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이변이 일어났다.

18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인텔 오버워치 APEX 8강 4경기에서 콩두 운시아가 모두의 예상을 깨고 국내 최강 루나틱하이를 3:0으로 완파하면서 4강에 진출했다.

1세트 리장 타워 관제 센터에서 콩두 운시아는 거점을 먼저 가져갔으나 루나틱하이도 '미로'와 '류제홍'이 킬을 올리면서 탈환에 성공했다. 루나틱하이는 점유율 99%를 채우고 디바 궁극기를 상대 입구로 던져 경기를 끝내려고 했으나 뒤로 돌아온 '든세'의 솔저:76가 거점에 비비면서 콩두가 역공을 펼쳤고, 이를 예상치 못한 루나틱하이가 패배했다. 2라운드 야시장에서는 루나틱하이가 먼저 거점을 가져가 점유율을 올렸지만 콩두의 탱커진이 끝까지 버티면서 콩두도 점유율을 올렸다. 최후의 순간에 '팬커'의 라인하르트가 단신으로 거점에서 버티면서 이번에도 콩두가 역전승에 성공했다.

2세트 눔바니에서 루나틱하이의 선공. 콩두는 시종일관 상대를 압도하면서 여유롭게 수비에 성공했다. 루나틱하이는 추가 시간에 간신히 A거점을 뚫었으나 '버드링'의 로드호그에게 계속 끌려가면서 상황이 꼬였다. '페이탈'의 디바가 상대를 쓸어담았고, 루나틱하이는 재차 추가 시간에 경유지에 도달했으나 골인 지점을 눈앞에 두고 막혀버렸다. 공수전환 후 콩두 운시아는 한조를 꺼냈으나 큰 활약은 하지 못하면서 루나틱하이의 수비에 막혔다. 콩두도 여러 번의 공격 끝에 추가 시간에 A거점을 가져갔고, 갈고리로 방벽을 내린 뒤 대지분쇄 콤보로 수월하게 경유지까지 도달했다. '버드링'이 '에스카'를 끌어오면서 콩두가 맹공을 퍼부었고, 결국 끝까지 '버드링'이 활약하면서 콩두가 또 승리했다.

3세트 아누비스 신전에서 루나틱하이의 선공. 루나틱하이는 '에스카'에게 디바를 주면서 전술에 변화를 줬고, 빠르게 나노 강화제를 쓰면서 1합에 A거점을 뚫었다. B거점부터는 콩두가 '버드링'의 로드호그로 상대를 끝없이 끌어오면서 깔끔하게 막아냈다. 그러나 최후의 순간에 '에스카'의 메이가 킬을 쓸어담으면서 루나틱하이가 힘겹게 B까지 뚫어냈다. 공수전환 후 루나틱하이는 상대 위도우메이커에 '미로'의 디바를 붙이면서 막아냈다. 콩두는 '버드링'의 로드호그로 상대를 각개격파하며 거점을 돌파했으나 B거점에서 오랫동안 헤딩을 해야 했다. 루나틱하이는 중력자탄과 디바, 메이, 트레이서 궁극기 연계로 올킬을 했지만 궁극기 과소비가 패착이 됐다. 콩두는 다수의 궁극기를 앞세워 B거점을 바로 밀어버렸다.

연장전에서 루나틱하이가 다시 공격, 루나틱하이는 1분의 시간을 다 쓰고 추가 시간에 중력자탄-펄스폭탄으로 A를 가져가면서 1점을 추가하고 마무리했다. 이제는 콩두가 공격을 했고, '든세'의 솔저:76가 '이태준'의 로드호그에 끌려가면서 분위기가 기우는 듯했지만 바로 위도우메이커를 꺼내오면서 오히려 루나틱하이를 협공해 A를 뚫었다. 곧바로 B로 들어온 콩두는 전원이 거점으로 달려들어 상대를 각개격파했고, 루나틱하이는 거점에 비비기 급급하느라 제대로 한타를 하지 못했다. 콩두는 아무도 죽지 않고 B를 가져가면서 승리했다.


인텔 오버워치 APEX 조별 리그 8강 4경기 결과

루나틱하이 0 VS 3 콩두 운시아

1세트 루나틱하이 패 VS 승 콩두 운시아 - 리장 타워
2세트 루나틱하이 패 VS 승 콩두 운시아 - 눔바니
3세트 루나틱하이 패 VS 승 콩두 운시아 - 아누비스 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