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엔씨소프트, 2016년 매출 9,835억 원... 직전년도 대비 17.3% 증가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엔씨소프트는 6일,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공시했다.
2016년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835억 5,687만 원, 3,287억 6,246만 원이다. 이는 직전년도 대비 각각 17.3%, 38.4%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 순이익은 63.1% 늘어간 2,713억 8,187만 원이다.
회사는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가 주요 원인으로 ▲ 기존 게임 실적향상 ▲ 모바일게임 신작 출시 ▲ 로열티 수익 증가를 꼽았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2월 8일 직접 개발한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출시했으며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IP 홀더다.
아울러 회사는 보통주 1주당 3,820원씩 현금 배당키로 했다고 덧붙였다. 시가배당률은 1.5%이며 배당금 총액은 811억 3,847만 원이다.
엔씨소프트의 2016년 연간 결산 실적발표는 2월 7일 오전 10시 30분으로 예정되어 있다.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부정경쟁행위' 가려질까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