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유물 특성은 전문화별로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유물 특성의 레벨을 올리면 전체 딜량이나 생존력 등이 증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효율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 특성은 공격대나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성물을 착용하여 최대 레벨을 증가시키려고 노력합니다.

특히 딜러의 경우 조금이라도 DPS를 올리기 위해 성물의 레벨이 낮아도 효과가 좋으면 교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딜 사이클이나 능력치, 특성 등 각자의 성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는 성물의 레벨이 높고 낮음을 따진 뒤 효과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성물은 전문화별로 여러 개가 있고 각각 획득 장소가 달라서 모험 안내서를 보며 일일이 찾아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이를 줄이기 위해 딜러 역할을 맡는 전문화별로 단일 대상 공격 기준 선호되는 3개의 성물과 효과, 획득 장소를 알아보았습니다.

※ 각 성물의 효율은 보유한 전설 아이템이나 특성, 능력치와 강화 수치, 딜 사이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문화별로 선호되는 TOP3 성물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신비한 화살 관련 기술을 강화하고 전체 주문의 극대화율을 증가시키자, 비전 마법사

불덩이 작렬과 화염구를 강화하고 화염 주문의 치명타 피해를 올리자, 화염 마법사

두뇌 빙결 발동 확률을 높이고 얼음창과 얼음 화살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자, 냉기 마법사

제물의 극대화율을 높여 영혼의 조각을 원활하게 수급하자, 파괴 흑마법사

날뛰는 임프의 불화살과 파멸의 공격력을 높이자, 악마 흑마법사

암흑 공격력을 증가시켜 전체적인 딜량 상승을 노리자, 고통 흑마법사

높은 딜량을 뽑아내는 흡혈의 손길과 어둠의 권능: 고통을 강화시키자, 암흑 사제





■ 신비한 화살 관련 기술을 강화하고 전체 주문의 극대화율을 증가시키자, 비전 마법사

비전 마법사의 주력 기술 중 하나인 신비한 화살은 충전형 기술이며, 다 사용하고 나면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충전됩니다. '에테리얼의 민감함'을 올리면 이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주문에 비해 신비한 화살을 획득할 확률이 높은 비전 작렬은 비전 마법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이 때문에 '폭발하는 막대'로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주요 기술이라 해서 다른 기술보다 월등히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것은 아니므로, 전체 주문의 극대화율을 증가시켜주는 '에이그윈의 격노'도 좋은 특성입니다.






■ 불덩이 작렬과 화염구를 강화하고 화염 주문의 치명타 피해를 올리자, 화염 마법사

화염 마법사는 기본적으로 열기를 얻기 위해 화염구를 사용하며, 몰아치는 열기를 얻으면 불덩이 작렬로 적을 강타합니다. 따라서 '화염 파열 망상'을 통해 불덩이 작렬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자유 사격'으로 화염구의 시전 시간을 감소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든 주요 기술이 화염 주문이며 치명타 및 극대화 확률을 주로 올리므로, '불타는 시선'으로 화염 주문의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키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 두뇌 빙결 발동 확률을 높이고 얼음창과 얼음 화살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자, 냉기 마법사

냉기 마법사는 얼음 화살과 얼음창을 주력 기술로 사용하며, 딜량 비율도 두 기술이 가장 높습니다. 그래서 '얼음 왕국의 은총'과 '얼음의 은총'을 통해 얼음창과 얼음 화살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얼음 화살이 일정 확률로 두뇌 빙결 버프를 걸었을 때 진눈깨비를 즉시 시전하며 딜량에 많은 기여를 하므로, '사고의 명료함'을 올려 두뇌 빙결 발동 확률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 제물의 극대화율을 높여 영혼의 조각을 원활하게 수급하자, 파괴 흑마법사

파괴 흑마법사는 영혼의 조각을 수급하기 위해 적에게 제물 디버프를 걸고 유지하는데, 이때 제물이 극대화 피해를 입히면 조각을 수급할 확률이 두 배로 높아집니다. 따라서 '불타는 갈망'으로 제물의 극대화율을 증가시키고, '잔류하는 불길'로 제물의 피해량을 높여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 좋습니다.

수급한 영혼 조각은 혼돈의 화살을 시전할 때 쓰이는데, 혼돈의 화살은 항상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므로 '혼돈의 불안정성'을 올려 극대화 피해를 올리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 날뛰는 임프의 불화살과 파멸의 공격력을 높이자, 악마 흑마법사

악마 흑마법사는 특성상 굴단의 손으로 소환한 날뛰는 임프의 딜량이 일반적으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불지옥 용광로'를 올려 임프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파멸은 영혼 조각을 수급하는 기술로 적에게 디버프를 걸고 유지하며, 일정 확률로 두 배의 피해를 입히는 특성 덕에 악마 화살과 함께 주력 기술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 때문에 '아제로스의 파멸'을 올려 공격력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악마를 소환하고 나면 항상 악마의 권능으로 가속과 생명력을 증가시켜 악마를 강화하고, 유물 기술인 탈키엘의 잠식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므로, '소환사의 기량'을 통해 이를 더 증가시키면 좋습니다.






■ 암흑 공격력을 증가시켜 전체적인 딜량 상승을 노리자, 고통 흑마법사

고통 흑마법사의 모든 기술은 암흑 피해를 입히므로 '어둠의 화신'을 올려 암흑 공격력을 증가시키면 전체적인 딜량이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술 중에는 불안정한 고통과 고통의 비중이 제일 높은 편으로, '상상초월의 고통'과 '본질적인 불안정성'으로 두 기술의 피해량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 높은 딜량을 뽑아내는 흡혈의 손길과 어둠의 권능: 고통을 강화시키자, 암흑 사제

암흑 사제는 적에게 항상 흡혈의 손길과 어둠의 권능: 고통 디버프를 걸고 유지하며 전투합니다. 또한 두 기술은 전체 딜량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므로, '어둠의 손길'과 '고통 속으로'를 통해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암흑 사제는 고통 흑마법사와 마찬가지로 암흑 피해가 주를 이루므로 '다가오는 그림자'를 올려 암흑 공격력을 증가시키면 전체적인 딜량이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