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블리즈컨 2016 방송 화면

러시아가 프랑스를 꺾고 개막전 승리팀이 됐다.

한국시각으로 5일 새벽 미국 로스앤젤레스 블리즈컨 2016 현장에서 열린 오버워치 월드컵 2016 8강 1경기 러시아와 프랑스의 대결에서 러시아가 세트 스코어 2:1 승리를 차지했다. 'Shadowburn'은 상대의 끈질긴 견재를 넓은 영웅 폭으로 극복한 뒤에 마지막 순간에 다시 겐지를 꺼내 경기를 캐리했다.

양 팀의 1세트가 아누비스에서 시작됐다. 1라운드 공격에 나선 프랑스가 겐지와 아나의 궁극기 연계로 A거점을 가져갔다. 러시아의 'Shadowburn' 겐지는 큰 힘을 발휘하지 못했다. 반면, 'Degun'의 겐지는 아나의 궁극기와 함께 상대를 학살, 1라운드 승리를 이끌었다. 2라운드에는 러시아가 힘을 냈다. A거점 확보 과정에서 자리야와 트레이서의 궁극기 연계가 빛났다. 프랑스가 최대한 막으려 했지만, 러시아는 끝내 B거점마저 차지하며 2라운드 승리팀이 됐다.

3라운드 공격이었던 러시아가 'Shadowburn' 리퍼의 궁극기로 A거점 확보에 나섰지만, 상대 라인하르트의 '대지 분쇄'에 막히면서 공격에 실패했다. 곧장 공격에 나선 프랑스는 파라와 위도우 메이커를 조합해 공격에 성공, 1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2세트 맵은 아이헨발데였다. 1라운드에 러시아는 끝까지 참았던 궁극기 연계를 폭발시키며 A거점을 확보했다. 화물 운송 과정에서는 리퍼와 아나의 연계도 제대로 들어갔다. 'Redzzz'의 라인하르트도 정확한 '대지분쇄'로 힘을 보탰다. 러시아가 1라운드 승리를 차지, 반격의 서막을 알렸다. 2라운드에도 러시아의 기세가 이어졌다. 'Shadowburn'은 메이로 상대의 허리를 계속 끊었고 'Unfixed'의 맥크리는 궁극기로 멀티 킬을 기록했다. 프랑스는 상대 맥크리를 저 멀리 날려버리는 것으로 2세트 패배의 분을 풀었다.

리장 타워에서 3세트가 시작됐다. 1라운드 프랑스가 이른 타이밍에 점령 포인트를 올리기 시작했다. 오랜만에 겐지를 꺼내든 'Shadowburn'은 상대의 집중 견제에도 끝내 '용검'으로 상대 영웅을 학살했다. 하지만 프랑스는 거점에서 열린 한타 완승으로 1% 남았던 점령 포인트를 100%로 만드는데 성공했다. 2라운드에 먼저 거점을 확보한 쪽은 러시아였다. 프랑스는 이를 끝내 돌파하는데 성공했지만, 거점까지 한 발자국을 남긴 상황에서 '추가 시간'이 종료되는 아쉬움을 겪었다.

3라운드. 이번에도 프랑스가 먼저 거점이 깃발을 꽂았다. 그러자 러시아도 상대의 전진 수비를 뚫고 반격에 나섰다. 양 팀의 궁극기가 대부분 준비된 상황에서 열린 대규모 한타에서 러시아가 완승을 거뒀고, 3라운드 승리를 차지했다. 4라운드에는 러시아가 먼저 웃었고, 프랑스의 반격에도 다시 거점을 차지했다. 하지만 러시아는 상대의 마지막 공격을 성공적으로 막아내면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오버워치 월드컵 2016 8강 1경기 결과

경기 결과 러시아 2 : 1 프랑스 - 러시아 승리
1세트 러시아 패 vs 승 프랑스 - 아누비스
2세트 러시아 승 vs 패 프랑스 - 아이헨발데
3세트 러시아 승 vs 패 프랑스 - 리장 타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