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부터 쫄깃한 경기들의 향연!

21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열린 하스스톤 인벤 토너먼트(이하 HIT) 16강 1일 차 경기에서 '트랜짓' 김건중과 '이카루스' 박새인이 각각 승리를 거두면서 8강에 진출했다.


A조에서는 '트랜짓' 김건중이 3:1로 '냄퀴퀴' 이태완을 꺾었다. 1세트에서 이태완은 땅굴 트로그-토템 골렘을 연속해 꺼냈고, 김건중은 보석 박힌 딱정벌레와 발견한 야생의 분노로 버텼으나 상대의 딜 템포가 너무 빨랐다. 김건중이 발톱의 드루이드를 돌진폼으로 꺼낸 것을 보자 이태완은 둠해머-대지의 무기로 상대 체력을 깎고 은빛십자군 기수를 드로우해 마무리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 김건중은 칼날이빨의 드루이드에 이샤라즈의 징표를 걸어 필드를 잡고, 이어서 보랏빛 여교사-정신 자극-야생의 힘으로 필드에 버프를 뿌렸다. 이태완은 단검 곡예사를 낸 뒤 압도적인 힘으로 여교사를 잡았지만 김건중이 끊임없이 물량전을 펼치면서 필드를 정리하자 점점 힘이 빠졌다. 김건중은 상대 최후의 발악인 금단의 의식을 휘둘러치기로 깨끗하게 정리하면서 항복을 받아냈다.

3세트, 이태완은 상대 임프 두목을 치명적인 사격으로 끊었으나 김건중이 검은무쇠 드워프에 가혹한 하사관, 아르거스의 수호자까지 꺼내 명치를 달리자 이를 저지할 방법이 없었다. 김건중이 파멸수호병까지 꺼내자 이태완은 항복했다. 4세트에서 이태완은 상대의 얼방 법사를 예측했으나 김건중이 들고 온 것은 템포 법사였다. 시작하자마자 김건중은 마나 지룡, 2턴에 마술사의 수습생-환영 복제-동전-얼음 화살로 상대에게 맹공을 퍼부었다. 심리전에 완전히 넘어간 이태완은 상대의 공격을 막아낼 수 없었고, 김건중은 4턴 만에 승리했다.


이어진 B조 경기에서는 '이카루스' 박새인이 접전 끝에 3:2로 '너굴' 진채영을 잡았다. 1세트에서 진채영은 상대 하수인들을 정리하면서 감염된 늑대, 날뛰는 코도를 꺼냈고 살상 명령 2장을 과감하게 쓰면서 필드를 정리했다. 박새인은 체력이 4남은 코도를 깔끔하게 정리할 방법이 없었고, 사바나 사자에 사술까지 걸면서 버텼으나 진채영은 8턴 야생의 부름으로 항복을 받아냈다. 2세트, 진채영이 타우릿산을 꺼내 코스트를 줄이기 시작했으나 박새인은 패에 타우릿산을 끊을 주문이 없었다. 박새인은 쌍둥이 황제와 크툰을 꺼내 상대 체력을 4까지 줄였으나 진채영은 뒤틀린 황천, 암흑불길로 필드를 계속 정리하면서 악착같이 버텼다. 진채영은 체력 2가 남았고 박새인 역시 다음 턴 사망이 확정된 상태였으나 마지막 순간에 패가 한 장도 없던 박새인이 천벌을 드로우해 재차 드로우를 봤고, 거기서 발톱의 드루이드를 뽑으면서 기적같이 승리했다.

이어진 3세트에서 박새인은 땅굴 트로그, 야수 정령을 꺼냈으나 진채영 역시 이를 수월하게 정리해냈다. 진채영이 실바나스를 꺼내면서 상대를 압박했으나 바로 다음 턴, 박새인이 사술을 드로우하면서 상황이 완전히 넘어갔다. 박새인은 썬더블러프 용맹전사와 토템들의 연계로 숨통을 조였고 진채영은 최후의 수단으로 바리안을 꺼내 라그나로스까지 불러냈으나 라그나로스는 야속하게도 명치를 때렸다. 박새인은 알아키르를 내보내 마무리를 지었다. 4세트에서 마땅히 낼 만한 카드가 잡히지 않은 박새인은 상대에게 맞춰가는 플레이만 해야 했고, 진채영은 마음 놓고 하수인들을 전개했다. 박새인은 7턴에 가젯잔 경매인을 꺼냈으나 이미 너무 늦었다. 진채영의 라그나로스는 정확하게 필요한 곳에 스트라이크를 던지면서 승리를 가져다줬다.

마지막 5세트, 이번에는 박새인이 묘실 도굴꾼과 하늘빛 비룡을 계속 내면서 상대를 압박했다. 진채영은 어둠의 행상인으로 찾아낸 영혼의 불꽃까지 쓰면서 필드 정리를 했으나 박새인은 가젯잔 경매인으로 드로우를 보기 시작했다. 진채영은 리로이 젠킨스를 던져 가젯잔 경매인을 끊었지만 박새인은 필드를 잡고 두 번째 경매인을 꺼냈다. 진채영이 뒤틀린 황천까지 쓰면서 버텼지만 박새인은 칼날부채 드로우로 냉혈을 잡아 리로이-냉혈-냉혈로 마무리를 지었다.


■ 하스스톤 인벤 토너먼트 16강 1일 차 경기 결과

A조 '냄퀴퀴' 이태완 1 VS 3 '트랜짓' 김건중 - '트랜짓' 김건중 승
1세트 '냄퀴퀴' 이태완(주술사) 승 VS 패 '트랜짓' 김건중(드루이드)
2세트 '냄퀴퀴' 이태완(흑마법사) 패 VS 승 '트랜짓' 김건중(드루이드)
3세트 '냄퀴퀴' 이태완(사냥꾼) 패 VS 승 '트랜짓' 김건중(흑마법사)
4세트 '냄퀴퀴' 이태완(사냥꾼) 패 VS 승 '트랜짓' 김건중(마법사)

B조 '이카루스' 박새인 3 VS 2 '너굴' 진채영 - '이카루스' 박새인 승
1세트 '이카루스' 박새인(주술사) 패 VS 승 '너굴' 진채영(사냥꾼)
2세트 '이카루스' 박새인(드루이드) 승 VS 패 '너굴' 진채영(흑마법사)
3세트 '이카루스' 박새인(주술사) 승 VS 패 '너굴' 진채영(전사)
4세트 '이카루스' 박새인(도적) 패 VS 승 '너굴' 진채영(전사)
5세트 '이카루스' 박새인(도적) 승 VS 패 '너굴' 진채영(흑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