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 최강 겐지의 정면 승부, 최고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탱커 간의 자존심 싸움, 공격적인 루시우와 팀 보좌에 특화된 루시우의 대결 등 우승 트로피와 상금 1억 원 외에도 많은 것들이 걸려 있던 이번 결승전에서 모든 걸 손에 쥔 건 루나틱 하이였다.

8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2 결승전서 루나틱 하이가 풀 세트 접전 끝에 런어웨이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1:3까지 몰린 상황에서 발휘한 침착함이 런어웨이를 뒤흔들었고,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 루나틱 하이는 마지막 7세트에서 승리를 거두며 역전 드라마를 완성했다.

오아시스에서 열린 1세트, 1라운드에서 먼저 웃은 건 런어웨이였다. '학살' 김효종의 겐지가 맹활약하며 빠르게 점령 게이지를 올린 런어웨이는 루나틱 하이의 마지막 진격을 중력자탄을 활용해 방어하면서 1라운드를 가져갔다. 루나틱 하이도 '류제홍' 류제홍의 아나와 '에스카' 김인재의 트레이서를 앞세워 2라운드 추격에 성공했으나, 마지막 3라운드에서 파라-메르시라는 전략적 조합을 꺼내든 런어웨이가 승리하며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 전장은 헐리우드, 선공은 루나틱 하이였다. 빠르게 거점을 빼앗은 루나틱 하이는 이어진 한타서 '후아유'의 이승준의 겐지가 궁극기로 4킬을 만들어내며 화물을 쭉쭉 전진시켰다. 이에 질세라 '학살'의 겐지도 명품 용검 플레이를 펼쳤고, 런어웨이는 끈질긴 수비 끝에 2점만을 내주고 수비를 마무리했다. 런어웨이의 공격 턴, 루나틱 하이의 호수비에 런어웨이는 20초를 남겨두고 가까스로 화물을 꺼내왔다. 하지만 '카이저' 류상훈 라인하르트의 적절한 대지 분쇄와 함께 한타를 승리하며 런어웨이가 급격히 흐름을 타기 시작했다. 딜러진의 활약을 앞세워 빠르게 진격한 런어웨이는 화물 운송에 성공하며 2세트도 승리, 2:0으로 앞서 갔다.


이어진 3세트는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에서 펼쳐졌다. '에스카' 트레이서의 엄청난 활약에 루나틱 하이가 단숨에 A거점을 가져왔다. B거점에서 7분을 버텨야하는 런어웨이. '학살'이 메이까지 꺼내들며 수비에 힘썼지만, 루나틱 하이도 '류제홍'이 솔져:76을 기용하며 총공을 가했고 3분 39초를 남겨두고 B거점 점령에 성공했다. 다소 힘겹게 A거점을 빼앗은 런어웨이의 공격은 B거점에서 막혔다. '토비' 양진모의 루시우가 끈질긴 생존력을 보여주며 수비에 큰 힘을 보탰고, 종료 직전 '후아유'의 겐지가 아군의 지원과 함께 멀티 킬을 만들어냈다. 결국 B거점을 완벽히 지킨 루나틱 하이가 3세트 승리를 거뒀다.

3세트를 내준 런어웨이의 4세트 맵 선택은 66번 국도였다. 런어웨이는 '범퍼' 박상범의 로드호그와 '카이저' 류상훈의 라인하르트를 앞세운 단단한 조합으로 순식간에 두 번째 경유지까지 돌파했다. 마지막 거점을 앞두고 루나틱 하이가 분전하며 추가 시간까지 버텼지만, 마지막 전투서 '스티치' 이충희의 솔져:76이 맹활약하며 런어웨이가 3점을 챙겨갔다.

루나틱 하이의 호위가 시작됐다. 입구 난전에서 '류제홍'의 아나가 완벽히 저격에 성공하며 화물이 빠르게 진격했고, '후아유'의 겐지가 부활한 런어웨이의 영웅을 연달아 잘라내며 호위에 힘을 보탰다. 루나틱 하이는 '후아유'의 겐지를 앞세워 2거점도 빠르게 지나쳤다. 마지막 거점 앞에서 런어웨이의 반격이 시작됐다. 자리야에서 겐지로 다시 영웅을 교체한 '학살'은 합류하자마자 전장을 날아다녔고, '카이저'의 라인하르트도 막강한 탱커의 면모를 뽐냈다. 흐름을 되찾은 런어웨이는 막강한 한타력을 뽐내며 화물 운송을 저지, 4세트를 승리했다.

마지막이 될 뻔한 5세트 하나무라, 루나틱 하이의 흔들리지 않는 침착함이 기회를 살렸다. 런어웨이가 두 번의 전투로 A거점을 가져오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하지만 B거점에서 '에스카'의 메이를 앞세운 루나틱 하이의 수비가 상당히 단단했고, 루나틱 하이는 1점만을 내준 채 수비 턴을 마무리지었다. 공격권을 쥔 루나틱 하이는 젠야타를 꺼내 탱커 라인을 집중 견제했다. 전략은 효과적이었다. A거점을 탈환한 루나틱 하이는 궁극기를 아끼지 않으며 거세게 밀어붙였고, B거점마저 빼앗아오며 5세트를 승리해 희망의 불씨를 살렸다.

도라도에서 6세트가 시작됐다. '에스카'의 트레이서가 상대를 하나씩 잘라내면서 루나틱 하이가 빠르게 첫 경유지를 통과했다. 기세를 탄 루나틱 하이는 거침없이 런어웨이를 각개격파하면서 엄청난 속도로 진격했다. 종착지를 앞두고 런어웨이가 집중력을 어느 정도 되찾으며 수비에 힘썼지만, 루나틱 하이가 5초를 남기고 화물 운송에 성공했다. 루나틱 하이의 수비 턴, '후아유'의 겐지가 몰려오는 런어웨이의 뒤를 기습해 킬을 만들어내며 초반부터 호위를 저지했다. '후아유'의 맹활약에 화물은 오히려 뒤로 밀리기도. 결국 루나틱 하이는 완막에 성공하며 세트 스코어를 3:3으로 맞췄다.

승부를 가르는 마지막 7세트 전장은 아이헨발데였다. 루나틱 하이가 두 번의 공격 만에 런어웨이의 수비진을 뚫고 화물 운송을 시작했다. 분위기는 완벽히 루나틱 하이의 것이었다. 계속해서 주요 딜러진을 잘라내며 진격한 루나틱 하이는 3분 37초를 남기고 종착지에 도달했다. 루나틱 하이는 이어지는 수비 턴에도 완벽한 우위를 점했다. 거센 수비에 런어웨이가 힘겹게 화물 운송을 시작했지만, 전투 집중력에서 한 수 앞선 루나틱 하이는 거점 돌파를 막아내며 그대로 승부를 마무리했다.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2 결승전 경기 결과

런어웨이 3 vs 4 루나틱 하이 - 루나틱 하이 우승
1세트 런어웨이 승 vs 패 루나틱 하이 - 오아시스
2세트 런어웨이 승 vs 패 루나틱 하이 - 헐리우드
3세트 런어웨이 패 vs 승 루나틱 하이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세트 런어웨이 승 vs 패 루나틱 하이 - 66번 국도
5세트 런어웨이 패 vs 승 루나틱 하이 - 하나무라
6세트 런어웨이 패 vs 승 루나틱 하이 - 도라도
7세트 런어웨이 패 vs 승 루나틱 하이 - 아이헨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