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StarCraft®)의 세계관을 다루는 공식 소설, '스타크래프트: 멩스크'의 특별 한정판인 플래티넘 에디션이 오늘 정식으로 출간된다고 밝혔다.

이번 플래티넘 에디션은 크리스티 골든 원작의 영어 소설을 제우미디어에서 처음 한국어로 번역, 발간한 스타크래프트 공식 소설이 출간 5주년을 맞음에 따라 특별히 제작한 것이다. 이번에 출간되는 '스타크래프트: 멩스크'는 총 8권으로 구성되는 스타크래프트 플래티넘 에디션의 마지막 한정판이며 외부 커버를 백금색으로 단장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스타크래프트: 멩스크'는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핵심적인 인물 중 하나인 아크튜러스 멩스크와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에서 존재감을 과시한 그의 아들 발레리안 멩스크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번 소설에서는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대표 악당인 아크튜러스가 부패한 연합에 대항하게 된 이유와 자신의 야망을 펼치는 과정은 물론 아들과의 숨겨진 관계 등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들이 흥미롭게 펼쳐지는 만큼 팬들은 스타크래프트 소설의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타크래프트 플래티넘 에디션은 '스타크래프트: 멩스크'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스타크래프트: 멩스크' 플래티넘 에디션은 기존 도서와 같은 가격인 14,800원에 판매하며 오늘 오후 1시부터 온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디아블로(Diablo®) 등 다양한 원작 소설들을 출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