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강남 선릉 인벤 스튜디오에서 열린 '포아너 아마추어 리그' 4강 첫 경기에서 오우어우와우가 4:1로 빅픽쳐에게 승리했다. '크라잉어스' 홍진섭은 개인전에서 오로치로 상대를 3:0으로 완파한 것 뿐만 아니라 4:4까지 슈고키로 활약을 이어갔다. 약점으로 평가받던 단체전까지 극복해버리며 매 경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다음은 결승 진출에 성공한 오우어우와우의 '크라잉어스'의 홍진섭의 인터뷰 전문이다.


Q. 결승 진출을 축하한다. 오늘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지난 경기에서 개인전만 이기면 충분히 이길 것이라고 잘못 생각해왔었다. 이번에는 4:4 조합과 전략을 짜서 승리해서 더 좋은 결과가 있었다.


Q. 오늘 첫 세트에서 오랜만에 오로치를 꺼냈다. 3:0 완승을 거뒀는데, 어떻게 꺼내게 된 것인가?

상성은 없다. 1:1 중복 픽이 안되는 상황인데, '창민'이가 켄세이를 한다고 해서 오로치가 비었다. 내가 가져와 승리할 수 있었다. 아직 이번 대회에서 버서커를 꺼내지 않았는데, 전패를 기록중이다. 팀원들이 만류하더라(웃음).


Q. 약점이라고 평가받던 단체전에서 강한 빅픽쳐에게 두 세트 모두 압승을 거뒀다. 어떤 점을 보완했나?

지난 경기에서는 조합도 없었다. 편한 캐릭터를 선택했고 1:1은 왠만하면 이긴다는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었다. 다인전에서 2:1 상황을 대처하는 연습을 해서 잘된 것 같다.


Q. 슈고키로 4:4에서 주인공 역할을 해냈다. 기동성이 느리다는 단점이 전혀 보이지 않을 정도였는데, 슈고키의 어떤 점이 좋았나?

기동성이 안 좋아서 A-B 간격이 좁은 강변 요새에서만 선택했다. 간격이 넓은 성채 노부시를 선택했다.


Q. 결승전에서 참가에의의를을 만나고 싶다고 했다. 전 대결에서 단체전에서 패배했는데, 다시 붙으면 승리할 자신감이 있나?

충분히 승리할 자신이 있다. 이전에는 패치전이라 '복수'가 너무 사기였다. 하지만 이제 복수를 대처하지 못하는 상황은 없을 것이다.


Q. 다양한 캐릭터를 다뤄 매 경기 새롭다. 다양한 캐릭터를 다룰 수 있다는 점이 어떤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나?

상대가 뭘하든 대처를 할 수 있다. 상대가 강한 부분과 약한 부분을 다 알고 그 점만 공략하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 상성은 거의 존재하지 않고 손 싸움이다. 굳이 상성을 뽑아보자면, 장병기가 가드 스위칭이 느리다는 점 때문에 공격 속도가 빠른 캐릭터에 약하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팀장한테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승리하고 싶으면 레이더 대신 워로드를 해야 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