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태양이 GSL 결승 패배를 완벽하게 설욕하며 4강에 진출했다.

2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2016 스타2 KeSPA 컵 8강 3경기에서 전태양이 3:0으로 주성욱을 완파하며 4강에 진출했다. 모든 경기에서 전태양의 경기력이 주성욱을 압도했다.

뉴 게티스버그에서 펼쳐진 1세트에서 주성욱은 분광기로 시간을 벌며 트리플을 가져갔다. 전태양은 주성욱의 분광기를 잡아낸 뒤 한방 러쉬를 준비했다. 중앙에서 대치전을 하면서 해방선과 의료선을 돌린 전태양은 모든 지역에서 큰 이득을 챙겼다. 이후 벌어진 중앙 교전에서도 대승을 거둔 전태양이 1세트를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승리를 따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 주성욱은 사도로 견제하며 8가스 멀티를 가져갔다. 8가스 지역에서 벌어진 교전에서 전태양의 지뢰가 주성욱의 파수기를 모두 터트렸다. 해방선까지 돌리며 주성욱의 자원 지역에 큰 피해를 입힌 전태양은 바이킹을 다수 모으며 한방 병력을 모았다. 주성욱의 8가스 지역에서 벌어진 대규모 교전에서 대승을 거둔 전태양이 2세트마저 승리를 거두며 2:0으로 앞서 나갔다.

프로스트에서 펼쳐진 3세트, 주성욱은 빠른 암흑 기사 드랍을 준비했다. 주성욱은 암흑 기사로 시간을 벌며 트리플을 준비했다. 트리플 이후 주성욱은 불멸자를 동반한 한방 러쉬를 준비했다. 주성욱은 전태양의 트리플을 마비시켰지만 자신의 트리플도 파괴당하고 말았다. 전태양의 앞마당에서 펼쳐진 교전에서 전태양은 건설로봇을 이용한 호수비로 주성욱의 병력을 막아냈다. 이후 전태양의 트리플 지역 교전에서도 승리한 전태양이 3세트를 잡아내고 4강에 진출했다.


2016 스타크래프트2 KeSPA컵 8강 3경기

주성욱(P) 0 vs 3 전태양(T)
1세트 주성욱(P, 7시) 패 vs 승 전태양(T, 5시) - 뉴 게티스버그
2세트 주성욱(P, 11시) 패 vs 승 전태양(T, 5시) - 얼어붙은 사원
3세트 주성욱(P, 1시) 패 vs 승 전태양(T, 5시) - 프로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