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목) 업데이트로 6월 30일(목)까지 진행되는 '에픽 로드'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세리아방에 있는 NPC 소류를 통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서조의 계곡에서 이벤트 던전 부서진 것들의 숲을 공략하는 방식.

보상으로는 지옥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낮은 확률로 60~80레벨의 에픽 무기가 드랍되기도 한다. 던전을 공략하며 모아둔 지옥 코인은 NPC 카이류에게 70레벨 에픽 무기 선택 상자, 장비 보호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쓰인다.


▲ 이벤트로 에픽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니...


■ 에픽 로드 이벤트 요약

1. 세리아방의 NPC 소류에게 말을 걸어 퀘스트를 수락한다.

2. 퀘스트를 진행하며 서조의 계곡으로 이동한다.

3. 부서진 것들의 숲 던전을 클리어하면 지옥 코인 3개를 얻을 수 있다.
( 낮은 확률로 60~80레벨 에픽 등장 )

4. 던전은 하루에 5회만 입장할 수 있고 PC방 아이템 사용 시 1회 추가 입장이 가능하다.

5. 지옥 코인은 NPC 카이류에게 70레벨 에픽 무기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쓰인다.

☞ 70레벨 에픽 아이템이 내 손에! 에픽 로드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모험가님 도와주세요! 소류의 초대를 받다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세리아방에 있는 NPC 소류에게 퀘스트를 받아야 한다. 지금까지의 이벤트 퀘스트와는 다르게 직업별로 출력되는 대사가 다르며, 몇몇 직업의 경우 소류의 부탁을 거절하는 등 재미있는 반응을 볼 수도 있다.

공통적인 스토리는 창룡 카이류가 있는 서조의 계곡에 이계의 존재들이 침략을 했으니 도와 달라는 내용. 도움을 주기 위해 계곡으로 빠르게 발을 옮겼지만 이미 이계의 몬스터에게 침략당한 뒤였고, 모험가들은 이를 저지하기 위해 '부서진 것들의 숲'에서 지옥파티 몬스터들을 몰아내야 한다.


▲ 자비 없으신 검마 여왕님.

▲ '젊은' 퇴마사라는 말을 듣고 그냥 지나칠 수야 없지.


부서진 것들의 숲은 입장 시 피로도 3을 소모하며, 3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루에 최대 5회까지만 입장이 가능하고, 5회의 입장 횟수는 같은 계정끼리 공유된다. 즉, 계정 내에 한 캐릭터로 5회를 클리어 했다면 다른 캐릭터는 던전에 입장할 수 없는 것이다. 단, PC방에서 10분 접속 시 부서진 것들의 숲 추가 입장권을 얻어 입장 횟수를 추가할 수 있다.

던전에서는 지옥파티 매우 어려움에서 볼 수 있는 헬 몬스터가 방마다 한마리씩 등장한다. 난이도 자체는 기존의 지옥파티와 크게 다를 것이 없으며, 마지막 보스 처치 시 지옥 코인 3개를 얻을 수 있다. 하루에 5회까지 입장할 수 있으므로 최대 15개까지 모을 수 있는 셈.

그 외에 낮은 확률로 60~80레벨의 에픽 무기가 드랍되기도 한다. 이 방법으로 획득한 에픽 아이템의 경우 아이템 해체를 할 수 없으며, 강화 실패로 아이템이 파괴되었을 때 코스모 소울이 나오지 않는다.


▲ 서조의 계곡에서 부서진 것들의 숲으로 입장할 수 있다.

▲ 마치 공짜 지옥파티를 플레이 하는 느낌.

▲ 무려 레벨에 맞는 자에픽 득템! 그러나 60레벨이란게 함정.





■ 70레벨 에픽 무기 선택 상자 판매! 카이류의 상점

던전에서 얻은 지옥 코인은 NPC 카이류의 상점에서 물품을 구입하는데 쓰인다. 가장 주목받는 아이템으로는 100개를 모았을 경우 구입할 수 있는 70레벨 에픽 무기 선택 상자이다. 하루에 15개씩 모은다고 가정할 때 일주일이면 100개가 모이기 때문에 획득 난이도가 굉장히 낮다. 랜덤도 아니고 원하는 무기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확실히 파격적인 조건.

레벨 제한이 70이므로 고레벨 유니크 아이템에 비해 공격력이 부족할 수 있지만 스위칭 용도나 특정 스킬을 강화하는 효과를 가진 에픽 무기라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70레벨 에픽으로 무엇을 받는 것이 좋을까.


추천하는 무기는 스위칭 용도로 데스 바이 리볼버 레벨 2 골드 아나콘다 33mm(리볼버), 실버 스트림 레벨 1, 지속시간 10초 증가 실버 나이트(쌍검) 열정의 챠크라 레벨 3 한이 서린 울분의 배틀액스(배틀액스)가 있다.

또한, 스위칭 외에 스킬 강화나 쿨타임 감소 효과를 보고 선택을 하는 경우도 많다. 광채의 조력자 9세트와 함께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분신진권(너클), 영광의 축복 레벨 3과 쿨타임 감소 15% 효과로 빠르게 버프 스택을 쌓을 수 있는 절망의 시계태엽(십자가)를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

만일 미러 아라드를 그 어떤 직업보다 빠르게 클리어하고 싶다면 크레이그 스트롱 6세트 + 레이저 쿨타임 감소 조합으로 무한 레이저를 사용할 수 있는 익탄 핸드캐논(핸드캐논)을 선택할 수도 있다. 단, 이 경우 무한 레이저가 재미는 있지만 대미지가 낮아 후반 던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에픽 무기 상자 외에 지옥코인 20개로 신비한 칼레이도 박스 주머니, 50개로 장비 보호권, 15개로 1회용 강화기휴대용 용화덕을 구입할 수 있다. 장비 보호권은 계정당 2회만 구입할 수 있으며, 그 외의 아이템은 20회까지 구입이 가능하다.


▲ 스위칭으로 쓰기 좋은 70레벨 에픽 무기.

▲ 스킬의 활용도를 높혀주는 에픽 아이템도 상당히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