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2017 플레이엑스포 사무국


‘대한민국 게이머 총집결! 2017 플레이엑스포(PlayX4)’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서울모터쇼(3.31~4.9)에서 ‘플레이엑스포 팝업존’을 운영한다.

국내 유일 공인 국제 자동차 전시회인 서울모터쇼는 올해 100만명의 방문객이 대거 운집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플레이엑스포는 서울모터쇼와 플레이엑스포의 공통 핵심 타겟층이 2030 남성인 것에 착안하여 이번 ‘플레이엑스포 팝업존’을 통해 공격적인 홍보 전략을 펼친다는 전략이다.

킨텍스 제1전시장과 제2전시장 사이 잔디 광장에서 운영되는 ‘플레이엑스포 팝업존’에서는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플레이엑스포’에 출품되는 제품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게임마니아들이 열광하는 LG의 레이싱 게임, 제닉스의 게이밍기어, 네비웍스의 VR 게임 등을 플레이엑스포 팝업존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어 플레이엑스포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코스튬 플레이어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오케스트라 연주로 듣는 게임 음악 등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서울모터쇼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7 플레이엑스포’는 온라인/모바일게임, VR/AR게임, 교육/기능성게임, 체감형 게임, 캐릭터, 피규어, 키덜트, 게이밍기어 등 게임트렌드를 반영하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추억의 콘솔게임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선사하여 전국 게임 마니아들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또한, 작년의 성공적인 흥행에 힘입어 화려한 볼거리, 한층 다양해진 부대행사들로 참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게임 마니아들이 열광하는 e-sports, 코스프레 행사 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 대상으로 진행되는 스피드 스태킹 대회, 스트리트파이터 대회, 큐브 대회, 레트로 게임 장터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통해 현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17 플레이엑스포’ 공식 홈페이지에서 4월 30일까지 사전 등록하는 참관객 대상으로 무료 입장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엑스포는 기존 컨셉을 이어 올해도 B2B와 B2C관으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신청 및 행사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나 B2B(경기콘텐츠진흥원) 혹은 B2C(킨텍스)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