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선비의 연승 행진!

24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열린 하스스톤 인벤 토너먼트(이하 HIT) 16강 4일 차 경기에서 '도곡2동' 채승재와 '류만' 한윤성이 각각 승리를 거두면서 마지막 8강 티켓을 손에 넣었다.


1경기에서는 '도곡2동' 채승재가 과감한 판단의 연속으로 '크리티컬' 김한규를 3:1로 꺾었다. 1세트에서 김한규는 고통의 수행사제로 드로우를 보면서 콤보 카드들을 모았고, 채승재 역시 가젯잔 경매인으로 대량의 드로우를 하면서 맞섰다. 채승재는 심연 속으로에서 찾은 실바나스로 상대 템포를 망친 뒤 티리온을 혼절시키기로 올리면서 하수인을 넷까지 깔았다. 김한규가 평등-신성화를 쓰자마자 채승재는 느조스로 하수인 6체를 되살려내면서 승리했다. 2세트, 채승재는 손님을 풀기에 최적화된 패를 전부 모은 채 게임을 시작했고 무난하게 5턴에 손님-내면의 분노-동전-소용돌이로 손님을 풀었다. 주문이 없었던 김한규는 항복했다.

3세트에서도 채승재의 첫 패가 완벽했다. 채승재는 까마귀 우상으로 정신 자극을 찾은 뒤 2턴에 보랏빛 여교사를 내보냈으나 이번에는 김한규도 용사의 진은검으로 빠르게 여교사를 끊었다. 김한규가 해리슨 존스를 내보내자 채승재는 과감하게 판드랄을 꺼내고 정신 자극-육성으로 천벌을 드로우, 해리슨을 끊고 템포를 다시 가져왔다. 그러나 채승재는 킬각 욕심을 너무 부리다가 상대에게 기회를 줬고, 요그사론까지 꺼내봤으나 화염구가 본체에 들어가면서 오히려 킬각을 잡혔다. 김한규는 푸른아가미 전사를 드로우하면서 항복을 받아냈다.

4세트, 김한규의 패가 심각하게 꼬이면서 영웅 능력만 누르기를 반복했고, 그 틈에 채승재는 살아있는 뿌리로 누적딜을 넣고 판드랄까지 꺼내 정리를 강요했다. 김한규는 살상 명령으로 판드랄을 끊고 5턴에 툰드라 코뿔소를 내면서 역으로 상대 템포를 빼앗으려고 했지만 채승재는 치명적인 사격을 배제하고 정신 자극-말리고스를 내는 초강수를 뒀다. 이 도박수가 통하면서 채승재는 살아있는 뿌리, 휘둘러치기로 엄청난 딜을 넣으면서 승리했다.


2경기에서는 '류만' 한윤성이 '범비' 이정범을 3:1로 꺾었다. 1세트에서 이정범이 마나 지룡을 꺼내자 한윤성은 불꽃 곡예사로 교환 각을 노렸지만 여지없이 불꽃이 명치로 날아가면서 이정범이 엄청난 이득을 봤다. 한윤성은 둠해머로 하늘빛 비룡을 두 번 찍으면서 스스로 체력이 거덜났고, 이정범은 불꽃꼬리 전사로 딜을 넣은 뒤 화염구로 마무리를 지었다. 2세트, 이정범은 살아있는 뿌리로 화염 임프를 끊고 어둠골 원로원에 맞서 크툰의 추종자를 꺼냈다. 이정범은 육성으로 마나를 늘리고 상대 금단의 의식에 맞서 어둠에 물든 아라코아로 벽을 쌓았다. 한윤성이 압도적인 힘을 드로우해 아라코아를 뚫자 이정범은 바로 다음 턴에 쌍둥이 황제를 내보냈다. 한윤성은 아르거스의 수호자에 영혼의 불꽃까지 던져 쌍둥이 황제를 뚫었고 다수의 하수인을 깔면서 필드를 빼앗고 리로이 젠킨스로 마무리를 했다.

이어진 3세트에서 한윤성은 상대의 클락시 호박술사를 빠르게 끊고 얼굴없는 화염투사로 엄청난 딜을 넣기 시작했다. 한윤성은 둠해머로 상대의 아라코아를 두 번 찍어 정리하느라 체력을 엄청나게 잃었고, 오히려 역킬각이 잡힐 위기에 놓였지만 이정범 역시 상황을 마무리할 카드가 나오지 않는 바람에 항복했다.

4세트, 이정범은 검은날개 기술병으로 이득을 보는 교환을 하면서 상대 하수인을 족족 끊었다. 한윤성이 브란-클락시를 꺼냈으나 이정범은 울다만의 수호자로 클락시를 약화시키고 상대가 쌍둥이 황제에 이어 하수인들을 깔자 정신지배 기술자로 발톱의 드루이드 돌진폼을 빼앗고 신성화로 필드를 정리했다. 한윤성은 오랜 기다림 끝에 마침내 크툰을 소환했고, 크툰이 상대 하수인을 모조리 정리하면서 순식간에 상황을 뒤집었다. 패가 완전히 마른 이정범은 크툰까지는 간신히 제거했으나 결국 상황을 뒤집지 못하고 항복했다.


■ 하스스톤 인벤 토너먼트 16강 4일 차 경기 결과

G조 '크리티컬' 김한규 1 VS 3 '도곡2동' 채승재 - '도곡2동' 채승재 승
1세트 '크리티컬' 김한규(성기사) 패 VS 승 '도곡2동' 채승재(도적)
2세트 '크리티컬' 김한규(성기사) 패 VS 승 '도곡2동' 채승재(전사)
3세트 '크리티컬' 김한규(성기사) 승 VS 패 '도곡2동' 채승재(드루이드)
4세트 '크리티컬' 김한규(사냥꾼) 패 VS 승 '도곡2동' 채승재(드루이드)

H조 '범비' 이정범 1 VS 3 '류만' 한윤성 - '류만' 한윤성 승
1세트 '범비' 이정범(마법사) 승 VS 패 '류만' 한윤성(주술사)
2세트 '범비' 이정범(드루이드) 패 VS 승 '류만' 한윤성(흑마법사)
3세트 '범비' 이정범(드루이드) 패 VS 승 '류만' 한윤성(주술사)
4세트 '범비' 이정범(성기사) 패 VS 승 '류만' 한윤성(드루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