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유니버스를 플레이하다 보면 돌격병과 몬스터 혹은 적 하이퍼를 처치했을 때 골드를 얻을 수 있다. 골드는 게임 시작 시에 선택한 장비 슬롯에서 원하는 장비를 장착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데 필요하다. 게임 내에서 얻은 골드는 게임이 종료되면 모두 사라진다.

하이퍼 유니버스에서 장비는 업그레이드할 수록 효율적이다. 하나의 장비를 모두 업그레이드하게 되면 특수한 능력이 추가되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가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이템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골드의 획득은 게임의 승패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 장비의 업그레이드 끝내자 특수한 능력이 생긴다


골드는 돌격병 혹은 중립 몬스터를 처치할 때 마다 소량 획득 가능하며, 여기서 얻어진 골드는 팀원 전체에게 돌아간다. 즉, 세 명의 하이퍼가 한 층에서 적과 전투를 벌이는 동안, 한 명의 하이퍼는 다른 층에서 돌격병을 처치하거나 중립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으로 팀원 전체에게 필요한 골드를 수급할 수 있다.

일부 중립 몬스터인 드론 경비조나 에얼리언 정규 경호단을 모두 처치하면 랜덤하게 소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여기서 금화 주머니를 습득하게 되면 한 번에 평소보다 많은 골드를 얻게 된다. 금화 주머니를 통해 습득한 골드는 금화 주머니를 획득한 하이퍼 혼자 얻는다.

드래곤의 둥지나 제3 점령기지에서 볼 수 있는 강력한 중립 몬스터인 드래곤이나 처형인, 침략자들에게서는 훨씬 많은 골드를 얻을 수 있다. 이들을 처치하면 금화 상자가 떨어지는데 드래곤은 1,500골드, 처형인은 800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침략자에게서 떨어진 금화 상자에서는 800골드를 얻게 된다. 금화 상자를 통해 얻은 골드는 아군 전체에게 돌아간다.

▲ 소비 아이템을 랜덤하게 얻을 수 있는 상자, 일부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떨어진다


▲ 제3 점령기지의 중립 몬스터인 드론 경비조


▲ 침략자와 교전에서 이기면 금화 상자를 얻는다


몬스터 처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골드의 수급량을 늘려, 게임 중 얻을 수 있는 골드의 총량을 늘리는 방법도 존재한다. 장비 아이템을 이용하는 것인데, '사냥꾼의 갈퀴'는 골드 추가 획득을 돕는다.

'사냥꾼의 갈퀴'를 착용하고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25골드를 추가로 획득한다. 이때 추가로 얻을 수 있는 골드는 '사냥꾼의 갈퀴'를 장착한 뒤 마지막 일격을 가하는 하이퍼에게 돌아간다.

'사냥꾼의 칼퀴'는 장비의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골드의 양이 많지 않으며, 몬스터를 많이 사냥할수록 공격력이 추가로 강해지므로 골드 획득 목적뿐 아니더라도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장비 아이템이다.

▲ 사냥꾼의 갈퀴, 초반에 빠르게 골드를 모을 수 있게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