삭임'에 포함될 134종의 카드가 전부 공개됐고, 기존의 시스템과 확연히 다를 새로운 하스스톤에 기대를 품는 유저들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확장팩 공개를 앞둔 지금, '온라인 순위 두 단계 상승'이라는 기록으로 나타났죠.

과연 새롭게 추가될 확장팩 '고대 신의 속삭임'은 하스스톤의 온라인 순위에 어떻게 작용할지, 신규 모드 '정규전'과 '야생'은 일말의 우려를 깨고 '청신호'로 작용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 '고대 신의 속삭임' 확장팩에 등장하는 고대 신 카드 4종

관련기사 보기: [정보] 온전히 모습을 드러낸 확장팩! 하스스톤 '고대신의 속삭임' 전체 카드 공개



■ 온라인 순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