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22일 차 경기에서 I Gaming Star(이하 IGS)와 BPZ가 승리했다.



치열한 접전 끝 승자는 IGS!

그리핀의 렝가가 날카로운 갱킹을 통해 봇에서 선취점을 가져오는 데 성공했다. 이어서, 봇 교전에서 크게 이득을 거둔 그리핀이 속도를 올렸다. 탑 라인의 주도권을 바탕으로 그리핀이 모든 라인의 1차 포탑을 철거했고, IGS와의 격차를 벌렸다. 그리핀이 케넨을 통한 스플릿 운영으로 이득을 계속해서 취했고, 봇 라인의 억제기를 먼저 밀어내는 데 성공했다. 33분, IGS가 바론을 챙기고 그리핀을 전멸시키며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하지만 무리한 진격을 시작한 IGS의 덜미가 잡혔다. 탑 교전에서 그리핀이 대승을 거두었고, 그대로 넥서스까지 진격하며 게임을 마무리 지었다.

빠른 합류전 구도에서 서로 주고받는 난타전이 계속됐다. 19분, 미드에서 벌어진 대규모 한타에서도 서로 주고 받으며, 일방적으로 이득을 취하는 구도가 나오진 않았다. 조합상 난전에서 유리한 IGS가 교전 승리를 거듭하며, 그리핀과의 격차를 조금씩 벌렸다. 29분, 바론 버스트를 시도한 IGS가 바론 버프를 획득하고 이어진 한타까지 대승을 거두었다. 봇으로 진격을 시작한 IGS가 한타에서 다시 대승을 거두며, 2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IGS가 초반 날카로운 탑 갱킹부터 봇 교전까지 크게 이득을 보는 데 성공했다. 14분, 그리핀이 봇과 탑에서 대량 득점에 성공한다. 하지만 그리핀이 대량 득점 이후, 에코와 케넨이 잘리며 스노우 볼을 굴리지 못했다. 23분, IGS가 대담하게 바론을 시도했고, 바론 버프를 챙기는 데 성공했다. 바론 교전 이후 IGS가 탑 억제기를 먼저 걷어냈다. 두 번째 바론까지 챙긴 IGS가 그리핀을 거세게 압박했고, 억제기를 모두 철거하며 긴 승부의 종지부를 찍었다.


단시간에 경기를 끝내버린 BPZ!

1세트, btc가 탑 카밀을 상대로 다리우스를 뽑아 들었다. 하지만 이러한 노림수는 통하지 않았고, 탑 주도권은 금세 BPZ에 넘어갔다. 원쓰의 카직스가 꽉 잡은 정글 주도권을 바탕으로 이곳저곳에서 이득을 챙기며 게임을 유리하게 풀어갔다. 16분, BPZ가 봇 2차 타워까지 거세게 압박을 넣었고 대량 득점하는 데 성공했다. BPZ가 상대와의 격차를 크게 벌렸고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24분, 바론까지 안전하게 챙긴 BPZ가 벌어진 성장 격차를 바탕으로 밀어붙였고, 순식간에 게임을 끝내버렸다.

2세트 역시, 원쓰의 매서운 갱킹을 바탕으로 BPZ가 게임을 유리하게 풀어갔다. 10분, btc의 미드 1차 포탑을 압박하던 BPZ가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었고, 미드 1차 포탑까지 철거하는 데 성공했다. 이어진 봇 교전에서도 BPZ가 대승을 거두며 어느덧 6천 골드 이상의 격차를 벌렸다. 크게 벌어진 성장 격차를 바탕으로 BPZ가 20분이 되기도 전에 미드 억제기와 봇 억제기를 철거했고, 21분만에 그대로 게임을 마무리 지었다.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22일차 결과

1경기

1세트- I Gaming Star 패 vs 승 Griffin
2세트 - Griffin 패 vs 승 I Gaming Star
3세트 - I Gaming Star 승 vs 패 Griffin

2경기

1세트 - BPZ 승 vs 패 Team Battle Comics
2세트 - Team Battle Comics 패 vs 승 BPZ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순위

1위 CJ ENTUS 11승 0패 +20
2위 EVER 8 Winners 7승 3패 +7
3위 BPZ 7승 5패 +5
4위 Rising Star Gaming 6승 4패 +1
5위 I Gaming Star 5승 6패 -4 (-1)
6위 APK PRINCE 4승 7패 -6
7위 Griffin 3승 8패 -7
8위 Team BattleComics 1승 11패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