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PA 컵] 결승 패배 설욕 전태양,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4강 진출
이시훈 기자 (desk@inven.co.kr)
전태양이 GSL 결승 패배를 완벽하게 설욕하며 4강에 진출했다.
2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2016 스타2 KeSPA 컵 8강 3경기에서 전태양이 3:0으로 주성욱을 완파하며 4강에 진출했다. 모든 경기에서 전태양의 경기력이 주성욱을 압도했다.
뉴 게티스버그에서 펼쳐진 1세트에서 주성욱은 분광기로 시간을 벌며 트리플을 가져갔다. 전태양은 주성욱의 분광기를 잡아낸 뒤 한방 러쉬를 준비했다. 중앙에서 대치전을 하면서 해방선과 의료선을 돌린 전태양은 모든 지역에서 큰 이득을 챙겼다. 이후 벌어진 중앙 교전에서도 대승을 거둔 전태양이 1세트를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승리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 주성욱은 사도로 견제하며 8가스 멀티를 가져갔다. 8가스 지역에서 벌어진 교전에서 전태양의 지뢰가 주성욱의 파수기를 모두 터트렸다. 해방선까지 돌리며 주성욱의 자원 지역에 큰 피해를 입힌 전태양은 바이킹을 다수 모으며 한방 병력을 모았다. 주성욱의 8가스 지역에서 벌어진 대규모 교전에서 대승을 거둔 전태양이 2세트마저 승리를 거두며 2:0으로 앞서 나갔다.
프로스트에서 펼쳐진 3세트, 주성욱은 빠른 암흑 기사 드랍을 준비했다. 주성욱은 암흑 기사로 시간을 벌며 트리플을 준비했다. 트리플 이후 주성욱은 불멸자를 동반한 한방 러쉬를 준비했다. 주성욱은 전태양의 트리플을 마비시켰지만 자신의 트리플도 파괴당하고 말았다. 전태양의 앞마당에서 펼쳐진 교전에서 전태양은 건설로봇을 이용한 호수비로 주성욱의 병력을 막아냈다. 이후 전태양의 트리플 지역 교전에서도 승리한 전태양이 3세트를 잡아내고 4강에 진출했다.
2016 스타크래프트2 KeSPA컵 8강 3경기
주성욱(P) 0 vs 3 전태양(T)
1세트 주성욱(P, 7시) 패 vs 승 전태양(T, 5시) - 뉴 게티스버그
2세트 주성욱(P, 11시) 패 vs 승 전태양(T, 5시) - 얼어붙은 사원
3세트 주성욱(P, 1시) 패 vs 승 전태양(T, 5시) - 프로스트
인벤 주요 뉴스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8]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