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7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정기점검 종료와 동시에 카츄아 확률 증가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카츄아 확률 증가 이벤트는 지난 6월 15일에 한 차례 진행된 적이 있는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 기간중에는 코모도에 위치한 NPC '카츄아'로부터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대폭 상승한다. 당시, '라크마', '모험가의 배낭' 등의 고급 아이템도 얻을 수 있게끔 추가된 상태였기에, 많은 유저들이 일확천금을 노리고 카츄아 겜블에 도전했다.

이번 이벤트 역시 지난 이벤트와 큰 틀은 다르지 않다. 이번에도 이벤트 기간 중에는 카츄아에게 고급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대폭 증가한다. 그리고 이번엔 기간 한정 아이템으로 '[카츄아] 호랑이 왕 인형모자'가 추가되었다.

'호랑이 왕 인형모자'는 상단에 장착하는 투구 아이템으로, 기본적으로 힘과 덱스를 2씩 올려주고, 동물형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힌다. 여기에, 해당 아이템을 착용하면 물리 공격을 가하거나 받을 때, 일정 확률로 '에드가'의 영혼이 빙의되어 순간적으로 공격력 보너스를 얻는다. 빙의시 얻는 대미지 증가폭이 적지 않기에, 평타나 연타 위주의 스킬 비중이 높은 레인저나 길로틴 크로스와 같은 캐릭터에게는 그야말로 로망과 같은 아이템이다.

▲ 평타나 연타 위주의 물공 캐릭터에겐 그야말로 꿈의 아이템!



강력한 성능의 '호랑이 왕 인형 모자'. 그러나 이 아이템은 판매가 중지된 지 제법 오랜시간이 흘렀고, 이젠 유저들에게 굉장히 높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번 이벤트로 제법 많은 숫자의 '호랑이 왕 인형 모자'가 풀릴 것으로 예상되기에, 해당 아이템을 얻고 싶은 유저들에게는 지금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카츄아 확률 증가 이벤트는 8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종료 후에도 카츄아로부터 계속해서 '모험가의 배낭', '호랑이 왕의 인형 모자'와 같은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나, 이벤트 기간보다는 획득 확률이 다소 낮아진다는 점은 유의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