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푸팬더3에서 전투력을 향상시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동료 육성이다. 동료 중에는 신급 동료가 있고 일반 동료가 있는데, 신급 동료가 성능이 좋은 만큼 획득하기 힘들고, 성장시키는데 필요한 재화도 원보로 구매하는 등 그 획득 경로가 까다롭다. 신급 동료를 획득해도, 성장시킬 여력이 안된다면 일반 동료를 육성해 관문을 클리어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일반 동료의 경우 진급, 별 승급이 비교적 쉬운 편이라 전투력을 빨리 향상시킬 수 있다. 물론 스킬의 구성이나 종류가 신급 동료들보단 적지만 이것은 아주 후반의 일. 플레이어 레벨 50을 달성하고, 동료를 전설급으로 진급 시키기 이전까지의 일이다. 그때까지는 일반 동료도 신급 동료처럼 충분히 강하고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캐릭터마다 동료를 어떻게 선택할지 생각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근거리 공격을 하는 포의 경우 다른 동료들이 강력한 원거리 공격이나 관통기로 부족한 딜량을 극복하는 방법도 있다. 반대로 원거리 공격을 하는 시푸는 근접 공격을 사용하는 동료와 함께 적을 한 곳에 몰아넣고 제압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오늘 소개할 일반 동료는 원작 내에서 강한 모습으로 평화의 협곡을 수호하던 무적 5인방이고,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가 조종할 수 있는 캐릭터 '타이그리스'를 제외한 나머지 4명이다. 획득 경로, 특징, 스킬 그리고 인연 정보 까지 한 번에 정리해보았다.



■ 나의 표창은 번개와 같다네. '크레인'


▶ 캐릭터 스토리

크레인은 쿵푸 수련장에서 잡일을 맡아서 하던 중 자연스럽게 신체 능력이 길러진다. 시푸의 전 애인이였던 여우 메이링의 권유에 쿵푸 훈련장에 입소하고, 많은 동물들의 비웃음을 사지만 보기 좋게 모든 과정을 완벽하게 통과하고, 자신감이 생겨 수련에 매진한다. 그 후 능력을 인정받아 쿵푸 마스터가 되고 포가 용의 전사가 된 후 무적 5인방 중 유일한 비행 가능 동물로 그 역할을 확실히 수행하는 캐릭터이다.

▶ 동료 특징

동료 크레인은 처음에 쉽게 획득할 수 있는 동료이다. 엘리트 관문 1-1, 2-2등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엘리트 던전에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진급시 필요한 진화석, 진급석이 신급이 아니라 쉽게 진급할 수 있다. 진급시 공격할 수 있는 적의 수가 늘어나고, 광역 공격도 해금되어 포처럼 방어력과 생명력은 높지만 대미지가 아쉬운 캐릭터와 함께하면 좋다.

일반 공격, 스킬 사용 시 적에게 번개 표창을 던져 대미지를 준다. 이후 희귀 등급에 도달하면 번개 표창의 갈래 수가 늘어나 최대 5명까지 타격이 가능하다. 날개짓 권법을 사용하면 부채꼴 범위의 적에게 넓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초반에 획득할 수 있는 동료지만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고, 날개짓 권법으로 넓은 범위의 적을 소탕할 수 있어 꾸준히 육성한다면 신급 동료를 획득하고 난 후에도 비급 쟁탈전, 보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료이다.

▲ 번개 표창으로 적을 타겟팅하여 공격한다. 상대가 움직여서 공격을 회피할 수 없다는 게 장점


▶ 획득처, 인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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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신술로 적을 혼란에 빠트리는 '몽키'


▶ 캐릭터 스토리

예전에 마을에서 자신의 바지가 벗겨져 수치심을 받은 이후로 다른 동물들의 바지를 벗기고 다니는 장난꾸러기가 되었다. 이후 마을을 찾아온 마스터 우그웨이에게 혼쭐이 나고 자신의 아픈 과거를 들어주고 이해해준 우그웨이를 따라 쿵푸를 시작하게 된다. 잔머리가 좋고 똑똑한 몽키는 예측할 수 없는 움직임으로 적들을 혼란에 빠뜨리고 무적 5인방의 한 명이 된다.

▶ 동료 특징

몽키는 분신술을 사용하여 적을 근거리에서 공격하는 동료이다. 이 분신은 본체의 일정 체력과 공격력을 가지고 적을 공격한다. 적의 어그로를 분산시키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다. 다만 분신을 조종할 수 없기 때문에 적을 한 곳에 몰아넣기는 힘들다. 일직선상의 적을 몰고 가 한 번에 제압할 수 있는 타이그리스나 무영각, 태극권으로 적을 한 곳에 모을 수 있는 포와의 연계를 추천한다.

또한 기본 공격이 광역 공격이기 때문에 일반 몹을 상대하기 좋다. 또한 보스전에서도 아군 캐릭터 대신에 분신이 공격을 맞아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다. 비급 쟁탈전에서는 관통 공격이 아니라 타겟팅 공격을 하는 크레인을 상대할 때 대미지를 분산시킬 수 있다. 또한 상대방의 강력한 스킬을 몽키에게 분산시켜 아군의 주력 딜러 캐릭터나 동료를 보호할 수 있으니 꾸준히 육성시키자.

▲ 몽키는 일반 공격으로 다수의 적을 공격한다. 이는 3명의 분신에게도 적용된다


▶ 획득처, 인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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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은 체구라고 무시하지 마라! '맨티스'


▶ 캐릭터 스토리

'작은 고추가 맵다'라는 말이 어울리는 캐릭터. 몸집은 작지만 강력한 내공을 가졌다. 과거에 성질이 너무 급한 탓에 악어들에게 붙잡힌 적이 있는데, 감옥에서 자신의 내면을 다스리는 법을 깨우치고 더욱 강력해졌다. 무적 5인방 중에 바이퍼와 더불어 포에게 친절했던 캐릭터. 사마귀를 뜻하는 당랑권을 사용하며 동료들이 위험할 때 초인적인 힘을 발휘한다.

▶ 동료 특징

맨티스는 다른 일반 동료들과 다르게 원보 뽑기, 무도 상점에서 조각을 얻을 수 있다. 근거리에서 기습, 갈고리로 적을 낚아채는 스킬을 사용하고, 영웅 등급 진급 후에는 일시적으로 거대화를 사용할 수 있는 동료이다. 다른 일반 동료와 다르게 엘리트 관문을 클리어해서 조각을 수급할 수 없기 때문에 영웅 대전에서 결투 배지를 수급해 무도 상점에서 구매해야 한다.

비록 획득할 수 있는 경로가 한정적이지만 상대방에게 순식간에 접근하고, 희귀 등급 스킬인 사마귀 갈고리를 통해 적을 한 곳에 모을 수 있어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영웅 등급이 되면 일시적으로 거대화하고 전방에 초당 대미지, 자신의 피해량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반적으로 모든 캐릭터와 궁합이 잘 맞는 공격형 딜러라고 할 수 있다.

▲ 급습으로 적에게 순식간에 접근하고, 사마귀 갈고리를 통해 적을 모을 수 있다


▶ 획득처, 인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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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역 회복으로 아군을 지원한다. '바이퍼'


▶ 캐릭터 스토리

독니가 없는 평범한 뱀. 아버지와 다르게 독을 사용한 기술을 쓸 수 없어 소외받는다. 하지만 아버지를 기쁘게 하기 위해 연습하던 리본 춤이 위기의 상황에서 아버지를 구하게 되고, 이후 리본 춤을 연마해 쿵푸로 승화시킨다. 무적 5인방 중 가장 유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나중에 포가 용의 전사로 선택받았을 때 주변에서 많은 도움을 준다.

▶ 동료 특징

바이퍼는 3성 태생으로 획득하기 조금 까다로운 동료이다.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엘리트 던전도 4-3, 7-14 등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한다. 그만큼 스킬 구성에서 희소성을 가지고 있는 아군 치유, 영웅 등급 이후에는 아군에게 흡혈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시푸는 필살기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상대적으로 근거리에서 전투를 하는 포나 타이그리스와 연계를 추천한다. 또한 보스전이나 영혼계 대전, 비급 쟁탈전에서 많은 동료들과 전투를 할 때 광역 힐을 통해 아군을 지원한다. 바이퍼를 획득한다면 한 번에 많은 동료와 캐릭터로 싸우는 콘텐츠에 배치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바이퍼는 아군의 체력을 치료하여 전투를 오래 지속할 수 있게 한다


▶ 획득처, 인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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