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밀라는 서포터 타입의 하이퍼다. 기존의 서포터들이 방어와 생존에 무게가 실려있는 방어형 서포터 였다면, 카밀라는 공격적이고 능동적인 성향의 하이퍼라고 할 수 있다. 직접 공격은 하지 않더라도, 전투에 개입하여 큰 영향력을 행사하기 때문이다. 적들을 끌어당겨 오는 스킬과 마나 감소 능력이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한타 싸움을 주도할 수 있다.

기본 공격으로는 근접 공격보다 사거리가 조금 더 긴 채찍을 사용한다. 기본 공격뿐 아니라, 보유한 스킬도 위험할 정도까지 접근할 필요가 없어 쉽게 공격당하지는 않는다. 적이 접근하더라도 지속 효과를 통해서 생명력 재생을 높일 수 있어 생존력은 오히려 증가한다.

카밀라는 전투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아군의 생존력에도 큰 보탬이 된다.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거나, 이동속도를 감소시킬 수 있는 스킬은 적의 공세를 주춤하게 한다. 또, 적의 군중 제어 스킬을 무시할 수 있는 보호막 스킬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이니시에이터의 생존력을 극한으로 끌어 안정적인 교전 개시를 돕는다.

▲ 카밀라는 채찍으로 떨어져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고 버프와 디버프를 동시에 부여한다


▣ 한눈에 보는 카밀라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서포터] 보호막 부여나 생명력 회복 등 아군 지원에 특화된 하이퍼

◆ 전투 스타일

- 버프 및 디버프 스킬로 효율적인 전투를 할 수 있도록 도움
- '달콤한 입맞춤'과 '매료'를 통해 적들을 끌어들여 아군과 스킬 연계가 가능
- 지속 효과 등 상대의 마나를 빼앗는 효과로 적의 스킬 사용에 제한을 줄 수 있음

◆ 기본 스킬 연계

-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는 스킬을 먼저 사용한 후 적을 끌어들이고 이동에 제한을 준다


- 보호막을 먼저 사용하고 아군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스킬 사용 후 이동에 제한을 준다


◆ 추천 아이템 TOP3



▣ 마나 제한으로 적의 스킬 사용을 제한하고, 궁극 스킬을 강화한다! 카밀라 추천 아이템

카밀라는 지속 효과인 '몽마'를 통해 근처에 있는 적의 마나를 감소시키며, 이를 자신의 생명력 재생 증가로 연결시킬 수 있는 하이퍼다. 특히 영향력이 큰 것은 적 하이퍼의 마나 감소다. 마나 사용이 많은 적 하이퍼의 스킬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교전 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여기에 전용 장비 '악몽의 표식'을 사용하면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나노테크 밴드는 공격 시 적의 마나를 15 감소시키고, 3초 동안 마나 회복을 금지시키는 장비다. 카밀라는 적의 마나를 소진시키는데 특화되어 있는 만큼 나노테크 밴드와 상성이 좋으며, 악몽의 표식과 함께 사용하면 마나 소비량이 많은 테크니션 등의 하이퍼에게 특히 큰 부담을 줄 수 있다.

궁극 스킬인 '매료'는 적을 유혹해 자신을 따라오게 하는 효과가 있다. 한타 싸움에서 대상을 유혹해 형세를 유리하게 끌어갈 수도 있지만, 존재 자체만으로 적들에게 부담을 줄 수 있어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강화하는 편이 좋다. 악마의 향수는 매료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고, 유혹에서 벗어난 대상이 다시 유혹에 적용될 때까지 소요되는 면역 시간까지 줄일 수 있다.

▲ 비교적 빠르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효과가 뛰어난 악몽의 표식에 먼저 투자한다


▣ 마나 감소부터 버프와 디버프, 보호막에 군중 제어까지! 갖가지 능력으로 무장한 카밀라 스킬 정보

카밀라의 지속 효과인 '몽마'는 주변 800 범위에 꿈의 기운을 퍼뜨려, 적 하이퍼들의 마나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800 범위는 그리 넓은 편은 아니지만, 스킬을 사용하려는 상대 하이퍼에게 큰 부담이 된다. 마나 감소뿐만 아니라 카밀라의 생명력 재생이 20% 상승하는 효과까지 있어, 단번에 처치하지 않고 전투가 지속될 경우 카밀라를 유리하게 만들어주는 스킬이다.

'조련의 채찍'은 적중 대상에 따라 상반된 효과를 준다. 적 하이퍼에게 적중할 경우 이동속도를 30% 감소시키며, 아군에게 적중할 경우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상승한다. 적중 시 적군과 아군 모두 조금씩 피해를 주지만, 적군에게 맞았을 경우 피해가 더 큰 편이다. 조련의 채찍을 통해 적군이 도망가지 못하게 만들거나, 추격해오는 적에게 사용해 방해하는 등 활용도가 높은 스킬이다.

'쾌락의 채찍'은 적의 공격력을 15%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는 보호막과 함께 생존력을 높일 수 있는 수단 중 하나로 사용되기도 한다. 스킬의 범위가 결코 짧은 편이 아니라, 거리를 좁혀오는 스토커나 다른 딜러들의 스킬 연계로 인한 피해를 어느 정도 줄일 수 있다. 아군에게 사용할 경우 공격력을 높일 수 있어, 순간적인 화력을 발휘하는 아군 딜러들에게 도움이 된다.



생존력을 보조할 수 있는 스킬인 '자각몽'은 탱커와 딜러 모두에게 유용한 스킬이다. 보호막은 일정량의 피해를 받게 되면 사라지는데, 지속되는 동안에는 잡기를 포함한 행동 방해 및 이동 방해 효과를 무시할 수 있다. 아군 이니시에이터에게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위험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어, 교전 개시에 실패하더라도 반격에 의한 피해를 줄인다.

'달콤한 입맞춤'은 적의 생명력에 피해를 주고 마나를 감소시키는 스킬이다. 이를 통해 하이퍼의 스킬 사용을 제한할 수 있을뿐더러, 끌어당기는 효과까지 있어 잡혀있는 동안 아군과 연계해 피해를 고스란히 누적시킬 수 있다.

궁극 스킬인 '매료'는 카밀라 주변 500 범위의 영역을 생성해 적을 유혹하는 스킬이다. 커즈아이의 '공포' 스킬의 효과인 공포와 비슷하게, 적용되는 순간 아무것도 할 수 없으며 카밀라만 따라다니게 된다. 유혹한 대상을 움직여 아군의 화력이 집중될 수 있는 곳으로 유인하거나, 진영을 무너뜨릴 수 있어 한타 싸움의 핵심이 되는 스킬이다.



▣ 적은 약화, 아군은 강화시키고 치명적인 스킬로 한타를 마무리한다! 하이퍼 기본 운용법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스킬이 없는 대신, 카밀라는 초반부터 강력한 기세로 적을 휘어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카밀라의 존재 자체만으로도 적들은 약해지고 아군은 강해지기 때문이다.

앞서 말했듯, 카밀라의 존재는 전투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오래 살아남을수록 좋다. 이를 위해서 넓은 범위를 가진 기본 공격으로 멀리서 적을 견제하는 스타일의 플레이를 펼쳐야 한다. 적진에 원거리 딜러가 섞여 있다면, 조금 더 뒤로 이동해 아군을 강화시키는데 주력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기회가 있을 때마다 적들의 근처에서 마나를 지속적으로 감소시켜주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아군이 교전을 개시하려는 것처럼 보이면 '자각몽'을 최대한 활용해 이를 지원해줘야 한다. 아군 하이퍼가 자각몽을 활용해 교전 개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면, 카밀라는 '달콤한 입맞춤'으로 한다. 잡기 판정으로 적들의 행동을 제한할 수 있고, 마나를 감소시켜 반격의 의지를 꺾을 수도 있다.

달콤한 입맞춤 연계가 성공했다면, 바로 '조련의 채찍'으로 적군의 이동속도를 늦춰 빠져나가려는 시도를 방해하는 것도 좋다. 이 모든 것에 앞서, '쾌락의 채찍'을 먼저 사용할 수 있다면, 반격당하더라도 큰 피해를 입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궁극 스킬이 활성화되었다면, 스스로 교전을 개시하는 것도 불가능하지는 않다. 달콤한 입맞춤은 거리가 긴 편이 아니고 시전 시 동작이 매우 커 자칫하면 반격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거리를 잘 재고 이어지는 스킬 연계가 중요한 편이다. 이때 궁극 스킬 '매료'를 적극 활용하면 거리를 재는 것과 동시에 스킬 연계도 쉬워진다.

매료 시전 시 범위 내의 하이퍼에게 하트가 채워지는데, 이 범위 내에서 달콤한 입맞춤을 적중시킬 수 있다. 만약, 아군 중 교전을 끌어갈 만한 하이퍼가 없다면, 카밀라는 스스로에게 자각몽을 사용하고 매료 시전 후 달콤한 입맞춤으로 교전 개시한다.

달콤한 입맞춤에 적중당한 적은 끌어당겨 지는 동안 매료의 하트 게이지가 채워지면서, 결국 유혹에 빠질 확률이 높아진다. 하지만, 카밀라의 스킬 중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수단은 없어, 아군의 호응이 기대될 때에만 이러한 플레이를 펼치는 것이 좋다.

▲ 자각몽 상태에 마나를 빼앗는 스킬이라면 스토커도 두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