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오스에서 30레벨 공격대 던전인 '웅골리안트의 굴'에서 많은 쉬운 공격대의 재미를 느꼈다면, 50레벨 만나볼 수 있는 공격대 던전 '헤카톤의 분화구'는 클리어의 재미를 느끼게 해 준다. '웅골리안트의 굴'과 마찬가지로, 50레벨을 달성하는 순간 이그네아의 아이린이 퀘스트를 통해 '헤카톤의 분화구'를 안내해 준다. '옹골리안트의 굴'과 같이 손쉽게 깰 생각을 하고 매칭을 넣는다면 의외의 어려움에 당황할 수 있다.

파티 매칭으로만 입장할 수 있는 헤카톤의 분화구는, 10명의 파티원이 호흡을 맞춰 거대한 화산 골램인 "헤카톤"을 무찌르는 공격대 던전이다. '웅골리안트의 굴'에서 익숙해진 유저라면 약간의 준비만으로도 손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아이템 레벨 65의 보라색(영웅) 아이템이고, '웅골리안트의 굴'에서 얻는 보라색 아이템과 재료를 합쳐서, 현재 발견된 가장 좋은 70레벨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


▲ 마음의 준비와 더불어 포션도 넉넉하게 준비하자




■ 6개의 패턴! 그래도 체력 관리만 잘하면 된다


헤카톤의 분화구에 입장하면 바로 앞에 있는 공간 이동 장치를 사용해, 헤카톤의 바로 앞으로 갈 수 있다.

헤카톤은 웅골리안트보다 1개 더 많은 6개 패턴을 반복해서 사용하는 보스이다. 일부 패턴의 경우는 화면에 뜨는 경고가 없이 나오기도 하니, 보스의 체력 바 하단이나, 보스의 행동을 잘 주시해 줄 필요가 있다.


1. 땅 구르기

헤카톤이 바닥을 치면서 회피 불능의 전체 공격과 경직을 준다.

이전의 보스 스킬들과는 다르게, 땅 구르기는 별도의 경고 메시지가 뜨지 않는다. 다만 헤카톤의 체력바 아래에 '땅 구르기'라는 메시지와 함께 회색 게이지가 차오른다. 회피할 수 없고, 막 50레벨이 된 딜러 기준으로 약 1/3 정도의 체력이 감소하게 된다. 그리고 공격을 당하는 순간 약간 뒤로 밀리면서 경직이 발생하여, 긴 채널링이나 케스팅 스킬에는 주의하도록 하자. 소서리스의 경우 마법진이 해체되는데 경직을 무시할 수 있는 '평안 소울'을 사용하여 일시적으로 버티는 방법도 있다.

딜러도 체력을 관리해 주어야 하는 패턴으로 굉장히 빈번하게 사용한다. 연속으로 땅 구르기가 나올 시 체력 관리를 못 해 죽을 수 있으므로, 항상 최대 체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의하자.


▲ '땅 구르기'는 별도의 메시지가 없지만, 보스가 특이한 모션을 보이며 회색 게이지가 찬다

▲ 한순간 시야를 가리는 이펙트. 체력을 바로바로 회복시켜 주도록 하자



2. XXX에게 화염 공격을 준비 합니다.

헤카톤이 무작위 대상을 향해 방사형으로 불을 뿜는 공격 패턴이다.

부채꼴 모양의 장판이 생기고, 최대 거리가 20m를 약간 넘는다. 근거리 딜러들은 좌,우로 약간만 움직여 주면 바로 회피할 수 있다.

부채꼴로 거리가 멀어질수록 범위가 넓어지는 특징 때문에, 원거리 딜러들이 옆으로 회피하기는 굉장히 힘든 편이다. 옆보다는 뒤쪽으로 회피하는 것이 적당하다. 이때, 보스 방의 작은 크기를 조심해야 하는데, 등 뒤에 벽이 있다면 피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보스와의 거리와 등 뒤에 여유 공간을 생각해서 공격 위치를 자리 잡도록 하자.

무작위로 한 명이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들은 산개한 상태에서 공격한다면, 패턴에 무관하게 계속해서 공격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 두자.


▲ 방사형으로 발사되는 화염. 등 뒤에 벽이 있다면 회피하기 힘들 수 있다.



3. 공격 범위 밖으로 피하세요.

헤카톤이 점프하여 착지 지점에 피해를 주고, 공격한 자리에 일정 시간동안 피해를 주는 불 장판을 생성한다.

착지 지점은 붉은색 원형으로 장판이 표시되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넓으므로 구르기 등의 이동 스킬을 사용해서 빠르게 빠져나와야 한다. 그리고 착지한 이후 주변에 지속해서 피해를 주는 불장판이 생겨 있으므로 조심해 주자. 원거리 딜러들은 이 장판을 피할 때 조심해야 하는데, 익숙하게 뒤로 회피하다가는 넓은 장판 때문에 벽에 닿아 죽어 버리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지도의 중앙 쪽을 향해 회피해 주면 훨씬 안전하니 기억해 두면 좋다.

이 도약 공격은 주로 2회 연속으로 사용하기에, 패턴을 사용한 뒤에도 집중해서 장판을 피해주어야 한다. 공격에 대상은 가장 멀리 있는 대상을 기본으로 잡고 있어, 거리 유지를 잘 해주거나 다른 사람들과 산개해 있으면 패턴으로 인해 방해받지 않고 계속해서 공격할 수도 있다.


▲ 공격 영역이 굉장히 넓어, 바로 이동하지 않으면 죽을 수 있다.

▲ 착지 지점에는 지속 피해를 주는 불 장판이 생긴다



4. 화염 분출

헤카톤을 중심으로 X자 형태의 불길이 퍼져 나간다.

너무나 익숙한 공격형 장판이다. 패턴이 빠르거나 장판이 넓은 것도 아니어서 간단하게 피해 주기만 하면 된다. 장판은 지속형도 아니고 피해만 주고 바로 사라지게 되니 이후 신경 쓸 요소도 없다.

다만 근거리 딜러의 경우 거리를 잘 맞추면 십자가 사이로 공격을 넣어 줄 수도 있지만, 의외로 공간이 좁아 피해 입을 경우가 더 많기에, 욕심을 부리지 말고 패턴이 지나가길 기다리는 것이 좋다.


▲ 헤카톤을 중심으로 X 자 형태의 공격



5. 화염 피해 영역 밖으로 피하세요.

헤카톤을 중심으로 다수의 피해 영역이 발생 한다.

갑자기 다수의 붉은색 장판이 등장하여 당황하게 되지만, 장판을 자세히 보면 사이사이 구멍이 뚫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근거리 딜러는 해당 위치를 빠르게 확인하고 이동해 주면 된다. 원거리 딜러의 경우 장판이 아예 닿지 않는 경우도 있고, 닿더라도 대부분은 끝자락에 닿기에 바깥쪽으로 회피해 주시면 쉽게 패턴을 넘어갈 수 있다.


▲ 원거리 딜러는 조금만 뒤로, 근거리 딜러는 사이에 있는 빈 곳을 노리자



6. 화염 사슬에 묶인 대상은 보스로 부터 15m 이상 떨어져 해제하세요.

헤카톤이 플레이들을 잡아당기고, 지속피해를 주는 사슬을 생성한다.

웅골리안트에서도 보았던, '당기기 패턴'과 유사하다. 마찬가지로 회피가 되지 않기에 패턴에 걸렸다고 당황할 필요는 없다. 추가로 잡아당긴 플레이어에게는 사슬이 하나씩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사슬은 지속해서 피해를 주기에 빠르게 해제해야 한다.

사슬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오직 보스로부터 멀리 떨어지기만 하면 사슬이 자연스럽게 끊어진다. 이 과정 중에서 자신의 주변 3m에 피해를 주기 때문에, 뭉쳐서 피한다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다른 플레이어와 잘 산개해 줄 필요가 있다. 산개 위치를 미리 정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헤카톤의 패턴으로 인해 계속해서 위치가 변하므로 이건 각자의 경험에 맡겨야 한다


▲ 플레이어에게 이어진 사슬. 산개하면서 보스로부터 15m 멀어지면 사슬이 끊기게 된다


'웅골리안트의 굴'보다 하나가 더 추가된 총 6개의 헤카톤의 패턴을 극복하면, 총 5개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그중의 하나는 보라색 무기로 같은 레벨 대의 아이템보다 월등하게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그리고 옹골리안트에서 얻을 수 있는 '감춰진 미스릴 무기'와 합쳐서 70레벨에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 레벨 103짜리 무기로 교환할 수도 있다.

아이린이 준 퀘스트를 통해 "헤카톤의 불꽃 파편"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것도 70레벨 아이템 교환의 재료로 사용되니 꾸준히 모아주도록 하자.

약간은 어렵고, 무엇보다 체력이 많이 깎여서 부지런히 물약을 먹어주어야 하는 던전이지만, 성능 좋은 무기, 길게는 70레벨 최고의 아이템을 위해서. 자신감을 가지고 '헤카톤의 분화구'에 매칭을 넣어 보자.


▲ 아이템 레벨 65의 보라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