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이 9월 1일 0시(자정)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에 많은 유저들이 레벨업을 하기 위해 몰려들었는데요. 아즈샤라 서버의 경우 잠시 동안 대기자 수가 3,000명을 돌파하기도 하였습니다.

2일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유럽 서버에서는 약 5시간 반만에 만레벨을 찍은 유저가 등장하였고, 이에 질세라 한국의 유저들도 빠른 레벨업에 대한 불타는 의지를 보였죠!

그렇게 시간이 흘러 오전 8시경, 아즈샤라 서버 호드 진영에서 만레벨을 달성한 세 명의 유저가 등장했습니다. 아쉽게도 유럽의 기록을 깨지는 못했지만 국내에서는 상당히 빠르게 달성한 편입니다.

그들은 모두 지역 퀘스트를 따라가며 레벨업을 하였고, 글라이더와 특정 애드온을 이용하거나 귀환 지점을 수시로 바꾸는 등 동선과 시간 절약을 위해 공을 들였다고 합니다. 만레벨 이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느라 바쁜 그들이지만, 잠시 시간을 내주어서 채널을 통해 대화해보았습니다.

▲ 8월 31일 밤 11시경, 아즈샤라 서버의 대기열이 3천명을 넘은 모습
(출처: 인벤 꼬꼬마투털이)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Syq: 안녕하세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막바지에 친구의 추천으로 와우를 하게된 Syq입니다. Right 공격대에서 전사로 딜러를 맡고 있습니다.

안델프: 안녕하세요. 오리지날 때부터 하고 있는 골수 유저 안델프입니다.

냥이는냐옹: 안녕하세요. 저는 불타는 성전부터 플레이하고 있는 냥이는냐옹입니다. 안델프님이랑은 판다리아때부터 쭉 같이해왔고, 세 명 모두 Right 공격대에 속해있습니다.


Q: 오전 7시 반쯤에 살펴보니 아즈샤라 호드 유저 중에서는 유일하게 세 분만 109레벨이었는데요. 만레벨은 몇 시쯤 달성하셨나요?

안델프: 저는 8시가 되기 전에 달성했습니다.

냥이는냐옹: 저는 안델프님이 만레벨 달고 나서 약 10~20분 정도 더 소요된 것 같네요.

Syq: 만레벨은 8시 반쯤 된 것 같고, 던전 퀘스트 보상을 받으며 마무리지었습니다.

▲ 오전 7시 34분에 /누구 109 를 쳐보니, 세 사람의 정보만 나왔다



Q: 레벨업은 목요일 자정부터 시작한 건가요?

냥이는냐옹: 아뇨, 자정 안되서 시작했습니다.

안델프: 수요일 밤 11시 40분쯤에 부서진 섬에 입장할 수 있다는 소문이 돌아 확인해봤는데, 들어가져서 바로 시작했습니다.

Syq: 저는 11시 50분쯤에 시작했던 것 같네요.


Q. 레벨업은 몇명이서 진행했나요? 파티로 했다면 각자 무슨 전문화로 진행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안델프: 저는 냥이는냐옹님이랑 파티로 진행했고, 부정 죽음의 기사와 고양 주술사였습니다.

Syq: 전 다른 길드원 두 분과 파티로 진행했네요. 저희는 화염 마법사, 조화 드루이드, 무기 전사였습니다.

▲ 예정과는 달리 부서진 섬의 달라란은 조금 더 일찍 진입할 수 있었다



Q. 레벨업은 지역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세 분도 지역 퀘스트로 레벨업하셨나요?

안델프: 네. 군단 베타 서버에서 해본 사람들이 지역 퀘스트로 레벨업하는 것이 다른 것에 비해 압도적으로 빠르다고 하여 퀘스트 동선을 따라갔습니다.

Syq: 저는 와우를 접한지 얼마 안돼서 잘 몰랐지만, 길드원들이 지역 퀘스트를 깨는 것이 좋다고 하여 그대로 진행했습니다.

냥이는냐옹: 플레이하면서 지역 퀘스트로 레벨업을 하는 것이 진짜 빠른 것 같다고 느꼈네요.


Q. 게임 내 공개 채팅 창이나 게시판의 글을 보면 맵 순서에 대한 얘기가 많이 나오는 편인데요. 세 분은 어떻게 진행하셨나요?

안델프: 냥이는냐옹님과 저는 스톰하임 → 높은산 → 발샤라 → 아즈스나 순으로 진행했습니다.

Syq: 저희 파티는 발샤라 → 아즈스나 → 스톰하임 → 높은산 순으로 진행했네요.


Q. 그렇다면 맵 진행 순서는 크게 상관없는 건가요?

냥이는냐옹: 네. 그냥 어디를 가나 똑같은 것 같아요.

▲ 네 곳의 지역 중 어디를 가든 상관없다고 하였다



Q. 던전은 레벨업하는 동안 아예 가지 않은 건가요?

냥이는냐옹: 아뇨. 4개 지역에 있는 모든 퀘스트를 다했지만 109레벨이어서 마지막에 던전을 가게 되었습니다.

Syq: 저도 냥이는냐옹님이랑 비슷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Q. 만레벨 달성한 뒤로 어떤 것을 하고 계셨나요?

안델프: 신화 던전 '비전로'와 '별의 궁정'의 입장 조건인 '수라마르 우호적 평판'을 달성하기 위해, 수라마르 지역 퀘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Syq, 냥이는냐옹: 저희도 같은 퀘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냥이는냐옹: 군단에서 새로 나온 전역 퀘스트도 '수라마르 약간 우호적 평판'을 달성해야 진행할 수 있어서, 만레벨이라면 수라마르 지역 퀘스트부터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후에 영웅, 신화 난이도 던전에 도전하며 아이템 파밍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 전역 퀘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수라마르의 평판도 약간 우호적 이상이 되어야 한다



Q. 혹시 레벨업을 하는 유저들을 위한 팁이 있을까요?

Syq: 퀘스트를 진행할 때 자동 수락 및 완료를 해주는 애드온을 사용하니 시간 절약이 많이 되는 편이에요.

냥이는냐옹: 유튜브에서 빠르게 레벨업 하는 공략 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것을 보고 그대로 따라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영상을 보면 잘 알려진 글라이더의 사용법은 물론, 지역마다 귀환 지정하는 희귀 팁도 볼 수 있습니다.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 있으신가요?

Syq: 제가 와우를 접한지 얼마 안되서 잘 모르는데, 길드원 분들이 여러 가지로 많이 챙겨주셨습니다. 같이 레벨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흥겜 화이팅!

안델프, 냥이는냐옹: Right 공격대 화이팅!

▲ 유튜브에서도 군단 레벨업 가이드를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