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 없는 용 템포가 끝까지 '천수'의 발목을 잡았다.

6일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플레이오프 4강 2경기에서 'DrHippi'가 '천수' 김천수를 4:2로 잡으면서 유럽 더비 결승전을 만들어냈다.

1세트, 'DrHippi'의 패가 심각하게 꼬인 사이 김천수는 마나를 늘리고 비전 거인, 라그나로스를 꺼냈다. 'DrHippi'는 라그나로스를 제대로 정리하지 못하면서 엄청난 손해를 봤고, 김천수는 말리고스까지 내보내 숨통을 조인 뒤 휘둘러치기-정신 자극-야생의 분노로 승리했다. 2세트에서 김천수는 시작부터 토템을 깔고 심연의 괴수와 썬더블러프 용맹전사까지 내보냈다. 'DrHippi'는 탈노스와 휘둘러치기로 한 번 정리하고 게돈-살아있는 뿌리로 또 정리하는 데 성공했으나 김천수는 라그나로스로 게돈을 정리하고 상대 체력을 줄여나갔다. 체력이 5까지 줄어든 'DrHippi'는 요그사론을 꺼냈고, 요그사론이 필드를 전부 정리하고 살아남으면서 게임이 터져버렸다. 'DrHippi'가 대역전승을 거뒀다.

3세트에서 김천수가 토템을 잔뜩 깔고 얼굴없는 화염투사까지 내보내자 'DrHippi'는 나불대는 책이 가져온 눈보라로 필드를 한 번 정리했다. 김천수는 야수 정령을 써서 필드 개체수를 유지한 뒤 썬더블러프 용맹전사로 토템에 버프를 걸기 시작했다. 'DrHippi'는 환영 복제를 썼지만 번개 폭풍에 정리당했고, 김천수는 피의 욕망으로 승리했다. 이어진 4세트에서는 'DrHippi'가 공허방랑자-동전-화염 임프를 내보내면서 몰아쳤다. 김천수의 패에 용이 잡히지 않으면서 'DrHippi'가 맹공을 펼쳤고, 그대로 경기는 'DrHippi'의 승리로 돌아갔다.

이어진 5세트에서는 'DrHippi'의 패에 용이 마르면서 김천수의 황혼의 수호자 하나 정리할 수가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DrHippi'는 7턴에 간신히 용을 잡고 하수인을 내보냈으나 이미 상황이 너무 많이 기울었다. 김천수는 라그나로스를 내보내 50% 킬각을 노렸지만 실패, 'DrHippi'의 라그나로스에게 오히려 엄청난 손해를 입고 킬각이 점점 멀어졌다. 'DrHippi'는 필드를 압도적으로 가져가면서 역전승에 성공했다. 6세트, 'DrHippi'는 마나 지룡 후 환영 복제로 요정용을 잡고 나불대는 책으로 멧돼지 변이까지 가져왔다. 김천수는 용기병 분쇄자로 멧돼지 변이를 소모시키고 상대 필드를 꾸준히 정리해 라그나로스를 위한 판을 만들어놨다. 김천수는 라그나로스로 안토니다스를 저격하긴 했지만 용이 잡히지 않아 계속 얻어맞기 시작했고, 'DrHippi'는 화염구로 끝을 냈다.


■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플레이오프 4강 2경기

'천수' 김천수 2 VS 4 DrHippi - DrHippi 승

1세트 '천수' 김천수(드루이드) 승 VS 패 DrHippi(마법사)
2세트 '천수' 김천수(주술사) 패 VS 승 DrHippi(드루이드)
3세트 '천수' 김천수(주술사) 승 VS 패 DrHippi(마법사)
4세트 '천수' 김천수(전사) 패 VS 승 DrHippi(흑마법사)
5세트 '천수' 김천수(전사) 패 VS 승 DrHippi(전사)
6세트 '천수' 김천수(전사) 패 VS 승 DrHippi(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