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유니버스의 공용 장비 아이템 중에는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이 있다. 바로 장신구 계열에 속해있는 '하이퍼링'이다. 액티브 스킬을 추가로 보유하게 되면 전투 시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한 꼭 장착해야 하는 필수 장비 아이템이다.

하이퍼링은 총 4종류가 있으며, 종류에 따라 부여되는 액티브 스킬이 모두 다르다. 레드 하이퍼링의 경우 보호막 생성기를, 그린 하이퍼링은 충전식 지속 포션, 블루 하이퍼링은 시야 와드, 실버 하이퍼링은 휴대용 워프 모듈 스킬을 부여해준다. 하이퍼링은 중복 착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한 종류만 선택해서 사용해야만 한다.

특히 업그레이드를 모두 완료해야만 특수 능력이 생기는 일반적인 장비 아이템과는 달리, 하이퍼링은 1단계 업그레이드만 진행해도 해당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1단계 업그레이드에 250골드밖에 소모되지 않기 때문에, 전투 초반에도 부담 없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물론 2단계 이상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경우 공격력과 방어력 등의 능력치가 오르며, 5단계까지 모두 완료할 경우 강화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소요되는 골드에 비해 이득이 큰 편은 아니기 때문에 2단계 이후의 업그레이드는 나중으로 미뤄두는 것이 좋다. 모든 장신구 스킬은 좌측 시프트키로 사용할 수 있다.

▣ 하이퍼 타입별 추천 하이퍼링

탱커: 그린 하이퍼링
브루저: 레드, 그린, 블루 하이퍼링
테크니션: 레드 하이퍼링
스트라이커: 레드, 블루 하이퍼링
서포터: 블루, 실버 하이퍼링
스토커: 레드, 실버 하이퍼링


◆ 최고의 생존성을 자랑한다! 보호막 생성기 '레드 하이퍼링'



사용 가능 스킬: 보호막 생성기
능력치 총합: 공격력 +55, 치명타 확률 +10%, 생명력 흡수 +10%
추천 하이퍼 타입: 테크니션, 스트라이커, 스토커, 브루저

레드 하이퍼링은 보호막 생성기 스킬을 부여해주는 장신구다. 보호막 생성기를 사용하면 5초 동안 일정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되어 적들의 공격으로부터 조금 더 오래 버티는 것이 가능해진다. 재사용 대기 시간은 2분으로 상당히 긴 편이다. 스킬을 강화시킨다면 흡수하는 피해량이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 시간이 1분 30초로 줄어든다.

시전 시간 없이 보호막이 즉시 발동되기 때문에, 주로 위기 상황일 때 사용하게 된다. 전투에서 빠져나올 수 있음은 물론이고, 상황에 따라서는 불리한 상황을 뒤집을 수도 있다.

최대 생명력일 때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여 전투에 진입하면서 사용해도 무방하다. 단, 보호막은 5초만 유지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기 때문에 함부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큰 단점이 없는 최고의 장신구 스킬이라 할 수 있다.

특히 테크니션, 스트라이커, 스토커와 궁합이 좋다. 해당 타입들은 공격 성능은 우수하나 방어 성능이 낮은 경우가 많은데, 보호막으로 인해 생존성을 상당히 높여줄 수 있다. 또한 레드 하이퍼링을 2단계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공격 성능과 관련된 능력치가 상승하기에 전투가 길어질 경우에도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외 공격 성능과 방어 성능이 평균적인 브루저의 경우도 사용을 고려해볼 만하다.

▲ 레드 하이퍼링의 보호막은 위기 상황일 때 최고의 선택이 된다


◆ 지속 사냥 능력은 내가 최고! 충전식 지속 포션 '그린 하이퍼링'



사용 가능 스킬: 충전식 지속 포션
능력치 총합: 방어력 +30, 최대 생명력 +600, 생명력 재생 +600
추천 하이퍼 타입: 탱커, 브루저

그린 하이퍼링은 충전식 지속 포션 스킬을 부여해주는 장신구다. 충전식 지속 포션을 사용하면 10초 동안 매 초마다 생명력이 회복되는데, 최대 생명력이 높을수록 더욱 많은 양의 생명력이 회복된다. 충전식 지속 포션은 기본 스킬은 2개, 강화 스킬은 3개의 스택까지 보유할 수 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0초, 충전시간은 1분이다.

충전식 지속 포션을 사용했을 때 회복되는 생명력의 총 양은 레드 하이퍼링의 보호막과 엇비슷한 편이다. 또한 생명력 회복이 천천히 이루어지기에 위기 상황에서 사용하기에는 레드 하이퍼링의 보호막보다는 상당히 뒤떨어진다. 다만 충전식 지속 포션은 스택이 쌓인다는 점과 충전 시간, 재사용 대기시간이 월등히 짧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충전식 지속 포션의 효과를 모두 누리기 위해서는 10초 이상 생존이 필요하기 때문에 생명력이 낮은 하이퍼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특히 최대 생명력이 높을수록 더욱 많은 양의 생명력이 회복된다는 점에서, 탱커 타입이 사용하기에 제격이라 할 수 있다. 2단계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방어 성능과 관련된 능력치가 상승하기 때문에 더욱 궁합이 좋다.

이외 공격 성능과 방어 성능이 평균적인 브루저가 사용해도 상당한 궁합을 보인다. 브루저의 경우 라인전 보다는 중립 몬스터를 사냥하는 경우가 많은데, 충전식 지속 포션을 이용한다면 초반에도 생명력을 회복시킬 필요 없이 꾸준한 사냥이 가능해진다.

▲ 지속적인 생명력 회복은 지속적인 전투 수행 능력에 직결된다


◆ 전략적 우위를 보장한다! 시야 와드 '블루 하이퍼링'



사용 가능 스킬: 시야 와드
능력치 총합: 방어력 +50, 최대 생명력 +30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추천 하이퍼 타입: 서포터, 브루저, 스트라이커

블루 하이퍼링은 시야 와드 스킬을 부여해주는 장신구다. 시야 와드를 사용하면 사용한 위치에 와드가 설치되며, 2분간 해당 위치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일반 시야 와드는 스택이 2개까지 쌓이며 동시에 1개를 설치할 수 있다. 강화된 시야 와드는 스택이 3개까지 쌓이며 동시에 2개를 설치할 수 있다. 최대 설치 갯수를 넘어서 설치하면 기존 와드는 자동으로 사라진다. 와드의 충전시간은 30초다.

전투에 직접적으로 도움되는 능력은 아니지만 필요한 곳의 시야를 상당히 오랫동안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인 가치가 매우 높다. 라인의 위층이나 아래층 혹은 후방에 와드를 사용하여 적의 기습을 미리 확인하거나 보스 몬스터의 사냥 여부를 체크하는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블루 하이퍼링은 주로 서포터가 애용하게 된다. 다른 장신구 스킬의 필요성이 타 하이퍼에 비해 낮은 편이며, 전황을 확실히 체크해야 아군에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 중립 몬스터 사냥을 자주 수행하는 브루저나 절대 적에게 후방을 잡혀서는 안 되는 스트라이커가 사용하는 것도 좋다.

▲ 적재적소에 와드를 설치하여 시야를 확보하자


◆ 독보적인 기동성 확보 가능! 휴대용 워프 모듈 '실버 하이퍼링'



사용 가능 스킬: 휴대용 워프 모듈
능력치 총합: 공격력 +40, 방어력 +40, 이동속도 +10%
추천 하이퍼 타입: 스토커, 서포터

실버 하이퍼링은 휴대용 워프 모듈을 부여해주는 장신구다. 휴대용 워프 모듈을 사용하면 실제 워프 포탈을 이용하는 것처럼 전장의 워프 포탈이나 방어탑으로 순간 이동이 가능하다.

일반 휴대용 워프 모듈일 때는 12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며 워프 진행에 2초가 소요된다. 강화된 휴대용 워프 모듈은 9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며 워프 진행에 1초가 소요된다. 워프 진행 도중 피격당하면 워프가 취소되며 10초간 워프를 다시 사용할 수 없다.

일반 워프 포탈과 달리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용 횟수가 충전되지 않아 워프 포탈을 사용할 수 없는 전투 초반이나, 워프 포탈 사용 횟수가 부족한 중후반에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즉, 약간의 제약을 제외하면 독보적인 기동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주로 적 후방을 기습하거나 혼자 있는 하이퍼를 처치하는 등의 플레이가 요구되는 스토커에게 잘 어울린다. 또한 멀리 떨어져 있던 아군을 빠르게 지원해주는 것이 가능해지는 등 서포터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워프 진행 시간을 벌 수 있다면 독자적인 행동 중 포위 상황을 빠져나갈 때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강화된 워프 모듈 상태일 때는 눈앞의 적에게 석화 등의 제압 스킬을 사용한 후 워프를 통해 도망치는 것도 가능해진다.

▲ 언제 어디서나 워프 포탈을 사용하여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