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가 중국 HMD 제조사인 3Glasses의 VR 스토어, VRSHOW에 “Mortal Blitz VR Ep1”의 중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Mortal Blitz VR Ep1”은 세계 최초의 VR 건슈팅 Game으로, Gear VR용으로 발매되었던 게임이다. 아케이드 게임센터에서 즐기던건슈팅 게임을 VR 플랫폼에 적용하여 새로운 느낌의 VR 어드벤처 건슈팅게임으로 구현하여, 유저들로부터 큰 호평을 모은 바 있다.

이번 3Glasses에 서비스되는 버전은 완벽한 중국어 대응을 하였으며, 퀄리티면에서도 다양한 개선을 하는 등, 상용화에 대한 준비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12월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VRSHOW 를 통해 다운로드 판매를 시작했으며,12월24일부터 31일까지 8일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최정환 부사장은 "중국 최초로 VR 사업을 시작했고, 리딩 기업인 3Glasses의 VRSHOW를 통해 중국시장에 ‘Mortal Blitz VR Ep1’의 발매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며“‘Mortal Blitz VR Ep1’의 서비스가 스코넥 VR 게임들의 중국 진출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개발 중인“Mortal Blitz VR Walking Attraction”과 “Mortal Blitz PS VR”의 중국 진출도 박차를 가해 글로벌 VR시장을 공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