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한유코리아와 함께 모바일 게임 개발사를 위해 7월 1일부터 안드로이드 앱의 보안 취약점 검사(Bangcle)와 단말기 호환성 테스트(TestBird)의 기술 지원을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유코리아에서 모바일 솔루션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성범 부장은 “성공적인 앱 런칭과 서비스를 위해 유용한 솔루션들이 매우 많지만, 개발사에서는 시간과 비용이라는 자원의 부족함으로 인하여 많은 부분을 놓치게 되고, 그것으로 인하여 실패를 하는 사례도 빈번하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성공적인 서비스 런칭에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보안 취약점 검사에 이용하는 시스템은 미국의 글로벌 기업 IDG, Redpoint, SIG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중국 1위 모바일 보안 기업 “방클”의 앱 취약점 분석 시스템이다. 방클의 앱 보안 솔루션은 “China Mobile”, “Union Pay”를 비롯한 중국 금융권 90%가 사용 중이며 이미 한국에서도㈜엑스엘게임즈, ㈜로이게임즈, ㈜위크로스 등 강력하고 안정적인 보안이 필요한 크고 작은 기업에서 채용하여 보안을 책임지고 있다.

취약점 분석을 의뢰하게 되면 안드로이드 앱의 20가지 취약점에 대한 전문 분석을 해주며 아래는 그 일부 항목을 발췌한 것이다.


방클의 “앱 보안 취약점 분석” 서비스는 20여개의 보안취약점 테스트를 진행할 뿐 아니라 각각의 테스트항목 설명, 테스트 결과 및 해결방안을 제공해주는 리포트를 작성하여 전달해 준다..

방클은 중국에서 최초로 ‘모바일 방화벽 제품 인증’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보안 기업 인증’을 획득한 모바일 보안서비스이다. 또한 “방클”제품은 국제표준 CC 인증 ISO/IEC 15408 인증 획득과 데프콘 세계 해킹 대회에서 유일하게 5star 획득 등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보안솔루션 업체이기도 하다.

방클은 이 외에도 클라우드 기반의 앱 실딩서비스, SDK를 사용하는 고급 보안서비스 및 글로벌 300여개의 안드로이드 마켓을 조사하여 해적판 유무를 확인하는 서비스 등이 있다.

단말기 호환성 테스트 서비스인 TestBird의 경우 이미 NCSoft등 일부 국내 게임 업체에서 사용하며 인정받고 있으며 국제 시장의 98%를 차지하는 1,000여종의 실제 단말기를 통한 호환성 테스트로 잔존율 상승, 전환율 등 핵심 데이터 활성화와 72시간의 빠른 업무처리로 개발사와 퍼블리셔들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호환성 테스트에 관한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대행해주는 서비스다.

이와 같은 서비스를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50대 무료 호환성 테스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본 프로모션은 7월 한달 동안 선착순 50개 기업에 한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참가자는 간단한 신청서 작성 후 담당 개발자의 개별적인 연락으로 비밀유지 계약서와 함께 검사하고자 하는 앱을 프로모션 담당자한테 전달해 주고 프로모션 담당자는 방클 솔루션을 통하여 앱의 보안취약점 분석과 호환성 테스트 후 리포트를 작성하여 참가자한테 보내준다. 또한 기밀유지를 위하여 해당 앱과 리포트는 전달 완료 후 즉시 삭제한다. 이번 프로모션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게임협회 홈페이지나 한유코리아 홈페이지(http://hanyou.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