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오버워치'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에임 핵 사용자에 대한 제재 안내를 발표했다.

자사 홈페이지 내 '오버워치' 토론장을 통해 제재 안내를 담은 포스트를 공개했다. 본문에는 "그동안 저희는 오버워치 커뮤니티에서 이야기되고 있는, 허용되지 않은 조준 보정 프로그램(이하 에임 핵)과 그 사용자에 대한 사실 여부를 확인해 왔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에임 핵 사용이 확인된 사용자의 계정을 확인하고 정지했습니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으며, 에임 핵 프로그램의 원천 차단을 위해 시스템을 더욱 보완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유저가 제보한 에임 핵 의심 영상(출처: 조승근 Youtube)

이와 같은 블리자드의 발빠른 행보는 최근 들어 나타나기 시작한 에임 핵에 대한 유저들의 걱정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끝으로 본문을 통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블리자드의 핵심 가치 중 하나는 Play nice, Play fair입니다. 게임 속에서 이러한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데 플레이어 여러분들도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도 플레이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욱 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며 유저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권하고 있다.

에임 핵 사용자에 대한 제재 안내

안녕하세요 블리자드 고객지원 팀입니다.

오버워치를 즐기시는 모든 분들께서 반가워할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저희는 오버워치 커뮤니티에서 이야기되고 있는, 허용되지 않은 조준 보정 프로그램 (이하 에임 핵)과 그 사용자에 대한 사실 여부를 확인해 왔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에임 핵 사용이 확인된 사용자의 계정을 확인하고 정지했습니다. 개발팀은 해당 프로그램이 원천적으로 차단되도록 시스템을 보완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핵 프로그램의 제작이나 유통을 막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오버워치의 에임 핵을 비롯하여, 게임에서 금지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게임 시스템과 게임 플레이에 악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행위입니다. 블리자드에서는 그러한 심각성에 대해 항상 유념하고 있으며, 허용되지 않는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동향을 주시하여 발견되는 사안들에 대해선 우선적으로 조치를 취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공정한 게임 환경을 해치는 행위들을 막기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블리자드의 핵심 가치 중 하나는 Play nice, Play fair입니다. 게임 속에서 이러한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데 플레이어 여러분들도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도 플레이어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더욱 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버워치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고객지원 팀 드림

* 게임 내의 부정 행위는 웹 제보 양식을 이용하여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