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vel'의 기세는 끝이 없다.

6일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플레이오프 4강 1경기에서 'Pavel'이 4:2로 'Jasonzhou'를 잡아내면서 결승전에 먼저 올라갔다.

1세트에서 'Pavel'은 기습과 절개, 요원으로 상대 하수인을 끊임없이 잡아먹었으나 'Jasonzhou'는 어둠의 행상인으로 끊임없이 하수인을 찾으면서 필드 개체수를 유지했다. 'Pavel'은 가젯잔 경매인으로 드로우를 봤지만 주문이 잡히지 않아 어둠골 원로원을 잡을 방법이 없었고, 결국 딜 누적을 감당하지 못해 패배했다. 2세트, 'Pavel'은 급속 성장 이후 정신 자극을 드로우해 타우릿산, 아라코아를 연속해서 내보냈다. 'Jasonzhou'는 비전 거인을 간신히 잡았지만 'Pavel'이 두 번째 비전 거인을 드로우해버렸다. 마무리 일격이 소진된 'Jasonzhou'는 비전 거인에 얻어맞다가 패배했다.

이어진 3세트, 'Jasonzhou'가 급속 성장 2장을 복용하는 동안 'Pavel'은 마나 지룡과 물의 정령, 환영 복제까지 깔면서 필드를 꽉 채웠다. 'Jasonzhou'는 패가 마른 상황에서 라그나로스를 드로우해 필드를 정리했으나 'Pavel'은 인형 의식으로 파멸수호병을 생성하면서 필드를 다시 잡았다. 그러나 'Jasonzhou'는 말리고스로 강제 정리를 유도하고 비전 거인 둘을 동시에 꺼내 항복을 받아냈다. 4세트에서 'Jasonzhou'는 알렉스트라자의 용사와 도끼로 상대 하수인들을 끊었으나 'Pavel'은 얼굴없는 소환사로 무클라를 뽑아 생각 외의 이득을 보고 불의 땅 차원문에서도 황혼의 암흑치유사를 꺼냈다. 'Jasonzhou'는 전시관리인을 꺼냈으나 'Pavel'은 불의 땅 차원문에서 리로이를 뽑아 바로 끝을 냈다.

5세트에서 'Jasonzhou'는 연계 카드를 먼저 내지 않고 밴클리프를 잘못 내는 심각한 실수를 하면서 순식간에 게임이 터져버렸다. 'Pavel'은 암살자의 검을 차고 명치만 때렸고, 사악한 일격과 절개까지 쓰면서 경기를 끝냈다. 6세트, 'Jasonzhou'는 요원으로 정리를 유도하고 가젯잔 경매인과 동전, 저코스트 주문 다수 연계로 드로우를 봤다. 2연속 은폐를 쓴 'Jasonzhou'는 덱의 카드를 전부 뽑아가면서 딜을 넣었으나 'Pavel'은 난투 2번으로 하수인들을 잡고 최후의 크툰으로 정리를 하면서 승리했다.


■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플레이오프 4강 1경기

Jasonzhou 2 VS 4 Pavel - Pavel 승

1세트 Jasonzhou(흑마법사) 승 VS 패 Pavel(도적)
2세트 Jasonzhou(전사) 패 VS 승 Pavel(드루이드)
3세트 Jasonzhou(드루이드) 승 VS 패 Pavel(마법사)
4세트 Jasonzhou(전사) 패 VS 승 Pavel(마법사)
5세트 Jasonzhou(도적) 패 VS 승 Pavel(도적)
6세트 Jasonzhou(도적) 패 VS 승 Pavel(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