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야말로 엄청난 실력이었다.

21일 부산 벡스코 제 2전시장에서 열린 오버워치 페스티벌 쇼매치 4강에서 팀 경기가 팀 서울을, 팀 대전이 팀 부산을 각각 3:0으로 꺾었다. 특히 랭커초대석에서 신들린 위도우메이커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파인' 김도현은 팀 대전 소속으로 대회에 참가, 자신의 어마어마한 실력을 아낌없이 보여줬다.


1경기에서는 팀 경기가 팀 서울을 3:0으로 완파했다. 1세트 네팔에서 팀 경기가 먼저 거점을 차지했지만 팀 서울은 트레이서의 펄스 폭탄으로 3킬을 해내면서 거점을 빼앗았다. 팀 서울은 맥크리와 트레이서의 궁극기로 상대 공격을 계속 막아내면서 1라운드를 따냈다. 2라운드에서는 팀 경기가 파라로 공중 폭격을 하면서 먼저 거점을 빼앗았지만 팀 서울은 위도우메이커로 파라를 끊으면서 반격을 시작했다. 그러나 팀 경기는 맥크리의 궁극기로 상대를 움츠러들게 만든 뒤 적을 각개격파하면서 100:0으로 승리했다. 3라운드에서 팀 경기는 이번에도 파라를 앞세워 포격을 가하면서 거점을 차지했다. 팀 경기의 파라는 공중에서 정확하게 상대를 요격한 뒤 포화로 메르시와 트레이서를 끊어냈고 무난하게 승리했다.

이어진 2세트 왕의 길에서 팀 서울은 상대의 첫 공격을 완벽하게 막아냈지만 팀 경기의 맥크리 둘이 상황을 정리하면서 곧바로 거점을 뚫어버렸다. 팀 서울은 리퍼의 궁극기로 2킬을 했지만 메르시가 곧바로 사망자를 되살려냈고 팀 경기는 파죽지세로 화물을 끝까지 밀어붙였다. 팀 서울은 자리야와 트레이서 궁극기 연계로 4킬을 하면서 한 번 숨을 돌렸지만 재차 공격을 막지 못해 패배했다.

공수 전환 후 팀 경기는 맥크리가 단신으로 4킬을 하는 슈퍼플레이를 선보이면서 상대 공격을 수월하게 막아냈다. 팀 서울은 궁극기 보유 상황에서 앞설 때 마지막 공격을 시도했으나 또 맥크리에게 당하면서 실패, 팀 경기가 2세트도 가져갔다.

하나무라에서의 3세트에서 팀 서울은 트레이서를 침투시키고 순식간에 다른 영웅들이 난입하면서 A거점을 시작하자마자 뚫어냈지만 B거점을 향한 첫 공격이 막히면서 고전하기 시작했다. 팀 경기는 상대가 궁극기를 따로 쓰는 것을 손쉽게 받아치면서 3분을 버텼지만 팀 서울은 맥크리의 궁극기로 수비진을 뚫어내면서 승리했다.

공수 전환 후 팀 경기는 2윈스턴으로 A거점을 시작하자마자 돌파, 곧바로 B거점으로 뛰었지만 팀 서울의 트레이서에게 메르시가 끊기면서 B거점까지는 뚫지 못했다. 팀 서울은 자리야와 트레이서의 궁극기 연계로 4킬을 하면서 오랫동안 버텼으나, 팀 경기가 파라의 포화로 저지선을 뚫으면서 승리했다.

3세트 연장전은 리장 타워에서 진행됐다. 자리야를 앞세운 팀 경기가 먼저 거점을 차지했지만 팀 서울은 맥크리의 궁극기와 피스키퍼 난사로 상대 영웅을 계속해서 끊으면서 거점을 차지했다. 팀 서울이 99%까지 거점을 차지했으나 팀 경기도 다시 거점을 되찾으면서 99%를 만들었다. 서로 추가 시간을 두고 1분이 훨씬 넘게 혈투를 벌였으나 결국 자리야와 파라를 갖춘 팀 경기가 아슬아슬하게 승리를 거두면서 3:0으로 승리했다.


2경기에서는 랭커초대석에서의 영상으로 화제를 일으켰던 '파인' 김도현이 속한 팀 대전이 3:0으로 팀 부산을 꺾었다. 1세트 리장 타워에서 팀 부산이 빠르게 거점을 차지했으나 팀 대전은 트레이서의 대활약으로 거점을 빼앗고, 이후 상대의 공세를 계속해서 완벽하게 막아내면서 1라운드를 따냈다. 2라운드에서도 팀 대전은 시작부터 4킬을 따내면서 거점을 차지했다. 팀 부산은 루시우와 맥크리의 궁극기를 동시에 쓰면서 진입을 노렸으나, 팀 대전의 로드호그가 궁극기를 쓴 맥크리를 끌어오면서 스킬을 취소시켰다. 팀 대전은 2라운드까지 그대로 따내면서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 눔바니에서 팀 대전은 상대의 바스티온에게 초반에 고전을 면치 못했으나, 화물을 탈환한 후 위도우메이커가 신들린 저격으로 상대를 모조리 쓰러뜨리면서 그대로 화물을 밀어버리면서 승리했다. 공수 전환 후에도 팀 대전의 위도우메이커가 조금의 틈만 보여도 헤드샷을 날리면서 팀 부산을 잡아먹었다. 팀 부산도 한조의 궁극기를 활용해 절호의 기회를 잡았으나 이번엔 리퍼의 궁극기에 정리를 당했다. 팀 대전의 위도우메이커가 자리를 잡은 후 또 상대의 머리를 날리기 시작했고, 팀 부산은 결국 A거점을 뚫지 못하고 패배했다.

아누비스 신전에서의 3세트, 팀 대전은 시작하자마자 겐지의 선진입으로 상대의 화력을 분산시킨 뒤 앞뒤로 흔들면서 순식간에 A거점을 뚫어버렸다. 팀 대전이 곧바로 B지점으로 달리자 팀 부산은 간신히 이를 막아내는 데 성공했으나, 궁극기 5개를 장전한 팀 대전은 곧바로 2차 공격을 개시했다. 겐지가 궁극기를 쓰고 사방을 휘저었고, 팀 대전은 그대로 뒤이어 들어오면서 승리했다.

공수 전환 후 팀 부산은 A거점을 다소 힘겹게 돌파한 후 B거점까지 달렸으나, 자리야와 파라의 궁극기에 4명이 쓸려나가면서 한 발 물러서야 했다. 팀 부산은 맥크리의 궁극기를 쓴 뒤 달려들어 상대 둘을 끊으며 재차 공격을 감행했고, 자신들의 파라가 궁극기로 전원을 쓸어담으면서 승리를 거뒀다.

리장 타워에서의 연장전에서 팀 부산이 먼저 거점을 점령했지만 팀 대전은 자리야-파라 궁극기 콤보로 6명 전원을 몰살시켰다. 거점을 빼앗긴 팀 부산은 본인들도 자리야-파라 콤보로 다시 한 번 거점을 빼앗고 이후 다가오는 상대에게 자리야-맥크리 궁극기를 써 3명을 처치했으나 팀 대전의 메르시가 모두를 살려냈다. 팀 대전은 곧바로 파라의 궁극기로 진입하는 상대 넷을 처치했고, 팀 부산은 끝끝내 파라의 원맨쇼를 막지 못해 패배했다.


■ 오버워치 페스티벌 쇼매치 4강

1경기 팀 경기 3 VS 0 팀 서울
1세트 팀 경기 승 VS 패 팀 서울 네팔
2세트 팀 경기 승 VS 패 팀 서울 왕의 길
3세트 팀 경기 승 VS 패 팀 서울 하나무라

2경기 팀 부산 0 VS 3 팀 대전
1세트 팀 부산 패 VS 승 팀 대전 리장 타워
2세트 팀 부산 패 VS 승 팀 대전 눔바니
3세트 팀 부산 패 VS 승 팀 대전 아누비스 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