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2D 샌드박스는 계속된다! '테라리아' 판매량 누계 2,050만 달성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2D 샌드박스 게임 '테라리아(Terraria)'가 누계 2,050만 장 이상의 판매를 달성했다.
테라리아의 개발사인 Re-Logic은 포럼의 게시글을 통해 첫 출시 시점인 2011년 5월부터 2016년 말까지의 판매량이 2,0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중 850만 장은 1.3버전 업데이트 이후, 18개월 동안 PC에서 판매된 것이다.
개발팀은 게시글을 통해 지금까지 게임을 사랑해준 플레이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퍼블리셔인 505 games의 지원이 없었다면 콘솔과 모바일 플랫폼에서 출시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콘솔과 모바일의 1.3버전 출시 이후에 공개될 스핀오프 작품인 'Terraria: Otherworld'와 본편 업데이트 요소들에 대해 기대해달라는 당부의 메시지도 남겼다.
한편, 2011년 5월 PC 플랫폼으로 처음 출시되었던 테라리아는 현재 PC, Xbox 360, PS4, 3DS, 모바일 기기 등 현존하는 거의 모든 플랫폼으로 이식되었다. 250개의 아이템, 3종의 보스, 20마리의 적만을 게임 내에 구현했던 초기 상태에서 3,800개 이상의 아이템과 350종의 적, 16종의 보스, 다수의 이벤트 등을 게임 내에 구현하며 계속해서 깊이를 더해가고 있다.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로드나인' 캐릭터명 선점, 40개 서버 조기 마감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5 |
▶ [뉴스] IPO 앞둔 시프트업 "성공 DNA 유지하는 회사 되겠다" [5]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5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누적 판매 100만 장 넘었다" [32] | 김규만,윤홍만 (desk@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 TL, "대규모 업데이트로 '비상'하겠다" [4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5 |
▶ [뉴스] 엔씨소프트, 2개 사업 물적분할..."사업 고도화 실현"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뉴스] 액션과 전투에 극찬 이어진 '카잔' 2차 FGT [27] | 윤홍만 (Nowl@inven.co.kr) | 06-24 |
▶ [순위] 순위는 올랐는데... 몸살 앓는 '배틀그라운드' [3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4 |
▶ [뉴스] 룬의 아이들, 게임에 이어 웹툰으로 [1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4 |
▶ [뉴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12일 정식 출시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뉴스] AI 추리 신작 '언커버 더 스모킹 건' 24일 출시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4 |
▶ [칼럼] 공정한 게임 생태계, K-게임 제2의 도약을 위한 전략 [25]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포토] 모두 함께 나눈 추억,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콘..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3 |
▶ [뉴스] 필요 경험치 70% 감소, 개선과 변화의 '메이플스토리M.. [4]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3 |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8]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54]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