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11월 4일(현지시각) 개최된 블리즈컨 2016을 통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신규 영웅 '바리안 린'과 '라그나로스', 그리고 신규 난투인 '블랙하트의 복수'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새롭게 시공의 폭풍으로 합류한 '바리안 린'은플레이어가 선택하는 특성에 따라 방패를 든 굳건한 전사 또는 적을 공격하는 암살자가 될 수 있도록 설계된 최초의 다중역할 영웅이다. 바리안 린은 선택 특성에 따라서 총 여섯가지 방법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 다른 새내기 '라그나로스'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의 '불의 땅' 레이드에서 등장했던 라그나로스를 토대로 설계됐다. 라그나로스는 파괴된 요새를 점령할 수 있는 영웅으로, 요새를 점령하여 새로운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적의 공격을 막거나 아군의 공세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맡는다. 주로 팀 교전이나 공성에서 뛰어난 효과를 보일 수 있는 영웅으로 설계됐다.

새롭게 추가되는 난투 '블랙하트의 복수(Blackheart's Revenge)'는 비대칭형 전장이다. 공격팀은 포탄을 모아 블랙하트의 배를 향해 발사해야 하며, 수비팀은 블랙하트가 공격팀 핵을 파괴하는 것을 돕기 위해 적 영웅을 처치해야 한다.

바리안 린과 신규 전장인 블랙하트의 복수는 11월 15일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라그나로스의 경우 12월에 추가될 예정이다. 아래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신규 콘텐츠와 변경점의 스크린샷이다.


■ 신규영웅 : 바리안 린

▲ 바리안 린의 일러스트

▲ 기본 기술이자 원거리 견제기인 '사자의 송곳니(Q)'

▲ 바리안 린의 궁극기는 총 3가지!

▲ 방패를 든 탱커 모드의 궁극기 '도발(R)'








■ 신규영웅 : 라그나로스

▲ 라그나로스의 일러스트

▲ 고유 능력 '화산 심장부'를 사용하면 성채나 요새와 합체할 수 있다?!

▲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일반 기술과 궁극기의 위력이 눈에 띄게 강화된다!

▲ 아군의 이동속도를 증가시키고 주변에 피해를 줄 수 있는 '화염 폭풍(E)'

▲ 라그나로스의 궁극기 '용암 파도(R)'





■ 신규난투 : 블랙하트의 복수

▲ 히어로즈 최초의 비대칭형 전장 '블랙하트의 복수'

▲ 공격과 수비의 핵심은 포탄?!





■ 기타 : 개인기록 화면 변화

▲ 내 영웅의 통계를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다?!




블리즈컨2016 특별취재팀(=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오의덕(Vito), 김지연(KaEnn), 석준규(Lasso), 이명규(Sawual)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