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저스가 업데이트를 통해 하피 캐릭터의 대대적인 개편과 동시에 말이 많았던 극 세트 아이템에 대한 상향, 또한 극 세트 아이템을 제작하기 위한 재료 아이템 등의 드랍 확률을 상향시켰고, 직접 제작기를 통해 제작할 수 있도록 바꿨다.

또한, 신규 콤비네이션 코스튬인 '공룡' 코스튬을 새로 시작하는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품질보증씰과 위상 섬유, 흑요석 열쇠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빙고 이벤트도 새롭게 시작했다.

이외에도 매주 주말마다 접속 시, 아이템을 획득하는 주말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중이며 PC방 이벤트 시즌 7이 종료되고 더욱 강화된 혜택으로 시즌 8이 시작됐다.


▲ 오랫동안 묵혀뒀던 내 계란말이(하피)가 드디어!




■ 공중전 콘셉트는 유지, 대미지 대폭 강화, 속도 UP!

클로저스는 검은양 팀과 늑대개 팀 총 2팀에 속한 캐릭터들의 활약상을 담은 게임이다. 하지만 그중에서 오랫동안 유저들에게 낮은 평가를 받으며 외면받은 캐릭터를 꼽자면 하피가 있다.

하피는 첫 등장 당시 늘씬한 모델링과 누님같은 포스에 독특한 성격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고, 실제로 각종 코스튬과 늘씬한 모델 체형이 어우러져 많은 유저들의 가슴에 불을 지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2단 점프를 시작으로 각종 공중에서 연계되는 난해한 조작과 어느 캐릭터보다 약한 유리몸, 그리고 대 보스전에서 내세울만한 대미지 절감기나 무적 스킬이 없다는 점 등으로 성능면에서 많은 유저들이 아쉬움을 토로했다.

가볍게는 약캐라는 취급부터 심한(?) 경우 아예 파티에서 존재감이 없는 공기 취급을 하는 유저가 생길 정도로 위상이 많이 떨어진 상태까지 갔고, 아예 '룩덕'에만 좋은 옷걸이 캐릭으로 전락하기도 했다. 그렇기에 이번 하피 개편은 많은 유저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염원이 이루어진 순간이라 할 수 있다.


▲ 아무리 잘하더라도 대미지 자체가 낮다는 평가가 있었다
(영상 출처 : 영상 게시판 '김가불선생')



우선 주요 개편점을 찾자면 첫 번째로 높아진 대미지 계수를 꼽을 수 있다. 거의 모든 스킬의 대미지 상승이 이뤄졌고, 벤투스 임팩트의 경우 새로운 결전기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대미지 상승이 있었다.

하피의 최대 약점으로 꼽혔던 무적기의 부재도 수습 결전기인 이카루스 폴이 시전 직후부터 착지 전까지 무적 판정을 받도록 변경되며 한숨을 돌리게 됐다.


▲ 생각과는 다르지만 어쨌든 무적 판정이 생긴 이카루스 폴



유틸리티적인 성능에서도 개선이 이뤄졌는데, 익스퍼트/마스터 큐브의 옵션 변경을 통해 타격된 몬스터의 방어력을 깎거나 특정 조건부 피해량을 50% 상승시키는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대미지 상승이 이뤄졌다.

무엇보다 편해진 점은 드로우를 통해 체력과 마나를 무한대로 수급할 수 있게 되었고, 더불어 위상력 게이지를 증가시키는 옵션이 추가로 붙어 다른 캐릭터에 비해 약점 중 하나로 꼽혔던 위상력을 모으는 수단을 단번에 해결하게 됐다.

캐릭터 조작성 면에서도 개선이 이뤄져 쓰기 까다로웠던 '에어 드라이브' 및 '익사이트 어게인', '소닉 붐' 스킬 등이 추가타 타격 가능 시간이 대폭 늘어 스킬 운용이 쉬워졌고, 패시브 스킬도 2단 점프에 목메지 않아도 상시 받을 수 있게 간단한 스킬로 개편되었다.


▲ 밴투스 임팩트는 신규 결전기 급의 대미지를 장착
(출처 : 자유게시판 '파인씨')


▲ 추가타 제한 시간이 널널하게 늘어난 에어 드라이브


▲ 체력 + 마나 + 위상력 3종 세트를 한 방에 해결! 드로우



유저들의 반응은 대부분 강해진 대미지가 체감된다고 말하며, 무엇보다 스킬이 전체적으로 쿨타임과 마나 소모율이 조정되어 던전을 돌기 편해졌다는 반응이다.

아쉬운 점은 기대했던 무적기가 일반 스킬이 아닌 결전기에 붙은 바람에 결정적인 순간에는 여전히 무적 회피가 힘들다는 점이며, 플레이 스타일과 별개로 단순히 대미지만 강해진 탓에 뭔가 새로워졌다기에는 조금 못 미친다는 평가다.

물론 타 캐릭터 부럽지 않게 폭발적인 화력을 지니게 된 점과 공중에서 체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킬 운용이 가능해진터라 익숙해지면 본래 하피가 가지고 있던 공중전의 묘미를 느낄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


▲ 유저들 사이에서는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이 많다


▲ 확실히 강해졌다는 것에는 그 누구도 이의를 달지 않았다




■ 극 세트 제작에 탄력이 붙다! 재료 아이템 드랍 확률 및 제작 가능

현존 최고의 세트 장비라 할 수 있는 극 세트는 출시 초기와 비교하여 여러차례의 상향을 거쳐 지금은 필수 세트로 각광 받고 있다.

하지만 극 세트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레전더리 등급으로서 토벌전에서 극히 낮은 확률로 나왔고, 아무리 많은 시간을 투자해도 운이 없다면 만드는것이 불가능한 세트기도 했다.

이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세트 옵션 상향에 이어 드랍 확률이 개선되었다. 무엇보다 설사 일일 제한 횟수 동안 재료가 드랍되지 않는다더라도 플레인게이트 제작기의 [재료]탭을 통해 직접 제작이 가능하다.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부위에 따라 다르나 20만 크래딧~30만 크래딧의 돈과 차원압력 조정기 2~3개, 순수한 반차원압 물질 30~50개 수준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다.

또한, 본래 차원 특이점에서만 나왔던 각종 액세서리 코스튬이 드랍되도록 변경되어, 돌면서 의외의 득템을 할 확률도 늘었다.


▲ 초 세트처럼 막장 재료를 요구할 줄 알았는데..?


▲ 드랍 확률 상향은 여전히 나오는 사람만 나온다는게 함정




■ 당장 PC방으로 달려가볼까? PC방 시즌 8, 하피 개편 및 빙고 이벤트 시작

업데이트와 동시에 새로운 이벤트도 시작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PC방 시즌 7이 종료되고 새로운 PC방 이벤트 시즌이 시작된 점이다.

시즌마다 조금씩 변하는 PC방 혜택이지만 이번 시즌은 PC방 무기에 중점을 맞췄다. 대여할 수 있는 장비의 종류는 변하지 않았으나, 튜닝 옵션이 고정 옵션으로 바뀌었다. 그동안 일종의 뽑기 취급을 당하며 최하급이나 엉뚱한 옵션이 나오면 울며 겨자먹기로 쓰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무조건 최상급 등급에 물리/마법/하이브리드에 각각 맞춤 옵션이 정해져 있다.

즉, 어느정도 강화된 무기가 있으면 사실상 유명무실했던 PC방 무기가 고정 옵션 덕에 충분히 도움이 될만한 장비로 변경되었다는 것이다.


▲ S등급이 아닌것은 아쉽지만 상당한 개선이라 할 수 있다



하피 개편 기념으로 하피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들에게 혜택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하피 캐릭터 레벨 54를 달성하면 12강 코어와 함께 위상 적합률 안정제, 소형 통돌이, 부활 캡슐 등 유용한 아이템 상자를 얻고, 70렙 달성 시에는 12강 크레이터 코어 상자(15일), 행운 적합률 안정제 30개, 3성 용의 숨결 코스튬(15일)을 받을 수 있다.


▲ 이미 70레벨이라면 바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든 유저가 참여 가능한 빙고 이벤트는 출석과 오늘의 미션을 통해 빙고 도장을 획득하고, 찍힌 도장에 따라 빙고가 이뤄지면 그 줄에 있는 아이템을 받는 이벤트다.

빙고가 되지 않더라도 도장 찍은 횟수가 쌓이면 소형 통돌이와 2성 헤어 코스튬, 3성 무기 코스튬 등 다양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 이제는 익숙해진 빙고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