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1라운드 17회차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하위권 싸움이었던 1경기에서는 콩두 몬스터가 2:1로 승리해 LCK 21연패를 끊었다. 이어진 2경기 중위권 대전에서는 bbq 올리버스가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2:0 완승을 따냈다. 이 결과 콩두 몬스터는 여전히 10위지만 1승을 추가했고, bbq 올리버스는 두 계단을 껑충 뛰어 올라 5위 자리에 안착했다.

콩두와 진에어의 1세트, 콩두가 인베이드로 '엄티' 엄성현의 렝가를 잡아냈다. 이어서 렝가의 정글 시작 지점을 예상한 매복 플레이로 한 번 더 렝가를 잡아냈다. '펀치' 손민혁의 그레이브즈가 완벽히 정글 주도권을 쥐었고, 렝가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 콩두가 첫 스노우 볼을 끝까지 잘 굴려 승리했다. 2세트에서는 진에어가 반격에 성공했다. 경기 중반까지 진에어가 탑 라인 주도권으로 게임을 잘 풀었다. 하지만 그 스노우 볼이 멈춘 순간 시간이 끌렸다. 콩두가 역전을 목전에 둔 상황. 진에어가 바론 한타에서 대승을 기록하며 2세트 승리를 따냈다.

마지막 3세트, 콩두가 인베이드로 선취점을 가져갔다. 추가 킬도 2개나 얻었다. 그러나 '엄티' 엄성현의 리 신이 갱킹으로 불리한 상황을 타개했다. 어느덧 경기가 후반으로 흘렀고, 진에어가 럼블과 애쉬라는 장거리 이니시에이팅 카드로 전술적으로 우위에 서있었다. 하지만 격차는 한 번에 좁혀졌다. 미드 라인에서 애쉬의 궁극기와 럼블의 궁극기가 잘 안 들어갔고, 노틸러스를 앞세워 한타 대승과 함께 바론을 가져갔다. 이어서 콩두가 억제기를 파괴하며 굳히기에 들어갔다.

진에어가 애쉬의 활약으로 숨통이 트였으나, 장로 드래곤을 두고 펼쳐진 한타에서 콩두가 장로 드래곤을 스틸 하며 삼억제기를 파괴했다. 진에어는 끝까지 저항했지만 넥서스 일점사를 막을 수 없었다. 콩두가 LCK 21연패를 끊어냈다.


bbq와 아프리카의 2경기 1세트, 아프리카가 주도권을 이용한 봇 라인 개입으로 포인트를 올렸다. 그러나 아프리카 조합에는 CC기가 부족했고, bbq가 난전에서 계속 이득을 취했다. '이퀄라이저 미사일'이 없는 '마린' 장경환의 럼블이 스플릿 운영에 들어가자 bbq는 빠르게 판단을 내렸다. 바론을 쳐서 럼블을 불러냈고, 그에 그치지 않고 강타 싸움에서도 승리해 바론까지 얻었다. 한타가 이어졌고, 아프리카의 진영이 찢어져버렸다. '템트' 강명구의 아리가 봇 듀오를 혼자 제압했고, '크레이지' 김재희의 노틸러스를 앞세운 bbq의 본진은 나머지 챔피언을 정리했다. 미드 1차부터 억제기까지 파괴한 bbq가 2:1:2 스플릿 운영으로 승기를 굳히며 1세트에서 승리했다.

2세트, 아프리카가 칼날 부리를 강타로 스틸 하며, 좋은 출발을 했지만 욕심을 부리다 그레이브즈가 전사했다. 완전히 말린 그레이브즈를 카직스가 흔들었고, 자연스레 '마린' 장경환의 AD 케넨이 픽의 의미를 잃었다. 미드에서도 '텐트' 강명구의 카시오페이아가 코르키를 상대로 주도권을 잡았다. 조합의 밸런스가 bbq가 좋았기에 시간은 bbq의 편이었다.

아프리카는 포탑 철거로 포인트를 만회했지만, 미드 라인에서 두 명이 잘려 바론을 내줬다. '블레스' 최현우의 카직스가 강타 싸움을 잘했다. 바론을 얻은 bbq가 글로벌 골드 격차를 냈다. 아프리카는 수비를 위해 교전을 열었지만 마오카이가 배후로 진입해 코르키와 애쉬를 제압했다. 탑 억제기 포탑까지 파괴한 bbq가 구부능선을 넘었다. 두 번째 바론이 나왔고, bbq가 바론으로 케넨의 순간 이동을 뺐다. 케넨은 도착 지점에 깔린 '독기의 늪'에 순간 이동을 끝까지 잇지 못했고, 그 사이 bbq가 바론 사냥에 성공했다. 이번에도 카직스가 강타 싸움에서 이겼다. 바론을 얻은 bbq는 정비 후, 그대로 진격해 거침없이 승리를 따냈다.


■ LCK 스프링 17회차 경기 결과

1경기 콩두 몬스터 2 vs 1 진에어 그린윙스
1세트 콩두 몬스터 승 vs 패 진에어 그린윙스
2세트 콩두 몬스터 패 vs 승 진에어 그린윙스
3세트 콩두 몬스터 승 vs 패 진에어 그린윙스

2경기 bbq 올리버스 2 vs 0아프리카 프릭스
1세트 bbq 올리버스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2세트 bbq 올리버스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 LCK 스프링 1라운드 순위

1. KT 롤스터 6승 1패 +9
1. SKT T1 6승 1패 +9
3. 삼성 갤럭시 4승 2패 +3
4. 롱주 게이밍 4승 3패 +2
5. bbq olivers 4승 3패 +1
6. MVP 4승 3패 0
7. 아프리카 프릭스 3승 4패 -2
8. ROX 타이거즈 1승 5패 -6
9. 진에어 그린윙스 1승 6패 -7
10. 콩두 몬스터 1승 6패 -9


※ 선수에 대한 비방 및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