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의 2017년 업데이트의 향방이 금일 있었던 모든 던파인들의 축제, 2016 던파 페스티벌을 통해 공개되었다.

성승헌 캐스터의 진행으로 먼저 신규 캐릭터 여 프리스트가 공개, '크루세이더', '이단심판관', '무녀', '미스트리스' 등 4개의 직업이 동시에 출시를 알렸다.

이후 새로운 콘텐츠로는 90레벨 이상 캐릭터로 진입할 수 있는 전설 던전 '에컨',과 지역 추가, 절망의 탑의 새로운 버전으로 50층, 100층 마다 에픽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비탄의 탑, 그리고 길드 대전과 각종 퀘전더리 및 아이템 파밍 기간 단축과 90레벨 에픽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업데이트 등 굵직한 소식을 대거 공개됐다.


▲ 예상을 깨고 드디어 베일에 감춰졌던 여 프리스트가 공개됐다!




■ 신규 캐릭터 등장 - 여프리스트 직업 4종 추가

오랫동안 기다렸다. 드디어 여프리스트의 출시가 공식 확정됐다. 여 프리스트는 남 프리스트와 마찬가지로 신성력과 법력을 사용하는 콘셉이다. 남 프리스트 때와 달리 총 4가지 직업이 동시에 공개됐고, 기본적으로 남 프리스트의 각 직업이 지닌 특성과 대비되는 성격을 지녔다.

'크루세이더'는 주무기 십자가와 판금 방어구를 사용하며, 1차 각성은 에반젤리스트.

신성력을 사용해 다양한 버프를 사용하는 콘셉트를 지니고 있으며, 기존의 홀리오더와 같은 포지션을 소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개된 플레이 화면에서는 커다란 십자가를 사용하고, 각종 버프를 걸며, 넓은 범위의 마법 공격을 퍼붓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온화한 미소가 매력적인 여 크루세이더


▲ 망치는 여전하다!


▲ 채널링이지만 대신 이동이 가능한 모습


▲ 크루세이더 플레이 영상



'이단심판관'은 직업명에서 알 수 있듯, 첫 눈에 보기에도 전투적인 모습이며 2차 각성은 헬카이트 .

잔혹한 성격을 지니고 있는 성직자라는 콘셉트로, 주무기는 배틀액스, 방어구는 중갑을 사용한다. 직접 손에 들고 있는 장병기를 활용하며, 리치가 길고 한 방 한 방이 묵직한 공격을 구사, 더불어 이단심판관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화염을 주로 사용한다.


▲ 강인한 인상이 돋보이는 이단심판관


▲ 이단심판관이 마녀를 처단할 때 쓰는 화형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왔다


▲ 쿠노이치와 다른 용암과도 같은 불이 특징적이다


▲ 이단심판관 플레이 영상



세 번째로 공개된 직업은 '무녀'다. 주무기는 염주, 방어구는 천을 활용. 1차 각성은 신녀.

남 프리스트 퇴마사와 대비되며, 영상에서는 마공 퇴마사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다만 각종 소환수들을 부르며 전투에 활용하는 퇴마사와 무녀는 자신이 직접 타격하는 스타일로 예상된다. 대부분의 스킬들이 조금 더 직선적이며, 원거리 형태의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 동양의 느낌과 직선적인 범위의 다양한 법술을 사용하는 무녀


▲ X축으로 사거리가 긴 것이 특징


▲ 염주를 이용한 액션이 돋보인다


▲ 무녀 플레이 영상



마지막은 '미스트리스'다. 첫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에서의 주인공 캐릭터로, 주무기는 낫, 낭어구는 중갑이다. 알려진 1차 각성명은 신세이어.

남 프리스트의 어벤저와 대비되는 되며, 7대악으로 불리는 원죄의 힘을 이용하여 적을 상대한다는 콘셉트로 어벤저와 같은 속성의 무기를 공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플레이 스타일 역시 근거리와 중거리가 혼합된 스타일로 어벤저와는 또다른 스타일의 전투 방식을 선보였다.

해당 직업들은 모두 2017년 1월 19일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현장에서는 찾아와준 유저들을 위해 한 발 먼저 여프리스트를 만날 수 있는 특별 시연존을 마련했으며, 여프리스트 업데이트에 맞춰 육성을 도와줄 각종 이벤트도 예고했다.


▲ 시네마틱의 주인공이자 고혹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미스트리스


▲ 낫을 이용한 과격하고 파괴적인 액션


▲ 어벤저처럼 역시 악마화가 가능해보인다


▲ 미스트리스 플레이 영상






■ 새로운 강자가 되어 보지 않겠는가? - 비탄의 탑

가장 첫 번째로 공개된 콘텐츠 업데이트는 비탄의 탑이다. 비탄의 탑은 사신의 탑이나 절망의 탑과 흡사한 형식으로 각종 NPC들을 상대로 탑의 최고층에 도달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입장 레벨은 90레벨(만 레벨)이며, 총 100층까지 존재한다. 50층에서 랜덤 에픽 항아리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100층을 정복하면 80~90레벨 에픽 무기항아리를 얻을 수 있다. 더욱 놀라운 것은 100층 정복시 지급되는 항아리가 단순한 에픽 항아리가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무기 타입을 직접 골라서 받는다는 것이다.

그동안 랜덤성이 짙어 자신이 사용하는 무기가 언제 나올지 고민이었지만, 비탄의 탑 정복을 통해 좀 더 높은 확률로 본인이 원하는 무기를 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내 캐릭터가 아라드에 남게 된다! 신규 콘텐츠 비탄의 탑


▲ 실제 엄청난 스펙을 지닌 유저는 어떤 모습을 보일 것인가?





■ 길드대전

2015 열풍 업데이트에서도 언급되었으나, 한동안 업데이트가 미뤄져 있던 길드대전이 드디어 본격적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길드 대전은 미니 레이드 형식의 PvE형태로 제공될 것이며, 각각의 길드는 수호신을 선택하여 길드원과 함께 성장시킬 수 있다.

길드가 건설한 아지트는 전장에 배치되며, 전쟁을 통해 길드의 등급을 상승시킬 수 있다. 길드 성장에 따라 아지트 크기가 확장되며, 확장된 지역에도 방어건물 및 용병배치가 가능하다. 이와 같은 다양한 요소들을 전략적으로 이용해 레이드와 같이 총 5종의 던전(수호의 안식처, 끝없는 전초기지, 구원의 골짜기, 붉은 포격지, 도굴꾼의 비밀통로)을 시간 내에 클리어하고 상대 아지트의 수호신을 제압하는 쪽이 승리하게 된다.


▲ 한동안 미뤄졌던 길드대전이 본격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 사도 카시야스의 고향 - 전설던전 에컨/파괴된 신전

이번 겨울 등장할 신규 던전으로 사도 카시야스의 고향인 에컨 지역이 나올 예정이다. 계속 전쟁때문에 피폐한 카시야스의 고향에서 각종 강력한 보스 및 몬스터들을 상대하게 된다. 카시야스의 호전적인 성격이 그대로 드러나는 적들과 끝없는 사투를 벌일것으로 예상된다.

던전의 입장 레벨 제한은 90레벨이며 또한, 이계 던전의 항마력처럼 '투기'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들어갈 예정이다.

투기 시스템은 기존과 다르게 액션 및 투기를 수집하고, 이를 개방하며 싸우는 형태의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체력 왼쪽에 존재하는 새로운 게이지로 투기 수치를 모아 '투기 개방'을 시전하면 캐릭터의 몸에 엄청난 오라 이펙트와 함께 기본 공격, 스킬, 스탯이 동시에 상승한다.

던전 보상으로는 90제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를 제공한다. 무기를 제외한 11부위로 이뤄져 있으며, 퀘 세트 옵션 효과와 함께 제작 시 시스템을 통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 새로운 투기시스템과 함께 만나볼 에컨 지역




■ 파밍 기간 단축

85제 퀘전더리 6세트 : 약 120일에서 약 30일, 교환불가 리버레이션 무기 : 약 125일에서 약 45일로 단축된다. 신규 지역이 나온만큼 기존 퀘전더리를 모으는 기간을 단축시켜 더욱 빠르게 상위 아이템을 노리게 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캐릭터 육성에 있어서도 지금보다 더 편하게 육성할 수 있도록 개편될 예정이다.


▲ 파밍은 좀 더 빠르고 편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