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G 타이탄은 우직했고 마이티 AOD는 현명했다.

23일 강남 선릉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닉스배 오버워치 파워리그 프리시즌 8강 2경기 마이티 AOD와 RG 타이탄의 경기는 마이티 AOD가 3:2로 승리했다. 마이티 AOD는 위도우 메이커를 활용해 원거리에서 상대를 공략, 빠른 승리를 거뒀다. RG 타이탄은 우직하게 거점 공략에 나섰지만, 마이티 AOD만큼 빠르지 못했다.

RG 타이탄 선공, 윈스턴을 던져놓고 라인하르트를 밀어넣으면서 정공법으로 나섰다. RG 타이탄은 서너 차례 공격이 무산되었음에도 우직하게 밀고 나가 A거점을 결국 뚫어냈다. 마이티 AOD는 상대의 공격을 산개하며 잘 막아내며 시간을 벌었다. 도착지점을 앞두고 RG 타이탄의 우직함은 다시 발동됐다. 몇 차례 공략에서 RG 타이탄이 상대 진영을 둘로 갈라치며 7분 31초만에 공략을 성공했다.

마이티 AOD가 위도우 메이커의 프리딜을 활용해 단 한 번에 A거점을 공략했다. 마이티 AOD의 팀플레이는 도착 지점을 앞두고도 다시 빛을 발했다. 마이티는 상대를 자리야 궁극기로 모은 뒤, 라인하르트의 돌격으로 상대의 방패를 지우고 맥크리의 궁극기를 꽂아넣었다. 그림같은 한타였다. 마이티 AOD는 상대의 공격에 몇 차례 고전했으나 5분 41초만에 목표지점에 도착하며 1세트 승리를 거뒀다.

맵은 헐리우드 마이티 AOD가 선공에 나섰다. 마이티 AOD는 공략 두 번 만에 A거점을 뚫어냈다. '아라크네'의 활약이 매우 좋았다. 마이티 AOD는 상대가 좁은 입구에 나오는 것을 노려 다시 한 번 몰살에 성공했고 그야말로 고속도로를 달려 목표지로 향했다. 마이티 AOD는 4분 51초만에 목표지에 도착했다


RG 타이탄의 우직함은 다시 발동했다. 그리고 공략 두 번만에 A거점 공략에 성공했다. 마이티 AOD는 위도우메이커를 다시 꺼내 상대 저격에 나섰다. 2층을 점령하고 상대 차량 진격을 막는 마이티 AOD. 위도우 메이커의 높은 적중률과 팀원들의 헌신으로 4분 51초를 버텨내고 2세트 승리를 거뒀다.

3세트, 거점 쟁탈맵 리장타워. 두 팀이 거점을 둘러싸고 엄청난 난전을 벌이며 2:2 동률을 이뤘다. RG 타이탄에서는 '더킹'의 트레이서가 빛났다. 양 팀이 부딪치는 순간마다 상대 지원가를 먼저 끊어내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마이티 AOD는 '리즈랙'의 루시우가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이며 역전의 발판이 되어줬다. '톤컷'의 자리야도 상대의 낙사를 유도하는 궁극기 활용을 보이는 등 눈에 띄게 활약했다.

승부를 가르는 5세트, RG 타이탄이 먼저 거점을 점령했다. RG 타이탄은 뛰어난 피지컬로 상대를 공략했고 상대의 궁극기 타이밍이 어그러진 것을 놓치지 않았다. '더킹'의 트레이서 활약도 여전했다. RG 타이탄은 끝내 거점을 지켜내고 첫 세트승을 거뒀다.

4세트, 66번 국도. 마이티 AOD는 주유소를 거점으로 방어에 나서 3분 가까이 버텨냈다. RG 타이탄은 자리야 궁극기를 활용해 뚫어내는 데 성공했고, 가까스로 두 번재 경유지까지 뚫어냈다. 마지막 거점에서도 상대의 거친 저항을 이겨냈지만, 8분이라는 긴 시간을 사용했다.

마이티 AOD가 바스티온으로 주유소 거점 돌파를 시도하는 등 눈에 띄는 전략을 다시 선보였다. 그러나 마이티 AOD는 두 번째 경유지에서 상대 리퍼와 맥크리 활약에 수 차례 공격이 무산되며 위기를 겪었다. 마이티 AOD는 끝내 도착지까지 차량을 끌고가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RG 타이탄의 '더킹' 트레이서가 다시 활약하며 차량 진입을 막아내며 시간을 벌었고 역전을 해냈다.

마지막 5세트, 지브롤터 감시기지. 마이티 AOD가 4분 51초만에 돌파에 성공했다. '톤컷'의 로드호그가 돌파 중에 상대 세 명을 끊어내는 활약으로 돌파에 일등 공신이 됐다. 마이티 AOD는 또 한 번 위도우 메이커를 사용하면서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마이티 AOD는 수비 진영에서 초반 상대의 돌격을 막지 못하고 고전했다. 그러나 상대가 격납고에 진입했을 시점에 극적으로 수비에 성공했다. 이후 3분여를 버텨낸 마이티 AOD. 결국, 4분 40여초에 격납고를 내줬지만 사실상 승리는 확정된 순간이었다. 마이티 AOD는 5세트 승리로 4강에 올랐다.


■ 제닉스배 오버워치 파워리그 프리시즌 8강 2경기 결과

1경기 마이티 AOD VS RG 타이탄 - 마이티 AOD 4강 진출
1세트 마이티 AOD 승 VS 패 RG 타이탄 - 왕의 길
2세트 마이티 AOD 승 VS 패 RG 타이탄 - 헐리우드
3세트 마이티 AOD 패 VS 승 RG 타이탄 - 리장 타워
4세트 마이티 AOD 패 VS 승 RG 타이탄 - 66번 국도
5세트 마이티 AOD 승 VS 패 RG 타이탄 - 지브롤터 감시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